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3.07.01

Abstract

Keywords

과학시스템(주)

도르세트 축분건조발효시스템 세미나

과학시스템(주)(대표이사 박만후)은 지난 5월 29일 평택 가보호텔에서 도르세트 축분발효건조시스템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은 전국의 관심있는 양계와 양돈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화란 도르세트 본사의 헹크하링(Henk Haaring) 대표이사가 초청되어 직접 제품에 대한 소개로 진행되었다. 도르세트 축분건조발효기는 계사에서 배추로디는 공기를 이용, 계분을 48시간 이내에 수분함량을 15%까지 건조시켜 암모니아가스가 거의 없는 건조계분을 만들거나, 이를 다시 펠렛으로 가공해 비료나 연료로 사용하는 축분처리 시스템이다. 처리용량은 50,000~600,000수까지 다양하며 7Kw 내외의 낮은 전력으로 좁은 면적에 설치 가능할 뿐 아니라 계분 및 계사 배출먼지를 여과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사노보 계란선별포장시스템 세미나

과학시스템(주)는 지난 5일 평택 가보호텔에서 SANOVO(사노보) 계란선별포장시스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은 SANOVO의 Mr. Roberto Colavitti 영업&마케팅 본부장이 초청되어 제품에 대한 소개로 진행되었다. SANOVO 계란선별포장시스템은 파란, 혈란, 오란 등의 자동검출기로 세계 최대 용량인 시간당 216,000란까지 처리하는 기기다. 이 제품은 2단 자동로더로 다양한 종류와 규격의 포장재를 처리하는 자동포장재 공급시스템이다. 강화되는 위생조건에 맞춰 로딩에서 자동계근까지 물세척이 가능한 설계다. 30년 전통의 과학시스템(주)과 계란선별가공의 리더 SANOVO에 대해 관련문의는 Tel. 031-691-2212로 연락바란다.

보일공업(주)

중국 무한춘산전시회 홍보 부스 마련

보일공업(주)(회장 정정애)는 지난 5월 18~21일까지 진행된 중국 무한춘산전시회에 참석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보일공업주식회사는 12년째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2013 중국무한춘산전시회는 약 1,000개 업체가 참가 약 10만명 규모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둘러보았다.

인도네시아 축산 전시&포럼 참관

보일공업(주)는 지난 5~7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인도네시아 LIVESTOCK 2013 전시&포럼을 참관했다. 이번 전시&포럼은 1989년 처음 개회되었으며 현재 축산관련 중요 내용을 비롯해 사료, 급수, 사양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동진BLS

중국축목업전람회 성공적 전시

(주)동진BLS(총괄대표 김상중)는 지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중국 무안에서 열린 제11차 중국 축목업전람회에 참가하는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람회는 중국 호북성에 있는 농장을 비롯하여 중국 전국의 대형농장 및 사료회사들이 대거 참관하였으며, 동사는 인공수정분야, 화상임신진단기, 각종 사양기구를 전시하였다. 그 동안 동사는 중국에 진출한 14년 동안 인공수정교육 및 임신진단교육 등으로 한국의 발전된 기술을 중국에 전파하였으며, 그 결과로 현재 많은 중국 대형농장에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우수한 동진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금번 전람회에서는 중국 중부권과 북서부 지역권의 대형농장 및 업체들과의 많은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판매계약 체결함으로써 중국판매구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주)고려비엔피

충남·전북 농업마이스터대학생 당사 생산시설 현장견학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지난 5월 30일과 6월 13일에 충남 농업마이스터대학과 전북 농업마이스터대학 수강생들이 (주)고려비엔피 공장을 방문해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장을 경영하는 농장주, 2세 및 컨설턴트로 구성된 마이스터대학 과정 수강생들은 당사의 동물약품 생산시설을 견학한 후, 국내 동물약품제조를 위한 좋은 시설이 있고 수출까지 하여 국위선양을 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고 하시며 앞으로는 품질 좋은 국산 백신 및 동물용의약품의 사용을 많이 하여 같이 성장하였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당사는 축산 관련 농가, 단체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KBNP 생산시설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백신 등 동물약품 생산시설을 견학하고자 하는 단체는 홍보담당에게 연락하면 견학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주)고려비엔피 후원‘제 1회 양계대상’에 박옥룡 前 전북도지회장 선정

