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신애, 이점수, & 권기대. (2013). 로컬푸드의 브랜드 자산, 산지효과 및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식품유통연구, 30(3), 93-118.
- 김연선, & 김철원. (2005). Zaltman의 은유추출기법을 활용한 호텔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 척도 개발. 관광학연구, 29(3), 85-102.
- 김영욱. (2003). 방송 채널의 브랜드 자산 평가 방법 연구: 방송 채널의 장르별 자산과 브랜드 이미지 중심. 한국광고홍보학보(구 한국광고학보), 5(1), 193-229.
- 김영태, 조환우, & 이현철. (2002). 브랜드 자산의 평가모델에 관한 연구: RHM사의 평가사례를 중심으로. 한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 11, 137-158.
- 김윤정. (1998). 지식기반 경제와 지적자본. 통신시장, 19, 39-43.
- 박성호, & 김완배. (2009). 농산물 브랜드의 브랜드 자산 가치 측정: 쌀, 쇠고기, 복숭아 사례를 중심으로. 농업경제연구, 50(4), 1-29.
- 송재호, 남윤섭, & 임화순. (2009). AHP를 활용한 제주관광 강화정책 중요도 연구. 탐라문화, 43, 321-342.
- 신수연, & 류인숙. (2009).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자산 평가 및 확장 브랜드 태도와의 관련성 연구. 한국생활과학회지(충북가정학회지), 18(6), 1277-1288. https://doi.org/10.5934/KJHE.2009.18.6.1277
- 신수연, & 윤미정. (2004). 고객이 지각하는 국내 제화 브랜드 자산 평가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2(5), 805-818.
- 신의철. (2005). 한경가치혁신연구소 홈페이지.
- 신지연, & 신수연. (2009). 브랜드 자산 분석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여성 캐릭터 커리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69-69.
- 신철호. (2005).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 통합적 접근. 상품학연구, 24(1), 1-21.
- 신철호, & 하수경. (2010). 도시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11.
- 안광호, 한상만, & 전성률. (2003).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서울), pp.12-13.
- 오미영, & 전형연. (2006). 채널 브랜드 자산 척도개발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케이블TV 채널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구 한국광고학보), 8(4), pp.128-166.
- 이미명. (2003). 신문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조현주, & 최선형. (2009). 패션소비성향에 따른 패션잡화 브랜드 자산평가.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pp.106-106.
- Aaker, D.(2003).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주)(서울).
- Aaker, D. A. (1991).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tion go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 Ananchart, S., & Sutherland, J. C. (2001). Brand equity measurement: An individual consumer satisfaction-preference approach, A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Academy of Advertising Association. Tokyo, Japan.
- Anny B. (1996). Intellectual capital: Core asset for the third millennium enterprise. International Thomson Business Press: London, 김광영 역. (1997). 2천년대기업과 인간의 핵심자산, 서울: 사람과 책.
- Broniarczyk, S. M., & Joseph, W. A. (1994). The importance of the brand in br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5), 214-228. https://doi.org/10.2307/3152195
- Faequhar, P. H. (1989). Managing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24-33.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ng, measurement,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9(1), 1-22.
- Keller, K. L. (2003).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ement brand equity(2nd ed.), upper Saddle River, NJ: Prentice-Hall, Inc.
- Keller, L. K. (2001). 브랜드 매니지먼트, 서울: 브랜드앤컴퍼니.
- Sveily, K. E. (1980). Den nya arsredovisningen: The New Annual Report, Stocjholm: Affarsvarlden, 10-20.
- Lassar, W., Mittal, B., & Sharma, A. (1995). Measur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12(4), 11-19. https://doi.org/10.1108/07363769510095270
- Lemon, K. N., Rust, R. T., & Zeithaml, V. A. (2001). What drives customer equity. Marketing Management, 10, 20-25.
- Edvinsson, L. (1997). Developing intellectual capital at skandia, Technology Analysis & Strategic Management, 10(3), 311-323.
- Neslin, S. A. & Robert, W. S. (1983). Using natural experiment to estimate price elasticity: The 1974 sugar shortage and the ready-to-eat cereal market. Journal of Marketing, 47(12), 44-57.
- Kaplan, R. S., & Norton, D. P. (1996).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as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 Harvard Business Review, January-February, 75-85.
- Rajendra, K. S., & Allan, D. S. (1991). Brand equity: A perspective on its meaning and measurement. Marketing Science Institute.
- Sveiby, K. E. (1988). Den nya arsredovisningen, The New Annual Report.
- Thomas, A. S. (1997). Intellectual capital: The new wealth of organizations.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