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8].
- 김도한, 박혜숙, 이재학, 김홍종, 백석윤, 박경미 외 13인(2009). 2009년 창의 중심의 미래형 수학과 교육과정 모형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보고서.
- 김선희, 박경미, 이환철(2015). 수학과 교육과정에 반영된 핵심역량의 국제적 동향 탐색. 수학교육, 54(1), 65-81.
- 김지원, 박교식, 이정은(2014). 2011 개정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과 미국 CCSSM 비교.분석 연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8(2), 279-295.
- 박경미, 권오남, 박선화, 박만구, 변희현, 강은주 외 5인(2014). 문.이과 통합형 수학과 교육 과정 재구조화 연구 최종보고서. 교육부.
- 방정숙, 황현미(2010). 입체도형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3(4), 549-568.
- 신준식(2011). 핀란드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초등수학교육, 14(3), 225-236.
- 신항균, 황혜정(2006). 영국과 우리나라의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연구-도형과 측정 영 역을 중심으로. 수학교육, 45(4), 407-438.
- 이종영(2005). 초등학교에서 지도하는 공간감각 내용에 관한 고찰. 학교수학, 7(3), 269-286.
- 일본문부과학성(2008). 소학교학습지도요령. 동경: 대장성인쇄국.
- 임해미, 김부미(2014). 일본과 우리나라의 수학과 교육과정과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비교. 학교수학, 16(2), 259-283.
- 임현수, 강홍재(2010). 한.일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연구-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2), 337-353.
- 정영옥(2004). 쌓기나무 단원 지도 방안 탐색-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서와 미국의 MIC 교과서 비교. 교육과정평가연구, 7(2), 75-101.
- 정영옥(2007). 네덜란드의 초등학교 기하 교육과정에 대한 개관. 학교수학, 9(2), 197-222.
- 조윤동, 운용식(2014). 핵심 역량 육성의 관점에서 비교한 한국과 일본의 수학과 교육과정. 수학교육학연구, 24(10), 45-65.
- 중국교육부(2011). 전일제의무교육 수학과정표준. 북경: 북경사범대학 출판사.
- 황혜정(2008). 미국 조지아주와 우리나라 수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연구-수와 연산 및 대수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4), 629-654.
- 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 (2010). Common core standards for mathematics. http://www.corestandards.org/wp-content/uploads/Math_Standards.pdf
-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NC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