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현석, 윤주현, "온라인 쇼핑몰에서 SNS 지인기반 상품추천 방식의 선호도", 기초조형연구, 제12권, 제1호, pp.137-145, 2011.
- 서우종, 원욱연, 홍진원, "SNS 웹사이트의 품질요인이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 및 구전의도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산업혁신연구, 제26권, 제1호, pp.99-132, 2010.
- 김창호, "온라인 구전행동에 관한 연구 : 온라인 구전정보탐색, 매장방문, 구매, 정보전달에 관한 구조분석", 유통경영학회지, 제13권, 제5호, pp.32-56, 2010.
- 채송화, 배채수, 진창현, "커스튬 주얼리의 브랜드 개성 측정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24권, 제5호, pp.205-226, 2013.
- 윤성원, 'IT'JEWELRY 뉴욕5th Ave.에서 만난 주얼리의 세계, 웅진씽크빅 웅진리빙하우스, 2012.
- 전상택, 이형주, "인터넷쇼핑몰에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자상거래학회지, 제13권, 제1호, pp.59-84, 2012.
- 전상택, 이형주,최계봉, "인터넷쇼핑몰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지니스연구, 제11권, 제2호, pp.105-130, 2012.
- 이희정, SNS(Social Network Service) 내 상호작용 영향 요인과 소비자의 정보 구전 의도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이동근, "소셜커머스의 기능적 속성과 SNS 이용 이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제19권, 제2호, pp.219-232, 2012.
- C. H. Jin, "The Perspective of a Revised TRAM on Social Capital Building : The Case of Facebook Usage," Information & Management, Vol.50, No.4, pp.162-168, 2013. https://doi.org/10.1016/j.im.2013.03.002
- N.B. Ellison, C. Steinfield, and C. Lampe, "The Benefits of Facebook "Friends:" Social Capital and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Vol.12, No.01, pp.143-168, 2007.
- R. E. Rice, "Media Appropriateness : Using Social Presence Theory to Compare Traditional and New Organizational Media,"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Vol.19, No.4, pp.451-484, 1993. https://doi.org/10.1111/j.1468-2958.1993.tb00309.x
- F. Biocca, "Presence Presentation Presented in May 22 at a Workshop in Cognitive Issue in Virtual Reality," VR95 Conference and Expo, San Jose, CA.1995.
- N. Kumar and Benbasat, "The influence of recommendations and consumer reviews on evaluations of websites,"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17, No.4 pp.25-439, 2006.
- 문영주, 이종호, "오픈 마켓에서의 사회적 실재감, 쇼핑가치, 신뢰와 온라인 구전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전자상거래학회지, 제11권, 제1호, pp.59-97, 2010.
- 한영주, 인터넷 마케팅, 영진출판사, 2012.
- 신미해, 오상헌, 황대용, 서수석, 김영철, "SNS 기능적 속성이 농식품 콘텐츠의 소비자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11호, pp.358-367, 2012.
- 이점수, 이영곤, "소셜네트워크 기능적 속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한국유통경영학회, 제15권, 제3호, pp.49-65, 2012.
- R. L. Oliver, "Whence Custo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Vol.63, No.Special Issue, pp.33-44, 1999.
- B. Stauss, "Global Word of Mouth : Service bashing on the Internet is a thorny issue," Marketing management, Vol.6, No.3, pp.28-30, 1997.
- S. A. Taylor and T. L. Baker, "An Assesment of the Retailing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ustomers'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Retailing, Vol.70, No.2, pp.163-178, 1994.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13-2
- 김종의, 소비자행동, 형설출판사. 2001.
- 장삭, 이종호, "SNS 특성이 온라인 쇼핑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한중 비교분석", 한국경영교육학회 발표논문집, 2011.
- R. K. Smith, Textbook on international human rights, Oxford University Press. 2007.
- 이상희, "뷔페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4권, 제6호, pp.407-416, 2014. https://doi.org/10.5392/JKCA.2014.14.06.407
- G. Desouza, "Designing a Customer Retention Plan," Journal of Business Strategy, Vol.13, No.2, pp.24-28, 1992. https://doi.org/10.1108/eb039477
- 채서일, 통계분석, 학현사, 2004.
- J. F. Hair, R. E. Anderson, R. L, Tatham, and W. C. Black, "Multivariate data analysis,"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1998.
- 유상진, 이동만, 김효정,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구, 미국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8권, 제3호, pp.135-152, 2006.
- J. C. Nunnally, Psychometrictheory, New York: McGraw-Hill, 1978.
- R. P. Bagozzi and Y. Yi,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16, No.1, pp.74-94, 1998.
- C. Fornell and D. Larker,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18, No.February, pp.39-50, 198.1 https://doi.org/10.2307/3151312
- B. Kun, H. Balazs, M. Kapitany, R. Urban, and Z. Demetrovics, "Confirmation of the three-factor model of the Assessing Emotions Scale (AES): Verification of the theoretical starting point," Behavior Research Methods, Vol.42, No.1, pp.596-606, 2010. https://doi.org/10.3758/BRM.42.2.596
- R. B. Kline,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al Modeling(2nd ed.)," The Guilford Press, New York.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