사)대한양계협회가 주관하고 (주)고려비엔피가 후원하는 ‘제 1회 양계대상’에 박옥룡 前 전북도지회장이 선정되었다. 지난 5월 3∼4일, 경주 현대호텔에서‘제 17회 전국양계인대회’가 전국 약 2천여명의 양계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 1986년부터 2012년까지 27년간 전북도지회 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양계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박옥룡 前 전북도지회장이 첫 ‘양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계 대상’은 대한양계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양계인들 중 양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분들을 수상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양계인들과 더불어 살고 더불어 성장하기를 노력하는 (주)고려비엔피가 후원하고 있다.

구을리 주식회사

여름철 혹서 대비 ‘비디프리’

구을리(주)(대표 문치웅, www.gueulri.com)는 여름철 고온다습 환경에 적합한 특허받은 천연물 신소재를 선보인다. 양계 제품은 천연물 유래 신소재를 이용한 비디프리(Vidifree)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도에 따라 육계병아리용, 산란계용, 오리용, 장 건강용, 호흡기 건강용, 빈혈예방 영양공급용으로 나누어진다. 본격적인 여름철로 들어서면서 양계 관리는 고온다습한 사육환경과 폭염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관리가 필요하다. 비디프리 제품은 체내 대사 조절로 산화적 스트레스를 조절과 면역세포 자극을 통한 면역기능 활성화와 분열 촉진으로 병원균에 대한 방어능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당사는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및 치료기술 개발로 2007년 산업자원부장관상, 2011년 대한민국기술혁신종합대상 등을 수상하였다.

바이오베트(주)

‘뉴스타트’ 출시

바이오베트 주식회사(대표이사 김문식)는 유럽 최초 바이오 복합 배합 신기술에 의한 신제품 <헤파토 부스터> 및 <맥시민-포르테> 선보인다. 제품은 유럽의 최초 바이오 복합 배합 신기술로 개발되어 2년여 간의 노력 끝에 국내 유일하게 최초로 공급되는 신제품이다. 헤파토부스터(Hepato Booster)는 체내 이용율이 매우 뛰어나며 간장과 신장 두 기능을 증진시킴으로 생산성과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는 국내 유일의 제품이다.

한국썸벧판매(주)

신제품 출시

한국썸벧은판매(주)(대표 김달중)는 세븐플러스, 톡시노, 거스터 리쿼드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세븐플러스는 7가지 유기산과 에센셜 오일의 절묘한 조합으로 장내 유해세균 억제, 소화력 향상, 장건강 개선, 연변, 설사 발생 억제, 증체향상, 사료효율 개선, 항균,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다. 톡시노는 곰팡이 독소 흡착제로 가축사료에 생성되는 곰팡이 독소를 조절·예방한다. 거스터 리퀴드는 다양한 작용형태를 가진 유기산의 절묘한 조합으로 사료섭취량 증가 및 정상 미생물총 활성화를 시키는 젖산, 강력한 살균효과와 장내 융모발달에 영향을 주는 뷰티릭산, 항효모, 항세균효과의 암모늄포메이트의 성분을 가지고 있다.

▲ 세븐플러스

▲ 톡시노 

▲ 거스터리쿼드

살인 진드기 잡는 삼총사

한국썸벧판매(주)는 진드기 처치를 위한 전문 구제제 3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바링은 진드기를 비롯한 흡혈해충의 구제에 효능이 뛰어난 카바메이트계 살충제인 BPMC가 함유되어 각종 해충에 대한 살충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두 번째, 바라살P는 침파리, 등에, 이, 벼룩과 같은 흡혈해충, 특히 진드기에 효능이 뛰어난 BPMC를 주성분으로 하는 광범위 흡혈해충 구제제이고, 세 번째, 텍틱은 유기인제, 유기염소제, 카바메이트제 등 각종 살충제에 내성을 나타내는 외부기생충에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고, 낮은 농도로도 진드기, 개선충, 이 등의 외부기생충에 살충 효과를 나타내며, 단 한 번의 투여로도 그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VIV RUSSIA 참가로 CIS국가 공략

