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3.07.01

Abstract

Keywords

본회 & (사)춘천닭갈비협회 MOU

국산닭고기 홍보 양해각서 체결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18일 춘천닭갈비협회사무실에서 최시영 춘천닭갈비협회장과 한범수 춘천시 축산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산 닭고기 소비촉진과 홍보를 위해 춘천닭갈비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해 본회는 춘천닭갈비에 대한 정보공유와 홍보지원을 약속했으며 춘천닭갈비협회는 회원들에 대한 국내산닭고기사용을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8일간 춘천역일원에서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가 시작됨으로서 국내산닭사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국내산닭 사용을 통한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종계업쿼터제 논의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지난 12일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최근 생산성 향상과 공급과잉, 수입닭고기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른 닭고기 가격하락이 심화되고 있어 안정적인 생산공급기반 조성을 통한 소득 보장제도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종계업 쿼터제 관련 열띤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무허가축사 개선대책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채란분과위원회

계란 판매 표준계약서 마련키로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지난 5일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낙후된 유통구조로 계란의 낮은 저장성, 생산의 수급불균형, 계란 수집상들의 불공정거래 등으로 유통상인에 의해 계란가격이 형성되어 많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계란 판매 표준계약서를 마련키로 했다. 한편, 이날 계란유통구조개선사업 추진현황, 계란 위행관리 종합대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육계분과위원회

각종 주요 현안 논의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19일 대전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축산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을 비롯해 육계표준계약서, 닭고기자조금 사업변경, 육계산업대책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ND/IB 백신의무접종 정책건의, 축산물가공기준 일부개정고시(안), ’13년 양계농가 고효율 LED조명지원사업 공고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지회·지부 소식

제주도지회

유통인과 한마음 행사 개최

본회 제주도지회(지회장 이기용)와 (주)한라양계(대표 강승협)는 지난 5월 25일 도지회 운동장에서 직원 및 유통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한마음 행사는 매년 생산자, 직원, 계란유통인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친목을 다지고 화합의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기용 지회장은 제주도가 전체 산란계 78만수로 육지에 비해 적은 규모지만 상인과 생산자가 서로 상생하는 마음으로 협력을 도모해 간다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윷놀이와 족구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는 본회 이준동 회장을 비롯, 제주도특별자치도의회 이선화 의원, 조천농협 김진문 조합장, KBS제주방송총국 김방홍 국장, 제주MBC 강석태 국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