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Trend of Intelligent Broadcast Content Service

방송환경에서의 지능적 콘텐츠 서비스 연구 현황

  • Published : 2014.07.30

Abstract

인터넷이 방송에 활용된 이후 사용자는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하여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되었고 이러한 경향은 스마트 TV와 N-스크린 방송 도입 이후 더욱 확고해졌다. 방송사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플랫폼을 확장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용자들과 많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방송사들은 데이터 분석을 서비스에 도입하기 시작하였고 여러 가지 지능적인 콘텐츠 서비스들을 고안하였다. KBS 기술연구소에서 진행한 관련 연구들의 흐름을 소개함으로써 방송 환경에서의 지능적 콘텐츠 서비스 흐름을 파악하고자 한다. 콘텐츠 추천을 시작으로 N-스크린 부가 서비스 활용, 데이터 자동 인식 연구까지의 동향을 소개한다.

Keyword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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