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병남, & 문성식. (2012). 수도권과 수도권이외 지역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18(1), 182-198.
- 고장석, 조중화, & 정석원. (2011). 인터넷쇼핑몰 PB상품이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2(3), 49-68.
- 구동모, & 이미정. (2011). 모 브랜드의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충성도와 적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춘계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 요약집, 126-146.
- 권순홍, 김태웅, & 이용기. (2003). 인터넷 쇼핑몰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과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20(1), 149-163.
- 김종의, 한동여, & 김소리. (2006). 할인점 PB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적 가치와 선호도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대회, 35-56.
- 김동태, 이은영, 이원준, & 박성호. (2010). 농산물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상품정보와 판매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3(1), 157-182.
- 김성수, & 김문홍. (2011).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유통경영학회(구 한국유통정보학회),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 김은진, 최웅, & 금석배. (2012). 포장 김치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호텔리조트학회(구 한국호텔리조트카지노산학학회), 호텔리조트연구, 11(2), 355-375.
- 김성태. (2013). 항공사의 지각된 가격 및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신뢰, 이미지,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 관광경영연구, 56, 39-62.
- 김덕현, 박정운, 이승현, & 하지영. (2013). 농산물 포장재의 디자인 품질 및 가치와 충성도와의 구조관계 분석. 식품유통학회지, 30(4)
- 마미영. (2011). 대형마트 PB상품 가격⋅표시 실태 및 소비자 인식 조사. 조사보고서, 1-65. 한국소비자원.
- 박진용, 권순기, & 오세조. (1999). 유통업자상표 의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14(2), 59-74.
- 박영근, & 김창완. (2002). PB제품의 구매선호도 영향요인. 마케팅과학연구, 9, 189-201. https://doi.org/10.1080/12297119.2002.9707315
- 박현희, 전중옥, & 곽원일. (2007). 패션 브랜드의 지각된 품질과 VMD 적합성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12(1), 55-70.
- 박진영, & 석미란. (2011).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인식이 브랜드이미지 및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6(1), 183-199.
- 박소영, 배상욱, & 전재균. (2013).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신뢰를 매개로 사랑의 차원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2(5), 241-260.
- 박상희, & 추윤경. (20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7(6), 301-317.
- 변경숙, 조영대, & 신민자. (2007). 패스트푸드점의 가치, 고객만족, 신뢰 및 전환비용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2(2), 37-58.
- 보양키식 온드라크. (2012). 브랜드 감정,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몰입에 의한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업경제저널 4(2). 135-158.
- 서자원, 김영택, & 박윤주. (2011). 서비스표준화 차원이 지각된 서비스 품질, 고객신뢰,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2(2), 237-259.
- 손재근, & 이정은. (2009). 웰빙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와인의 지각된 가치와 신뢰, 고객만족간의 관계. 관광연구, 24(5), 213-229.
- 송영은, & 이수범. (2009).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친환경농산물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8(1), 257-274.
- 예종석, & 전소연. (2010). 지각된 품질요인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B와 NB간의 차이분석, 유통연구, 15(2), 1-34.
- 왕일웅, & 강창동. (2011). 대형마트PB상품 품질지각이 고객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5), 2099-2107.
- 오만호, 박현정, 이상환, & 박수용. (2010).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주의 화장품의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피부미용학회지, 8(3), 175-190.
- 유영진. (2013). 스타 광고모델 속성이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기업의 소비자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37(8), 319-342.
- 이성희, 이흥연, & 안성식. (2010). 대형할인점 PB상품 선택요인이 지각적 품질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28.
- 이보배, & 서원석. (2012). 호텔브랜드의 지각된 품질 및 브랜드 적합성 여부에 따른 고객의 중저가 브랜드확장에 대한 태도, 지각된 가치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4(4), 139-158.
- 이환의, & 김현철. (2012). 유기농 식품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지각된 품질, 환경몰입, 구매태도 및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관광학연구, 36(3), 295-318.
- 이승신, 마미영, 배윤신, CUI MING, 서미혜, & 나승복. (2012). PB제품 인식 및 NB제품과의 비교에 따른 소비자 불만.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384-390.
- 인성호, & 서광열. (2013).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 간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효과. 관광연구저널, 27(2), 281-296.
- 임채관. (2012). PB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특성이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자산을 매개로 한 정책적 접근. 유통연구, 17(5), 85-110.
- 전소연. (2009). 지각된 품질 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PB와 NB간의 차이분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정유경, 김민정, & 신서호. (2011). 커피전문점의 원산지국가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제품평가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3(5), 191-210.
- 정태린, 황호영, 임범규, & 이동영. (2012). 청소년의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구매 결정 요인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전 의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학, 51(3), 183-192.
- 전외술, & 박성규. (2013). 서비스종업원진정성에 대한 고객지각이 서비스품질, 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베이징의 서비스고객을 대상으로. 국제지역연구, 17(2), 163-181.
