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석일 (2006). 중학교 기하교재의 '원론'교육적 고찰.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 3-1. 서울 : 두산동아.
-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 5-1. 서울 : 두산동아.
- 교육부 (2000). 초중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기준(1946-1997).
- 교육부 (2015). 수학과 교육과정.
- 교육부 (2015). 초등학교 수학 : 3-4학년군, 3-1. 서울 : 천재교육.
- 교육부 (2015). 초등학교 수학 : 5-6학년군, 5-1. 서울 : 천재교육.
- 김문희 (2016). 공립초등학교 교사의 발도르프교육 운영 사례 연구. 한국교육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성숙 (2014). 슈타이너의 포르멘선묘(2) -실천을 통한 포르멘의 교육적 효과. 예술교육연구, 12(1). 69-84.
- 김훈태 (2015). 교사를 위한 인간학 : 발도르프 교육의 인간 이해. 서울 : 교육공동체 벗.
- 노성두 (2004). 성화의 미소. 서울 : 아트북스.
- 류강하 (2007). 한대(漢代)의 복희(伏羲)와 여와, 위대한 "커플"의 탄생. 중국어문학지. 23.
- 문교부 (1963). 산수 3-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63). 산수 5-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65). 산수 3-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65). 산수 5-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73). 산수 3-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73). 산수 6-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83). 산수 3-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83). 산수 5-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90). 산수 3-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90). 산수 5-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90). 산수 3-2.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문교부 (1990). 산수 5-1. 국정교과서주식회사.
- 박한식 (1990). 한국수학교육사.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신이섭 외 (201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정책연구 2011-11.
- 유미영, 최영기 (2015). 유클리드 원론 I권 정리 22의 Diorism을 통해서 본 존재성. 수학교육학연구, 25(3). 367-379.
- 이준열 외 (2013). 중학교 수학 1. 서울 : 천재교육.
- 임영빈, 류희수 (2011). 선분의 등분할 작도에 나타나는 6학년 영재.일반 학급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5(2), 247-282.
- 손민경, 류희수 (2014). 우리나라 초등 수학 교과서와 미국 EM 교과서 비교 -도형의 합동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8(3), 539-555.
- 이무현 (1997), 기하학원론 : 평면기하 . 서울 : 교우사.
- 장혜원 (1997). 중학교 기하 영역 중 작도 단원에 관한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7(2), 327-336.
- 푸른씨앗 (2013). 형태그리기. 서울 : 푸른씨앗.
- 하주연 (2016). 발도르프학교의 수학. 서울 : 푸른씨앗.
- Jarman, R (2000). Teaching mathematics in Rudolf Steiner schools for classes I-VIII. 하주현(역) (2016), 발도르프학교의 수학. 서울 : 푸른씨앗.
- Neiderhauser, H., Andrer, H. B. (1984). Form drawing. 푸른씨앗(역) (2015). 발도르프학교의 형태그리기 수업. 서울 : 푸른씨앗. 33-68.
- Schneider, M. S (1995), A beginner's guide to constructing the universe : the mathematical archetypes of nature, art, and science. 이충호(역) (2002). 자연, 예술, 과학의 수학적 원형. 서울: 경문사.
- Schuberth, E., Embrey-Stine, L (1996). Form drawing grades one through four. 푸른씨앗(역) (2013). 형태그리기. 서울 : 푸른씨앗.
- Schuberth, E (2004). Geometry lessons in the Waldorf School: freehand form frawing and basic geometric construction in grades 4 and 5. 푸른씨앗(역) (2016). 맨손 기하 : 형태그리기에서 기하 작도로. 서울 : 푸른씨앗.
- Hughes, G. (2012). The Polygons of Albrecht Durer -1525. https://arxiv.org/pdf/1205.0080
- York, J (2006). Making math meaningful : A middle school math curriculum for teachers and parents. Whole Spirit Press.
- www.waldorf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