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영화진흥위원회, 2012년 한국영화산업 결산, 영화진흥위원회, 2013.
- 윤충한, 김홍대, "영화 배급 상영의 수직계열화가 상영영화 선택 및 상영횟수에 미치는 영향", 문화경제연구, 제15권, 제2호, pp. 127-149, 2012.
- 유현석, "한국영화의 흥행 요인에 관한 연구:제작관련 변수들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제46권, 제3호, pp. 183-213, 2002.
- 김학용, "네트워크 기반 2000년대 한국영화의 관객 동원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호, pp. 429-437, 2011. https://doi.org/10.5392/JKCA.2011.11.1.429
- W. E. Bakerand R. R. Faulkner, "Roleas Resource in the Hollywood Film Industry,"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Vol. 97, No. 2, pp. 279-309, 1991. https://doi.org/10.1086/229780
- T. Hennig-Thurau, M. B. Houston, and G. Walsh, "Determinants of Motion Picture Box Office and Profitability:An Interrelationship Approach," Review of Managerial Science, Vol. 1, No. 1, pp. 65-92, 2007. https://doi.org/10.1007/s11846-007-0003-9
- J. Prag and J. Casavant, "An Empirical Study of the Determinants of Revenues and Marketing Expenditures i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Journal of Cultural Economics, Vol. 18, No. 3, pp. 217-235, 1994. https://doi.org/10.1007/BF01080227
- S. Sochay, "Predicting the Performance of Motion Pictures," Journal of Economics, Vol. 7, No. 4, pp. 1-20, 1994.
- 안성아, 김태준, "영화 개봉 점유율과 관객감소율의 영향요인 분석", 마케팅연구, 제18권, 제3호, pp. 1-17, 2003.
- K. Jedidi, R. Krider, and C. Weinberg, "Clustering at the Movies," Marketing Letter, Vol. 9, No. 4, pp. 393-405, 1998. https://doi.org/10.1023/A:1008097702571
- 박형현, 박찬수, "영화평론과 흥행성과간의 관계:인터넷 시대에도 유효한가?", 마케팅연구, 제16권, 제4호, pp. 71-85, 2001.
- 김소영, 임승희, 정예슬, "영화 유형별 흥행 성과예측 요인의 비교 연구:예술 영화와 상업 영화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 pp. 381-393, 2010.
- 이동기, 김상훈, 박영은, 박현정, "한국영화의 수익성 영향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경영학연구, 제39권, 제2호, pp. 459-488, 2010.
- 한민희, 강현모, 김대승, "한국 시장에서 상영한 한국영화와 외국영화의 3단계 성과와 군집행동현상의 분석", 한국마케팅저널, 제11권, 제4호, pp. 21-48, 2010.
- J. B. Barney, "Firm Resources and Sustained Competitive Advantage," Journal of Management, Vol. 17, No. 1, pp. 99-120, 1991.
- E. Penrose, The Theory of Growth of the Firm, New York:Oxford University Press, 1959.
- R. Amit and P. J. H. Schoemarker, "Strategic Assets and Organizational Rent,"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4, No. 1, pp. 33-46, 1993.
- J. T. Mahoney and J. R. Pandian, "The Resource-Based View With in the Conversation of Strategic Management,"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3, No. 5, pp. 363-380, 1992. https://doi.org/10.1002/smj.4250130505
- G. S. Day, "The Capabilities of Market-Driven Organizations," Journal of Marketing, Vol. 58, No. 4, pp. 37-52, 1994. https://doi.org/10.2307/1251915
- S. D. Hunt and R. M. Morgan, "The Comparative Advantage Theory of Competition," Journal of Marketing, Vol. 59, No. 2, pp. 1-15, 1995.
- R. M. Grant, "The Resource-based Theory of Competitive Advantage,"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Vol. 33, No. 1, pp. 114-135, 1991. https://doi.org/10.2307/41166664
- R. M. Grant, "Toward a Knowledge-based Theory of the Firm,"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7, winter special issue, pp. 109-122, 1996. https://doi.org/10.1002/(SICI)1097-0266(199602)17:2<109::AID-SMJ796>3.0.CO;2-P
- D. J. Teece, G. Pisano, and A. Shuen, "Dynamic Capabilities and Strategic Management,"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Vol. 18, No. 7, pp. 509-533, 1997. https://doi.org/10.1002/(SICI)1097-0266(199708)18:7<509::AID-SMJ882>3.0.CO;2-Z
- P. Davis, "Spatial Competition in Retail Markets:MovieTheaters," RAND Journal of Economics, Vol. 37, No. 4, pp. 964-982, 2006. https://doi.org/10.1111/j.1756-2171.2006.tb00066.x
- 임채운, 이호택, "제조업체 Private Labels 도입의 선행요인:전략적 시장관리 관점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제17권, 제1호, pp. 65-86, 2012.
- M. A. McDermott,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Core Competence and Firm Performance, PhD. Thesis, State Univ. of New York, Albany, 2003.
- T. Y. Eng, "Does Customer Portfolio Analysis Relate to Customer Performance? An Empirical Analysis of Alternative Strategic Perspective,"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Vol. 19, No. 1, pp. 49-67, 2004. https://doi.org/10.1108/08858620410516736
- 임영균, 안광호, 김상용,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학현사, 제1판, 2006.
- 이상엽, 김재환, "백화점 출점을 위한 매출액 예측에 관한 연구", 부동산연구, 제20권, 제1호, pp. 139-162, 2010.
- 최인호, 김영록, "대형상업시설의 입지별 선택특성에 관한 소비자 행태분석 - 서울시 백화점을 중심으로", 국토계획, 제41권, 제3호, pp. 95-108, 2006.
- 최열, 석혜주, "대형할인점 입지적 특성 및 선호요인 분석 - 부산시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 제39권, 제5호, pp. 123-134, 2004.
- 권용걸, 강양석, "대형할인점 입지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 제37권, 제1호, pp. 207-218, 2002.
- 이상규, "대형할인점의 매출액 결정에 있어 입지요인의 영향에 관한 연구", 국토연구, 제40권, 제1호, pp. 35-52, 2004.
- T. Zhou, "Show Me the Location:A GIS Approachon Discount Store Location Study," ESRI(Environmental Systems Research Institute, Inc.) Proceedings 98, pp. 1-22, 1999.
- 이임동, 이찬호, 강상목,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부동산학연구, 제16집, 제4호, pp. 53-77, 2010.
- 신우진, 문소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입지특성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분석", 부동산학연구, 제17집, 제2호, pp. 111-123, 2011.
- 박재욱, 백화점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1.
- 김현정, 박영은, 정혜은, 박지영, 한국 영화관객의 관람구매 결정요인과 마케팅 방안 연구, 영화진흥위원회, 2005.
- 이군희,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법문사, 2004.
- 장경, 고현민, "멀티플렉스에서의 물리적 서비스 환경과 고객의 만족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제27권, 제2호, pp. 29-36, 2004.
-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312300100047250002891
- 민영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백화점에 미치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효과에 관한 연구:백화점쇼핑만족도, 선호도, 재방문의사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 태경섭, 임병준, "상권경쟁을 고려한 신규점포의 입지선정에 관한 연구-서울시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대한지리학회지, 제45권, 제5호, pp. 609-627,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