- 조혜정, 이승창, & 류성민. (2012). 유통업체 PB상품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유통연구, 17(5), 113-128.
- 주은영, & 고성희. (2012). 유기농 와인의 품질지각요인과 인구통계학적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식품영양학회지, 25(2), 348-356. https://doi.org/10.9799/ksfan.2012.25.2.348
- 진창현. (2011). 유통업체 브랜드(PB)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4(6), 3461-3480.
- 천덕희, & 이현주. (2012). 여행업의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신뢰와 구전수용 및 확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14(1), 83-100.
- 최청락, & 허철무. (2012).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에 대한 마케팅믹스 전략이 지각된 품질과 고객만족,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8(1), 217-232.
- 최철재. (2012). 대형유통업체의 농식품 만족요인이 점포신뢰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농업개발학회지, 24(2), 129-135.
- 토모오, 노. (1997). 저가격 고품질 비밀 PB 전략. 한수협 출판부.
- 한정민, & 정경원. (2011). 대형할인점 자가상표(PB) 구매에 패키지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디자인학연구, 24(2), 255-266.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12). 2012유통업체연감. 한국체인스토어협회.
- 홍병숙, 이은진, & 윤유진. (2010). 메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신뢰,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4(4), 663-672.
- 황성혁, & 구자성. (2008). 유통업체 브랜드(PB)와 제조업체 브랜드(NB)상품의 속성별 소비자 선호 분석. 유통연구, 13(4), 47-70.
- 황용철, 전정수, 김경훈, & 김경헌. (2013). 물류 서비스품질, 신뢰와 만족, 재구매의도의 영향관계: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산성논집(구 생산성연구), 27(1), 479-507.
- Aaker, D.A.(1996), Building Strong Brands, The Free Press: New York, NY.
- Chryssochoidis G. (2000). Repercussions of consumer confusion for late introduced differentiated product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5(5-6), 705-722.
- Chaudhuri, A. and Holbrook. M.B.(2001),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The Role of Brand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5(2). 81-93. https://doi.org/10.1509/jmkg.65.2.81.18255
- Doney, P. M. & J. P. Cannon. (1997).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on buyersell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61, 35-51. https://doi.org/10.2307/1251829
- DelVecchio, D. (2001). Consumer Perceptions of Private Label Quality: The Role of Product Category Characteristics and Consumer Use of Heuristic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8, 239-249. https://doi.org/10.1016/S0969-6989(00)00030-8
- Eagel, James F., Roger D. Blackwell. & Paul W. Miniard. (1982). Competing on the Eight Dimensions of Quality. Harvard Business Review, 65(6), 101-109.
- Fotopoulos C., Krystallis A., & Ness M. (2003). Wine produced by organic grapes in Greece : using means-end chains analysis to reveal organic buyers' purchasing motives in comparison to the non-buyers.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4(7), 549-566. https://doi.org/10.1016/S0950-3293(02)00130-1
- Ghodeswar, B. M. (2008). Building Brand identity in competitive markets: A conceptual model.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17(1), 4-12. https://doi.org/10.1108/10610420810856468
- Hartman. P and Duncan. (1990). Consumer Evaluation of Franchise Extension Products A Categorizational Processing Perspective. Advances in Consumer Reserch, 17. 120-132
- Keller, Kevin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1), 1-22.
- McGoldrick, P. J. (1984). Grocery Generics-AnExtension of the Private Label Concept. European Journal of Marketiong, 18(1), 5-24.
- Makatouni A. (2002). What motivates consumers to buy organic food in the UK? Results from a qualitative study. British Food Journal, 104(3/4/5/), 345-352. https://doi.org/10.1108/00070700210425769
- Oliver, R. L., & DeSarbo, W. S. (1988). Response determinants in satisfaction judgmen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4), 495-507. https://doi.org/10.1086/209131
- Richardson, Paul S., Arun K. Jain, & Alan Dick. (1996). Household Store Brand Proneness: A Framework. Journal of Retailing, 72(2), 59-185.
- Schutte, Thomas F. (1996). The Semantics of Branding. Journal of Marketing, 33(4), 5-11.
- Zeithaml, & Valerie A. (1988).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52(3), 2-22. https://doi.org/10.2307/1251446
- Zanoli R., & Naspetti S. (2002). Consumer motivations in the purchase of organic food. British Food Journal, 104(8), 643-653. https://doi.org/10.1108/00070700210425930
Cited by
- Influence of Consumption Patterns and Satisfaction for Convenience Store Private Brand Foods vol.17, pp.3, 2016, https://doi.org/10.5762/KAIS.2016.17.3.629
- The Effect of Perceived Risk on Product Evaluations, Trust and Purchase Deferral of the Goods Made-in China vol.19, pp.2, 2014, https://doi.org/10.17053/jcc.2016.19.2.001
- A Study on Development Strategy of Global PB Product to Vitalize Export vol.21, pp.4, 2014, https://doi.org/10.17961/jdmr.21.4.20180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