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옥선, 김응환(2014). 수학교과서의 스토리텔링 내용 분석 및 활용실태조사 : 고등학교 1학년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7(3), 337-358.
- 교육과학기술부(2012).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 2012년 1월 11일 보도자료.
- 교육부(2015). 제2차 수학교육 종합 계획. 2015년 3월 16일 보도자료.
- 교육인적자원부(2009). 교과서백서. 교육인적자원부.
- 권오남, 김미주, 조형미, 박지현(2013). '수학사탐구형' 고등학교 스토리텔링 모델 교과서 개발 사례. 수학교육 논문집 27(3), 221-248.
- 김원경, 조민식, 방금성, 김수미, 배수경, 오헤정, 지은정, 최형권, 황정하 (2013). 중학교 수학 (1). (주)비상교육.
- 도종훈(2015). 활용도 높은 수학교과서에 대한 논의. 2015국제수학교육학술대회 프로시딩.
- 김유정, 김지선, 박상의, 박규홍, 이재성(2012). 실생활 연계형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서 개발-도형의 방정식 단원을 중심으로. 수학교육 논문집 27(3), 179-203.
- 박만구(2014). 한국 국정 초등 수학교과서의 특징, 한국과학창의재단(2014). 수학교과서 국제 포럼 자료집.
- 박선화(2011). 좋은 수학 교과서-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교과서연구 65, 8-13.
- 박소영, 김혜숙, 남창우, 윤지훈, 이동엽(2013). 자기 주도 학습 지원 교과서 일반 모형 개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CRT 2013-5.
- 박진용, 신성균, 함승연, 이영아, 남창우, 손예희, 신명경, 김민정(2011). 수요자 중심의 교과서 체제 개발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PRO 2011-4.
- 배종수(2002). 좋은 교과서의 조건들. 교과서연구 39, 22-26.
- 백남진(2008). 교과서 내용 구성의 방향 탐색. 교육과학연구 39(1), 239-267.
- 송미영, 임혜미, 최혁준, 박혜영, 손수경(2013).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2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3-6-1.
- 시기자, 신진아, 박인용, 구남욱, 김완수, 구슬기, 김준엽, 박찬호, 김수영(2014).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인지적.정의적 특성 및 변화 추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4-8.
- 신인선, 신현용, 조민식, 이수진, 김정은, 문주호, 반은섭, 백수연, 김인수(2015). 주제 중심의 중학교 수학교과서 모형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이재학,고호경,권영철,김선희,김영진,김정자,도종훈,박윤범,박혜숙,서보억,신준국,신현용,원유미, 이경언,이근숙,전윤배,정상권,최민식,허선희(2012). 중학교 스토리텔링 모델 교과서 개발. 한국과학창의재단.
- 이재학,도종훈,박윤범,박혜숙,신준국,김정자,허선희(2013). 중학교 수학 (1) 스토리텔링 모델교과서 개발 및 적용 연구. 수학교육 논문집 27(3), 301-319.
- 주형미, 가은아, 곽영순, 김명정, 문영주, 변희현, 안종욱, 윤현진, 이영아(2013). 핵심역량 중심의 교과서 모형 개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CRT 2013-4.
- 주형미, 양윤정, 남창우(2014). 교과서 완결 학습 체제 구현 방안 탐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T 2014-2.
- 최승현, 박상욱, 황혜정(2014). PISA와 TIMSS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정의적 성취 실태 분석 :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7(1), 23-43.
- 황선욱, 박혜숙, 이광연, 고호경, 이종규, 한준희, 박문환, 박상의(2015). 주제 중심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모형 개발. 한국과학창의재단.
- 허숙(2009). 국가교육과정 정책의 방향과 과제. 교육과정 연구 27(3), 1-13.
- 홍원표, 박성수, 조기형, 이영아, 도종훈(2015). 실용 교과서 모형 개발 연구. 2014 교육부 정책연구과제 최종보고서.
- 홍후조, 백혜조, 임혜진(2013). 학습자 중심의 '참고서가 필요 없는', '확장된' 교과서의 의미와 구현 방안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2), 255-283.
- Laurinolli, T., Lindroos-Heinanen, R., Luoma-aho, E., Ankilampi, T., Selenius, R.(2014). Laskutaito 7. 이지영 옮김(2014). 핀란드 중학교 수학교과서 7. 솔빛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