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명숙, 양영석. (2010). 활용지향적 기술창업교육이 참여자의 만족과 추천의향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산학 기술학회논문지 , 11(6), 2004-2012.
- 김은혜, & 마희영. (2014).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학습자의 학습동기와 교육만족도 분석. 상업교육연구, 28(5), 1-19.
- 김종숙, & 윤지수. (2014).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만족도가 학습성과 및 학업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성인교육학회 , 17(4), 179-204.
- 김지심. (2009). 기업 이러닝에서 실재감과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진모. (1997). 기업교육훈련 참가자의 개인 및 상황적 특성이 교육훈련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사회교육학연구 , 3(1), 217-253.
- 김학섭. (2015). 농업교육훈련의 학습전이 관련 요인 간 구조적 관계분석.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학섭, 박성열, & 차승봉. (2015). 농대 미래전문농업경 영인 과정 참여 대학생의 학습전이 관련 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7(4), 1-26.
- 나승일. (2003). 농업인적자원개발 전문가로서 농촌지도 요원의 교수능력에 대한 교육요구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35(3), 21-38.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4). 2014년 농업농촌 교육훈련지원사업 결과보고 .
- 마상진, & 김영생. (2006). 농업인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1), 1-26.
- 문미경, & 진종순. (2010). 농업인대학 교육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 21(2), 215-239.
- 박성열, 김수욱, 남민우, 차승봉, & 박혜진. (2010). 농업 기초기술I 및 조경과목의 이러닝과 면대면 수업 방법에 따른 학습효과성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42(2), 31-52.
- 박행모, 문승태, & 김희수. (2008). 농업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 개발 , 40(3), 33-53.
- 박혜진, & 유병민. (2014). SNS 활용 대학수업에서 학습 실재감과 학습몰입, 학습만족도가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조 관계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4), 649-674.
- 배병렬. (2006). LISREL 구조방정식모델. 서울: 청람.
- 배을규, 장민영, & 김대영. (2009). 학습전이 요인 및 수준의 조직간 비교연구. 한국성인교육학회, 12(2), 29-60.
- 손경옥. (2014). 전문대학생의 학교만족도 측정도구 개발. 서울대학교 농산업교육학과 박사학위논문.
- 신은정. (2012). 성인학습자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유병민, 김정주, 최영창, 박혜진, & 김선희. (2010). 농업인 교육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방안. 농촌지도와 개발, 17(1), 45-74.
- 윤현진, 윤관식, & 이병철. (2012). 과학기술인력 재교육 프로그램의 학습전이 영향요인, 만족도, 학습, 학습전이 간의 관계 분석: KI교육원 사례 중심으로. 기업교육연구, 14(2), 65-98.
- 이기하. (2010). 도시형과 도농복합형의 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동기 및 교육만족도.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이연주, & 이희수. (2014). 농업교육강사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6(1), 27-47.
- 이유진, & 김진모. (2010). 대기업 직무교육훈련 참여자의 교육훈련전이와 전이동기 및 업무환경의 관계. 농업 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2(4), 249-274.
- 이인세. (2006). 지식기반사회에서 현행 농업교육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교육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임종훈. (2012). 사이버대학 온라인 학습에서 실재감과 학습성과에 관한 구조적 관계 분석.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장우환, 정호찬, & 이순석. (2011). 농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효율성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3(3), 95-117.
- 정주영. (2013). 대학교육만족도, 직업가치관, 직업만족도에 관한 구조적 분석.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진. (2013). 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학습자의 참여동기와 교육만족도가 참여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차승봉, & 남민우. (2015). 현장실습중심 농업교육프로그램의 교육내용적 특성, 학습태도, 만족도 간의 구조 관계 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 22(4), 435-444.
- 차승봉, & 박성열. (2016). 농업계 고교 산업연계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학습지속의향에 대한 과제가치, 사회적 지원, 교육만족도 간의 구조관계 분석.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8(2), 1-23.
- 최창환, & 정철영. (2008). 연구소 기술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전이와 영향요인.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 40(3), 247-274.
- 하영자, & 임연욱. (2010). 이러닝 성인학습자의 내재적 가치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따른 학습지속의향, 만족도, 학업성취도의 예측. 한국HRD 연구, 5(4), 49-67.
- 현영섭. (2004). Kolb의 경험학습모형을 적용한 기업교육 학습전이 모형.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Astin, A. W. (1973). The impact of dormitory living on students. Educational Record, 54(9), 204-210.
- Astin, A. W. (1993). What matters in college: Four critical years revisited. San Francisco: Jossey-Bass.
- Baldwin, T. T., & Ford, J. K. (1988). Transfer of train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Personnel Psychology, 41, 63-105. https://doi.org/10.1111/j.1744-6570.1988.tb00632.x
- Goldstein, I. L. (1993). Training in organizations: Needs assessment, development, and evaluation. Belmont, CA: Thomson Brooks.
- Haskell, R. E. (2001). Transfer of learning: Cognitive, instruction, and reasoning. SD: Academic Press.
- Kirkpatrick, D. L. (1994). Evaluating training programs: the four levels. San Francisco: Berret-Koehler.
- Martinez, M. (2003). High attrition rates in e-learning: challenges, predictors, and solutions. The E-Learning Developers' Journal, 1-8.
- Merriam, S. & Merriam, S. B. (2001). The new update on adult learning theory. San Francisco: The E-Learning Developers' Journal, 1-8.
- Muller, T. (2008). Persistence of woman in online degree completion programs. The international Review of Research in Open and Distance Learning, 9(2), 1-18.
- Noe, R. A. (1986). Trainess' attributes and attitudes: Neglected influences on training effectivenes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4), 736-749. https://doi.org/10.5465/amr.1986.4283922
- Ruben, B. D. (1995). Quality in Higher Education. New Brunswick, New Jersey: Transaction Publishers.
- Willing, P. A., & Johnson, S. D. (2004). Factors that influence students' decision to dropout of online courses.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 8(4), 105-118.
Cited by
- 농업계열 전공 대학생의 직업가치, 주관적 규범, 진로결정 자기 효능감, 진로적응성 간의 구조관계분석 vol.24, pp.3, 2016, https://doi.org/10.12653/jecd.2017.24.3.0211
-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담당자의 현업적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의 구조적 관계 vol.18, pp.6, 2016, https://doi.org/10.5392/jkca.2018.18.06.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