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한양대학교
References
- 이정만, 건축설계학, 건축설계이론 개발모형, 동명사, 1998.
- 유용현, 신재억, [프로젝트리포트] 울산대학교 건축대학관, 대한건축학회지, 제55권 제8호, p.p. 68-73, 2011. 8.
- 이상헌, 근대적 건축설계교육의 기원과 형성과정에 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계획계, 제22권 제3호, 2006. 03.
- 임완철, 천세영,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미래형 과학교실 설계 과정에서의 교사 및 전문가 의견 분석, 학습자중심 교과교육 연구, 제12권 제2호, p.p 257-283, 2012.
- 정태용, [special issue : 건축설계교육의 개방과 교류] 그들에게서 배운 점: 미국 건축대학원 설계교육의 교훈, 대한건축학회지, 제48권 제12호, p.p. 25-29, 2004. 12.
- 이진수, 건축(설계)교육을 위한 설계 스튜디오 발전과정 및 공간체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형 과학교실 모델 개발 연구, 2012.
- 한국과학창의재단, '손에 잡히는 STEAM 교육 - 무엇이 아이들을 즐겁게 하는가, 2012.
- http://www.fieldingnair.com/
- http://www.world-architects.com/en/pages/insight/spaces-for-lea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