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방송분야 활용에 대한 전망 및 제안

  • Published : 2014.10.30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http://en.wikipedia.org/wiki/Big_data
  2. 콘텐츠 연합플랫폼(주) 전략기획실 pooq 분석자료
  3.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제 891호) 기업의 신경쟁력, 빅데이터 큐레이션 by 박성민 수석연구원
  4. SERI 경영노트 (제 91호) 정보홍수 속에서 金脈찾기 빅 데이터(Big Data)분석과 활용
  5. LOD(Linked Open Data) 사례소개 자료 by Saltlux (2014.7,2)
  6. 시로다 마코토(2013) 빅데이터의 충격 (김성재 역) 한빛미디어
  7. KBS 미래미디어센터 IT개발부 SNS분석시스템 자료
  8. 미디어오늘 인터넷기사 (2013.4.6.)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475
  9.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정책이슈와 이용자 중심의 활용방안 연구 (2012.1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손상영/김사혁)
  10. 김진욱, "영화 마케팅의 빅데이터 활용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8.2 (2014): 349-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