본회소식

  • Published : 2016.04.01

Abstract

Keywords

2016년도 정기총회

본회 발전위해 단합하고 불황극복 위해 자율 감축 하자!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2월 29일 천안에서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2015년도 정기총회 회의록 요약보고, 2015년도 결산감사 및 사업결산보고와 2016년도 수지예산(안), 2016년도 사업계획(안), 정관변경(안), 제20대 임원변경(안) 등이 의결되었으며 양계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 졌다. 또한, 무허가 축사 개선 세부실시요령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과 안규정 서기관의 강연이 있었다. 한편, 이날 오세을 회장은 “사육수수 증가로 업계불황은 이미 시작 되었다”며“자율감축으로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했으며 “본회 발전을 위해 관심과 애정을 쏟아 달라”고 했다. (본지 124쪽 참조)

채란위원회

각 현안 보고 및 논의

채란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지난 8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산란성계육 수급현황과 계란 수급안정화 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고병원성 AI, 무허가 축사 주요개선 내용, 해외 선진농장 견학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종계부화위원회

사업계획 논의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9일 천안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올해 종계부화위원회는 회원배가 및 단합사업, 생산성 개선사업, 수급조절사업, 수입종축관리사업, 법·제도 개선 및 정비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종계부화산업의 내외실을 탄탄히 다질 계획이다. 

육계위원회

백세미 관리 대책 논의

육계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16일 대전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백세미(일명 삼계)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법적관리가 미흡한 실정에 있어 질병 및 수급 등 산업에 미치는 문제점을 제도적으로 정비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어 법적근거 마련, 방역관리 요령 등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 졌다. 

2015년 전국 가금농가 질병 실태 조사 연구용역사업 착수 보고회

질병컨설팅 효과분석 질병발생분석 기대

본회는 지난 9일 본회 회의실에서 본회를 비롯한 가금단체,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전국 가금농장 질병실태조사 연구용역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약 3개월간의 연구 기간을 거쳐 15년도 가금농가 질병지원사업을 통한 농가 컨설팅 효과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가금 질병감염실태 분석을 통한 관리방안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간보고회를 거쳐 오는 5월 말 최종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본회 오세을 회장, 축단협 부회장 선임

본회 오세을 회장이 지난 18일 개최된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대표자회의(총회)서 부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이날 오세을 부회장은 “양계산업 뿐 아니라 축산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회장은 이병규 한돈협회장이 재선되었다.

일본 하이템(주) 관계자 본회 방문

현안 사항 협의

일본 하이템(주) 安田勝彦(야수다카츠히코) 회장 외 관련인들이 지난 22일 본회 오세을 회장을 접견하고 현안문제를 논의하였다. 하이템(주)는 케이지전문업체로 최근에는 펠렛 계분 시설을 개발해 일본내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수다 회장은 이러한 기술을 한국에 접목시켜 한국양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국내 하이템 에이전트는 우화농장(대표 김정민)이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진출을 위해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보국 장성영 과장 결혼

축복 속에 백년가약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오나르바이오스티엄에서 본회홍보국 장성영 과장의 결혼식이 있었다. 장성영 과장은 2005년 10월 입사해 현재, 월간양계 취재 및 광고 등 발간 업무와 대내외 홍보, 전국양계인대회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지회·지부 소식 

이천여주종계지부

창립 총회 및 현판식 개최

이천여주종계지부(지부장 이근조)는 지난 16일 지부 창립 총회 및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이근조 초대 지부장은 “이천여부종계산업 발전과 회원간 담합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