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미라 외(2006). 의과대학생의 학습양식의 특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한국의학교육, 18(2): 133-140.
- 김상현, 노혜린(2007). Kolb 학습양식 검사지를 이용한 의과대학생의 학습양식 분석. 한국의학교육, 19(3): 197-205.
- 김은정(1999). 학습양식의 유형 및 구성요소와 교육과정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 김은정(2002). 학습유형과 학습양식의 체계적 분류를 통한 개념적 모형 정립. 교육학연구, 40(4): 113-134.
- 김은정(2008). 초등학생용 인지적, 정의적 학습양식 검사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초등교육연구, 21(2): 259-279.
- 김정하(2011). 초등학교 4, 5, 6학년 학생의 수학 학습 양식과 유형 분석. 수학교육, 50(3): 367-381.
- 김판수, 강승희 (2003). 초등학교 수학 및 과학 영재와 일반아동의 학습양식과 성격유형의 차이 연구. 학교수학, 5(2) : 191-208.
- 문경자, 조성욱(2009). 학습자의 학습양식 유형 분류와 지리교육에서의 시사점.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7(1): 1-15.
- 박은숙(2008). 블랜디드러닝 학습모형 개발: R2D2와 학습양식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4): 85-109.
- 백희수(2009). 수학학습양식. 박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백희수(2013). 중학생의 수학학습양식 선호유형의 범주화와 학습 특성 비교. 학교수학, 15(1): 15-35.
- 안서원, 김미라, 안덕선(2010). 의예과 학생들의 인지양식과 학습양식의 관계. 한국의학교육, 22(1): 7-13.
- 안정호, 임지영(2011). 공대생의 협동학습에서 학습양식유형 및 셀프리더쉽과 팀 수행. 공학교육연구, 14(3): 9-14.
- 안정호, 임지영(2012). 공대생들의 협동학습에서 성격특성 및 창의적 문제해결스타일과 팀 창의성. 공학교육연구, 15(6) : 43-48.
- 여상희 외(2006). 일개 의과대학 의학과 학생의 학습양식. 한국의학교육, 18(1): 31-39.
- 유경애(2013). 대학생의 학습양식 차이를 고려한 교양교육의 필요성 연구. 교육교육연구, 7(3): 139-170.
- 이우경, 서혜애(2014). 초등학생의 학습양식 유형과 자기조절 학습능력의 관계. 교사교육연구, 54(1): 193-203.
- 이태종(2004). 학습양식에 입각한 교수-학습방법. 창의력개발 연구, 7 : 89-105.
- 이혜원(2013). 대학생용 정의적.사회적 학습양식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아시아교육연구, 14(3): 203-229.
- 임창재(1994). 학습양식. 서울: 형설출판사.
- Biggs, J. B. (1978). Individual and group differences in study processes.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48 : 266-279.
- Biggs, J. (2001). Enhancing learning a matter of style of approach? Perspectives on thinking, learning, and cognitive styles. Sternberg, R. J. & Zhangg, L(eds.) 2010.,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 Biggs, J. B. & Moore, P. J. (1993). The process of learning. NY : Prentice Hall.
- Dunn, R., Dunn, K., & Price, G. E.(1984). Learning styles inventory. Lawrence, KS: Price Systems.
- Dunn R. (1990). Understanding the Dunn and Dunn learning styles model and the need for individual diagnosis and prescription. Journal of Reading, Writing, and Learning Disabilities International, 6: 223-247. https://doi.org/10.1080/0748763900060303
- Entwistle, N. J.(1988). Motivational factors in students' approaches to learning. In R. R. Schmeck(Eds.), Learning strategies and learning styles. N.Y.: Plenum Press.
- Felder, R. M. & Silverman, L. K. (1988). Learning and teaching styles in Engeneering Education, Engeneering Education, 78(7): 674-681.
- Felder, R. M. & Silverman, L. K. (2002). Authors preface: Learning and teaching styles in Engineering Education. Eneneering Education, 78(7): 681.
- Felder, R. M. & Brent, R. (2005). Understanding Student Differences.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94(1) : 57-72. https://doi.org/10.1002/j.2168-9830.2005.tb00829.x
- Felder, R. M. & Solomon, B. A. (1994). Index of Learning Styles. Online at http://www4.ncsu.edu/unity/lockers/users/f/felder/public/ILSpage.html.
- Felder, R. M. & Spurlin, J. (2005). Applications, 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index of learning style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eneering Education, 21(1): 103-112.
- Goodwin, D. D. (1995). Effects of matching student and instructor learning style preferences on academic achievement in English.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Arkansas.
- Keefe, J. W. (1987). The purpose and significance of the NASSP learning style profile.(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283 828).
- Kolb, D. (1984). Experiential learning: experience as the source of learning and development. Englewood Cliffs, New Jersey: Prentice Hall.
- Kolb, D. (1993). Learning Style Inventory, LSI-IIa. Boston: McBer & Company.
- Kolb, D. (1999). The Kolb Learning Style Inventory, Version 3. Boston: Hay Group.
- Marton, F., & Saljo, R. (1976a). On qualitative differences in learning: I-Outcome and proces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6 : 4-11.
- Marton, F., & Saljo, R. (1976b). On qualitative differences in learning II-Outcome as a function of the learner's conception of the task.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6 : 115-127.
- McCarthy, B. (1981). The 4MAT System: Teaching to Learning Styles with Right/Left Mode Techniques. Barrington, Ill.: Excel, Inc.
- Pask, G. (1976). Styles and strategies of learning.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46 : 128-148.
- Pask & Scott(1972). Learning strategies and individual compet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Man-Machine studies, 4 : 217-253. https://doi.org/10.1016/S0020-7373(72)80004-X
- Plovnick, M. (1975). Primary care career choices and medical student learning styles.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50 : 849-855.
- Reading-Brown, M., & Hayden, R. (1989). Learning style-liberal arts and technical training: What's the difference?. Psychological Reports, 64 : 507-518. https://doi.org/10.2466/pr0.1989.64.2.507
- Richardson, J. T. E. (1994). Cultural specificity of approaches to studying in higher education: a literature survey. Higher Education, 27 : 449-468. https://doi.org/10.1007/BF01384904
- Riechmann, S. W., & Grasha, A. F.(1974). A rational approach to developing and assessing the construct validity of a student learning style scales instrument. Journal of Psychology, 87: 213-223. https://doi.org/10.1080/00223980.1974.9915693
- Willcoxson, L., & Prosser, M. (1995). Kolb's learning style inventory: Review and further study of validity and reliability. Reporting results of research undertaken at Monash, University Melbourne, Austral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