지난 5월 21~23일까지 세계 각국 동물약품업체 및 축산 관련 기자재 등 336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모스크바에서 VIV러시아 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가운데 한국썸벧판매(주)가 참가해 많은 업체와 교류를 하며 해외 바이어들로 하여금 큰 관심을 받았다. 한국썸벧판매(주)는 지난 VIV 방콕, 터키 등 국제 전시회 및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박람회는 동물 및 사료관련업체 112개가 참가해 참관객들로 하여금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서부사료(주)

4회 연속 HACCP 무결함 인증

서부사료(주)(대표이사 회장 정세진 www.sbfeed.co.kr)가 4회 연속 HACCP 무결함 인증을 획득했다. 서부사료는 최근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에서 실시한 HACCP 심사에서 무결함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06년 서부사료가 HACCP 최초 인증을 받은 이래 2008년, 2011년, 2012년에 이어 4회 연속 무결함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명실상부한‘청정공장’임을 당당히 입증한 것이다. ‘도심 속 친환경 공장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부사료는 주변지역과 어우러지는 친환경 공장 조성을 위해 2003년부터 도색, 녹화사업, 최첨단 플라즈마(Plasma) 설비 및 사료공장 최초 물분사 탈취하우스 설비 구축, 소음 저감을 위한 노후 설비 교체 등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역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

서부그룹 창립 44주년 기념식 개최

서부사료(주)ㆍ(주)트루라이프(이하 서부그룹)는 지난 13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변화된 오늘, 빛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기념식은 전옥표 목사의 창립기념예배를 시작으로 창립 44주년 특별 영상전, 장기근속자 포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천하제일사료(주)

천안연암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조인식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는 지난 5월 23일 최근 천안연암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상호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축산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약하였다. 업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연구시설의 상호 활용을 통한 축종별 사양시험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특히 천안연암 대학의 축산전문 교육시설과 우수 교수진 및 천하제일사료 중앙 연구소의 전문 인력을 활용한 국내 축산 농가와 축산 2세 교육은 물론 천하제일사료의 영업 인력과 해외사업부 축산 인력의 교육을 통한 축산전문 인력 양성 등 산학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축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팜스코

고객과 함께 하는 happy dream! 팜스코의 길을 걷다

“NO1. 파트너, 축산 IB 1위”의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주)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또 하나의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1973년 영등포 사료공장에서 시작한 사료사업 40여년 역사 이래 월 사상 최대인 81,000 여톤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안성에 위치한 중부 공장은 HACCP를 통한 품질 위주의 생산을 통해 46,200 여톤이라는 월간 생산실적을 기록함으로써 사협기준 최고 생산량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이날 팜스코 중부공장과 각 사업장에서는 월간 최대 판매실적에 대한 기념식을 갖는 한편 80,000 톤 출고 농장에 대한 감사품 전달과 출고 차량 기사에게도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

사랑의 계란 나누기

주식회사 한국축산의희망 서울사료(대표 홍기호, 이하 서울사료)의 우수고객인 의성축산영농조합법인(대표 박성수, 이하 의성축산)은 지난 18일 의성군 기초 푸드 뱅크에 계란 10,000개를 기부하였다. 이에 의성군 기초 푸드뱅크는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위주로 계란 기부 자원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의성축산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라는 이념 아래 고품질의 사료를 먹은 건강한 닭으로부터 1일 400,000개의 계란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인 의성마늘을 먹고 낳은 다양한 제품을 전국 이마트와 백화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서울사료는 계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지난 5월부터 매월 지역별로 순회하면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와 회사 후원금으로, 계란 10,000개씩을 농가 참여와 푸드뱅크의 협조를 통한 자원봉사 기부를 시행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계란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체리부로

2013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5월 15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상록리조트에서 전 관계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매년 5월 셋째 주에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한마음 전진대회는 (주)체리부로를 비롯해 전국에 있는 관계사 임직원들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해를 거듭할수록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날의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뽀빠이 MC로 알려진 방송인 이상용씨가 2년 연속 초청되어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의 이해와 실천 교육 실시

㈜체리부로는 지난 5월 16일 진천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이해와 실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소비자원 박정희 CCM 전문위원이 특별 초빙되어 기업 스스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체계를 구축해 평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인증제도 개요 및 평가기준, 인증기업 사례 등을 주제로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