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5.01.01

Abstract

Keywords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

농업 인재 양성 위해 힘 모으기로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3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교장 김병순)와 산학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업무협약은 우리나라 농업 발전과 농업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본회는 여주자영농고 졸업생 중 취업희망자에게 취업알선을 해주고 농업에 관한 특강 및 산학겸임교사 요청시 파견하여 학생들을 지도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필요시 현장실습교육(WPL)을 통해 농업체험도 주선할 예정이다.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는 산란계 농장 6만수 등 학교내 축산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숙사 생활 등 전액 국가에서 보조하고 있는 전문 농업고등학교이다.

완도군 팸투어

완도군청 초청으로 본회 임·직원 팸투어 진행

지난 11~12일 본회 임직원들은 완도군청(군수 신우철)의 초청으로 완도군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이번 팸투어는 완도군의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특산품 및 군정 홍보, 전복의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해조류가공업체 견학, 전복양식장 체험, 완도군 문화체험 등을 실시했다. 한편, 본회 익산종계부화지부 김석산 지부장과 (주)사조화인코리아 이창주대표가 명예면장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오세을 회장은“본회 임직원을 초청해주신 것에 무안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닭고기와 전복, 계란과 전복의 만남을 통해 서로의 산업이 성장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종계부화분과위윈회

2015년 활발한 사업으로 탄탄한 종계부화산업 다지기로...

지난 10일 충남 천안에서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연진희)가 개최되었다. 2015년도 사업계획(안)을 검토하고 각 위원들의 의견을 접수 하였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 타당성 검토 후 차기 월례회의 때 재검토키로 하였다. 또한, 닭고기자조금 거출금액인상관련 사항에 대해 현재 거출율이 저조한 관계로 참여율을 높이고 현행 수당 30원으로 의결되었다. 한편 원종계 자율쿼터제 추진결과 보고가 있었다.

육계분과위원회

2015년도 분과 중점추진계획(안) 보고

지난 17일 대전에서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가 개최되었다. 표준평가 방법개발, 등외품 대책,농가협의회 구성·운영활성화 계획, 닭고기자조금 활성화 방안 등 2015년도 분과위원회 중점추진사항을 보고하였으며 오는 정기국회에서 통과예정인(국회의원법 추진) 무허가축사 위탁사육금지관련 추진사항 보고가 있었다.

지회·지부 소식

홍성채란지부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 김순환 홍성채란지부장 양계대상 수상

(사)친환경축산협회(회장 석희진)에서 지난 19일 aT센터에서 개최된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에서 김순환 홍성채란지부장(성은농장 대표)이 양계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순환 지부장은 지난 2008년 충남 홍성에서 채란업을 시작하여 현재 12만수 규모의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장을 친환경적으로 운영하면서 타의모범이 되어 양계분야에서 대상을 받게 되었다. 한편, 이날 친환경협회장상에는 김헌성 대표(자연농산), 대한양계협회장상에는 이상호 대표(산골농장)와 소명옥 대표(미래농장)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날 친환경축산협회는 친환경축산대상 시상식은 물론 친환경축산 심포지움을 통해 친환경 축산에 대한 실천의욕을 더욱 고취시켰다.

합천지부

이웃사랑 성품 기탁

합천지부(지부장 김병필)는 지난 19일 합천군청(군수 하창환)을 방문하여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과 같이 나누고자 도계 50박스(750마리)를 기부하였다. 김병필 지부장은“회원 모두가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자고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하창환 군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베풀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된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회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천여주채란지부·이천육계지부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동참

이천여주채란지부(지부장 이덕선)와 이천육계지부(지부장 전명기)는 지난 5일 불우이웃돕기 성금 1천 9백여만 원을 이천시를 방문해 기탁했다. 이번 불우이웃돕기 성금은 지난 11월 27일 이천시청(시장 조병돈) 주차장에서 열린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이천시축산발전협의회(회장 김영철)소속으로 이천여주채란지부와 이천육계지부가 동참하였다. 당시 바자회에서는 이천 지역에서 생산된 닭고기, 계란 등을 시중보다 30∼50% 저렴하게 할인 판매하여 시청 직원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조병돈 시장은“사료 값 인상 등으로 어느 때 보다 축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내 놓은 이천시축산발전협의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천시축산발전협의회는 지난 2012년 결성됐으며, 이천여주채란지부, 이천육계지부 등 11개 축산단체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