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봉수. (2013). 기술 혁신성과 의복관여도에 따른 집단별 특성 분석 : 스마트폰 패션 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구진규. (2013). SNS의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신제품 수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연정. (2004). 의복태도와 유행태도에 따른 남성패션의 과감성 수용도.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흥미. (2007). 청소년의 의복태도와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나성진. (2012). 모바일 SNS 특성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관한연구: 제조업 근무 종사자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남민지, 김정인, 신주현. (2014). 인스타그램 기반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한 사용자 감정정보.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17(9), 1125-1133.
- 노소담. (2014). SNS 특성이 커피전문점 소비 프로모션에 미치는 영향 -태도, 구매의도, 추천의도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세준. (2015). 인스타그램 게시글 정보특성과 수용의도 및 구전효과의 영향관계 연구 : 한국, 미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탄우, 이경렬. (2014). SNS상의 온라인 구전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통합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00, 172-224.
- 신인준, 이규혜. (2015). 소셜 큐레이션과 광고-버티컬 SNS에서 표현된 패션 브랜드 이미지의 메시지 전략. 복식문화연구, 23(3), 498-511.
- 오미현, 김일. (2014).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4(1), 101-120.
- 이가은. (2014).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적용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유정. (2013). 중국에서 기업 SNS 특성요인이 SNS몰입, 태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웨이보이용자를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재린. (2015). 의류소비자의 팝업스토어 추구혜택.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현지. (2012). 자기노출정도와 대인관계성향에 따른 SNS이용행태 분석 -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승은. (2014. 9. 24). 패션계 해시태그 마케팅 보고서. Vogue. 자료검색일 2014. 11. 28, 자료출처 http://www.vogue.co.kr
- 조철호, 강병서. (2007). 블로그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싸이월드를 중심으로. 품질경영학회지, 35(1), 35-51.
- 황의록, 김창호. (1995). 구전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광고연구, 26(1), 55-84.
- De Wulf, K., Schillewaert, N., Muylle, S., & Rangarajan, D. (2006). The role of pleasure in web site success. Information & Management, 43(4), 434-446. https://doi.org/10.1016/j.im.2005.10.005
- Eha, B. P. (2013. 6. 25). The top 25 brands on Instagram. 자료검색일 2015. 3. 7, 자료출처 http://www.entrepreneur.com/article/227190.
- Keller, K. L. (2003). Brand synthesis: The multidimensionality of brand knowledg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95-600.
- Most popular apparel brands on Instagram. (2015. 3. 7). 자료검색일 2015. 3. 7, 자료출처 http://list.totems.co.
- Muniz Jr, A. M., & O'guinn, T. C. (2001). Brand community.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4), 412-432. https://doi.org/10.1086/319618
- Rafaeli, S., & Sudweeks, F. (1997). Networked Interactivity.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2(4), 0-0.
- Taylor, S. A., & Baker, T. L. (1994).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Retailing, 70(2), 163-178.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13-2
- Top 100 Instagram profiles by rank. (2015. 3. 7). 자료 검색일 2015. 3. 7, 자료출처 http://socialblade.com/instagram/top/100/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