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4.12.01

Abstract

Keywords

(주)고려비엔피

비전세미나 및 단합대회 가져...

동물건강지킴이로 거듭나고 있는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는 지난 10월 24일과 25일에 걸쳐 1박 2일간 비전세미나와 단합대회를 가졌다. 비전세미나는 “동물건강산업에서 회사와 나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고, 그 다음날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황금산 등반을 통해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태환 대표이사는 “동물건강산업에서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이 크며 고객과 같이 할 때 그 가치를 공유할 수 있다”며 “세미나와 단합대회를 통해 우리의 다짐과 함께 자연에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농바이오텍

사료량 계량 공급하는 ‘사료계량기’ 보급

㈜한농바이오텍(대표이사 이상종)은 기계화 및 자동화 기술의 하나로 디지털 계량방식으로 편차 무게량을 최소화한 ‘사료계량기’를 농장에 활발하게 보급중이다. 동사의 ‘사료계량기’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료가 계량기 내부로 들어와 배출되는 사료의 부피를 계량하여 부피량을 표시하거나 무게로 환산하여 표시하는 2가지 사용 방식이 가능하다. 또한 컨트롤에 설정한 사료이송량을 배출한 후 사료계량기가 제어하여 제한 사료공급에 간편하게 사용할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료계량기’는 농장의 외부 사료빈에서 내부 급이라인 사료이송 시 즉시 계량하는데 1일 사료소비량을 매일 확인 가능하며, 제한 및 무제한으로 사료량을 계량하여 공급한다. 동사의 ‘사료계량기’는 특허청으로부터 국내 최초 특허(제 10-1321798호) 획득은 물론 발명특허대전 수상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히트500에 선정된 제품이다.

(주)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 2014 기술자문위원회 정기세미나 열어

지난 10월 31일 재단법인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이보균, 이하 카길 문화재단)은 분당 본사에서 “2014년 기술자문위원회 정기 세미나”을 열고, 자문위원들은 다음과 같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순천대학교 양철주 교수(친환경 축산과 동물복지형 IT 첨단 양돈), 서울대학교 백명기 교수(한우산업의 전망과 생산성 향상 방안), 국립축산과학원 가금과 최희철 박사(가금 연구 동향과 금후 방향), 전북대학교 김원일 교수(PRRS 바이러스의 효과적인 관리)가 최신 연구 동향 또한 축산사료 학계의 최신 연구 동향을 토대로 현안을 논의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길 문화재단은 한국 축산의 연구와 발전에 힘써주는 자문위원들께 감사를 표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국썸벧(주)

창립기념 체육대회 개최

지난 10월 17일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창립 13주년을 기념해 익산시 본사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씨름, 여자팔씨름, 단체 줄넘기, 탁구, 배드민턴, 계주까지 다양한 종목을 통해 전직원이 함께 땀을 흘리며 각 팀의 단결과 공동체의 하나됨을 다시금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국썸벧은 창림기념일을 통해 모범사원 시상과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상품도 함께 마련해 전직원의 웃음은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끊이지 않았다. 김달중 대표는 “즐겁게 웃고, 전직원이 참가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다했다. 함께 응원하며 한국썸벧이 하나됨을 보았고 건강한 육체가 정신을 만들 듯이 전직원들이 운동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가금학회(APPC 2014) 부스 참가

지난 10월 20~23일까지 제주도 ICC컨벤션에서 3박4일간 “아태 태평양가금학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국썸벧(주)는 부스에서 회사와 제품을 소개했으며, 많은 가금학회 관련 종사자들 뿐만 아니라 세계 방방곡곡 많은 관련업계에 회사를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건지

군계일닭 전북대점 오픈

국내에 고상식 축사를 선도적으로 보급하며 대형 닭 사육에 주력하고 있는 ㈜건지(대표 곽춘욱)에서는 전주시 덕진동 전북대학교 근처에 군계일닭 전북대점을 개점하였다. ‘제대로 큰 닭, 제대로 된 맛’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장차 대형 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하여 (주)건지에서 는 고상식 축사를 통하여 대형 닭 만을 원재료로 가맹사업을 진행한 결과 서울 대치동에 이어 전북대점을 개점하게 되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전북도청점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다수의 장소에 대형 닭을 소재로 한 가맹점이 개점될 것으로 예정되어 조만간 대형 닭 시장은 활기를 찾을 것 같다.

