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이종기, 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디지털박물관 활성화 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Nate Hagbi et al., Shape Recognition and Pose Estimation for Mobile Augmented Reality, 2009, https://www.gamemeca.com/news/view.php?gid=915813
- 게임메카 기사, 게임에서 생명 얻은 차세대 기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2015년, https://www.gamemeca.com/news/view.php?gid=915813
- 지디넷코리아 기사, 구글 글래스 사용설명서, 2015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92&aid=0002022348
- Digi-Capital. (2015). Augmented/Virtual Reality Report Q1 2016. Digi-Capital:CA, USA.
- Robert Cooper, robertcooperdesign robertcooperdesign.co.uk
- 좋은정보사 편집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반 기술동향과 응용사례 및 관련업체 동향, 좋은정보사, 2015. 내용 재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