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6.02.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으로 나눔경영 실천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는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KBS에 전달했다고 지난 8일 전했다. 이번 성금은 김태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동참한 금액으로, 회사의 나눔의 의지를 실천에 옮기고자 추진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당사는 급여의 일부를 적립하여 나눔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지난 해 연말, (재)예산사랑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여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와 인재육성에 일조하고 있다.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

2016년도 서울사료 사업전진대회 개최

(주)한국축산의 희망 서울사료(대표 배수한)는 지난 8일을 시작으로 1박 2일 동안 2015년 결산 및 2016년 사업계획 선포를 위해 강원도 태백산에서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하여 ‘2016년도 사업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8일에는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행사 전원이 한마음으로 태백산을 등반하였고, 전원 무사히 완주하여 올해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였다. 9일 오투리조트에서는 2015년 목표달성 시상과 2016년 사업 목표 수여를 진행하였다. 배수한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하여 “심기일전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 직원 합심하여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자. 특히 양계업의 경우 2016년 더욱 어려운 상황이 예고되어 어려울 때 더욱 고객의 힘이 되는 서울사료가 되자”고 다짐하였다.

보일공업(주)

ILDEX 베트남 2016 참가

보일공업(주)(대표 김현석)은 오는 3월 23~25일에 열리는 ILDEX Vietnam 2016 박람회에 참가한다. 당사는 육추케이지, 종계케이지, 육계케이지 등 직립식케이지 생산업체로 국내 3,200만수 케이시 설치를 진행했으며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각국에 수출하면서 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회사다. 한편 오는 3월 28일에 베트남 현지 사무실을 오픈할 계획이다.

(주)체리부로

창립 25주년, 2016 비전 선포식 개최

지난 4일 ㈜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본사 대강당에서 ‘2016 비전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본사 및 계열사의 전 임직원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체리부로가 걸어온 25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공존, 공영, 상생하는 최고의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을 전 임직원이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4반세기 체리부로 다시, 날자’라는 2016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위한 ‘2016 6大 경영방침’을 천명하였다. ‘2016 6大 경영방침’은 R&D 혁신, 공급역량 혁신, 마케팅 혁신’의 ‘3대 혁신’과 재무성과 강화, 소통 강화, 지식경영 강화의 ‘3대 강화’를 중심으로 기업의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소비자 중심경영과 품질경영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주)체리부로는 2015년에 있었던 회사 매각설을 종식시키고, 전 임직원이 화합하여 미래를 향한 재도약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아 창립 25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GS리테일과 손잡고 ‘친환경 국내산 1*등급 닭’ 출시

닭고기 전문기업 ㈜체리부로는 우수한 품질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고 품질 등급의 닭고기인 ‘친환경 국내산 1*등급 닭’을 GS리테일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체리부로와 GS리테일은 2008년 5월 JBP(Joint Business Plan)체결 이후 정보공유와 협업전략수립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에 양사가 공동 기획한 ’친환경 국내산 1*등급 닭‘은,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프리미엄 제품이다. 축산물 등급제도는 축산물품질경가원에서 주관하여 소비자, 유통업자, 생산자를 보호하는 취지로 실시하는 제도이다. '닭고기 1*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외관의 손상이 없는 것(1등급은 손상이 약간 있는 것), 길이 1cm 이하의 깃털이 2개 이하(1등급은 4개 이하) 등, 총 14개 항목의 등급 기준을 만족하는 까다로운 선별과정을 거쳐야 한다. 모든 항목에서 A등급을 받아야 획득할 수 있는 '닭고기 1*등급'은, 이러한 엄격한 기준으로 인해 닭고기 전문기업들도 인증을 받은 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최고 품질의 닭고기임을 증명하는 제도이다. 김인식 회장은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실시한 비전선포식에서, 지난 2015년 7월 출시한 프리미엄 무항생제 닭고기 ‘백년백계’와 이번 ‘친환경 국내산 1*등급 닭’을 통하여 소비자 중심의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안심 먹거리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와 품질을 먼저 생각하는 닭고기 전문기업 (주)체리부로는, 지난 12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 중심경영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2회 연속 수상하였다. (주)체리부로가 만들고, GS리테일이 판매하는 ‘친환경 국내산 1*등급 닭’은 지난 8일 전국 GS 슈퍼마켓에서 소비자에게 공급을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