(주)코미팜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가금학회(APPC 2014) 중 양계백신 홍보 및 독자적인 심포지엄을 개최

(주)코미팜은 지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제주도 ICC에서 개최된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가금학회(APPC)’에 참가해 양계백신 홍보 및 독자적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주)코미팜이 행사기간 중 진행한 심포지움에서 Coryza 전문가인 호주 퀸즐랜드대학교의 Pat Blackall 교수의 "전염성 코라이자 - An Update and Review" 및 충남대 신현진 교수의 "닭 Fc분자 기술로 생산한 메타뉴모 바이러스 백신의 새로운 세대“을 주제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되었는데, 200여명 이상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주)대호

세계로 뻗어가는 (주)대호

㈜대호(대표이사 이태일)는 2013년부터 수출 규모를 키우고자 시장개척단 활동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현재까지 중국, 아프리카, 미얀마, 라오스, 인도네시아, 태국, 중동, 남미 등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녀왔으며 다양한 국가의 시장을 개척하고자 혼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품질 향상, 세계적인 제품 트랜드를 맞추기 위한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호첨식 지대 및 새로운 디자인 도입 등의 디자인 향상, 수출 홍보용 동영상 제작 등 전사적으로 수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주)팜스코

2014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大賞 11년 연속 수상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지난 5일 2014년에도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으로 선정되어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고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치 기준을 조사하고 그 가치 기준에 적합한 기업을 각 부문별로 여성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여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최종 후보를 선정 및 선정위원회의 최종심사를 거치게 되는 상이다.

서부공장 준공 30주년 기념 한마음 축제 열어

(주)팜스코 서부공장이 1984년 11월 8일 사료 생산을 첫 가동하여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였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사료생산본부는 지난 2일과 7일 양일간 안성과 정읍에서 “서부공장 준공 30주년 기념 어울림 한마음 축제”행사를 실시하였다. 위 행사는 팜스코 임직원 및 협력업체가 모여 목표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주)체리부로

한국능률협회 ‘글로벌 스탠더드 품질경영대상’업계 최초 4년 연속 수상

㈜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10월 23일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품질경영대상 부문에 선정되어 2013년에 이어 업계 최초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글로벌스탠더드 '은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주최, 수행 실적이 탁월한 기업과 조직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 상은 품질경영, 녹색경영, 사회책임경영, 지속가능경영, 기술경영 등 분야별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경영 시스템 구축 및 실행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2012년과 작년에 이어 올해 수상으로 4년 연속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차지한 체리부로는 육계계열화 사업을 구축해 원종계 부화부터 사료 공급, 가공, 유통까지 전 사업부문의 통합적인 운영을 통해 닭고기의 품질을 높였다. 또한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위생과 안전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 등급 닭고기 대중화 등 육계 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 체리부로 김인식 회장은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품질우위를 바탕으로 2016년 매출 1조원과 시장점유율 25%를 확보하겠다"며 "농장과 생산 과정에서 무결점 공정을 이뤄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식생활 문화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친환경축산협회 당사 공장 공장 방문

㈜체리부로공장에 지난 12일 (사)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 80여명이 방문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사)친환경축산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진행한 이번 견학은 친환경 축산물 취급 우수업체 견학을 통해 친환경 축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견학은 회사 현황 브리핑, 공장 견학, 직판장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고 특히, 방문한 소비자들은 ㈜체리부로의 생산이력추적시스템에 대한 이해 및 품질등급자동분류시스템(Quality Grading System), 공기냉각시스템(Air-chilling system) 등의 첨단 설비에 대한 견학을 통해 ㈜체리부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