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양계정보 - 국가별 동향

  • Published : 2013.06.01

Abstract

Keywords

멕시코

벨이 고장난 버스 “내리려면 벨 대신 닭”

‘벨이 고장난 버스’라는 사진 게시물이 네티즌을 폭소케했다. 최근 해외 유머사이트 ‘나인개그’에 게재된 이 사진에는 버스 하차벨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장난감 닭이 매달려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옆에는 ‘벨이 고장났으니 내리려면 닭을 쥐어짜시오’라는 설명이 자리했다.

이 닭 장난감은 영화 ‘과속 스캔들’에서 황기동 역을 맡은 왕석현 군이 극중에서 갖고 다녔기 때문에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닭의 목을 잡아당기거나 몸통을 누르면 커다란 닭울음 소리가 나기 때문에 버스 하차벨로도 제 구실을 할 것으로 추정된다.

네티즌은 “벨이 고장난 버스라도 이 장난감이 내는 소리면 충분하다”, “버스에서 닭 우는 소리가 나면 웃기겠다”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중국

타조 알 만한 계란, 무게가 무려 200g?

중국의 한 암탉이 무게 200g에 달하는 대형 계란을 낳았다. 중국 서남부에서는 일반 계란의 2~3배 크기인 대형 계란이 발견됐다. 이 계란에는 노른자가 두 개 더 들어있는 데다 보통 크기 계란이 하나 더 들어 있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이 계란을 낳은 암탉은 과거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닭 주인은 “다른 닭들과는 달리 쌀을 먹였다”며 “그게 큰 계란을 낳는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이 정도의 대형 계란이면 계란말이를 일주일 동안 먹을 수 있겠다”, “나도 쌀을 먹여 닭을 키워볼까”, “주인의 애정이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계란 흰자 혈압 떨어뜨리는 성분

계란 흰자위에 혈압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국 지린 대학 연구팀은 계란 흰자위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자인 펩티드가 혈압강하제 카프토프릴 저용량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보도했다. 

고혈압 모델 쥐에 이 펩티드를 투여한 결과 저단위 카프토프릴과 맞먹는 혈압강하 효과가 나타났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이 실험에 사용된 흰자위 펩티드는 계란을 삶는 온도보다는 다소 낮은 섭씨 94도로 가열한 것이다. 

이 결과는 흰자위 펩티드가 계란 속에 들어 있는 형태든 보충제의 형태든 혈압약의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미국

간식으로 치킨과 도너츠 인기

최근 미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간식거리로 치킨과 도너츠가 선정되었다. 둘 다 만만치 않은 열량을 자랑하는데도 불구하고 그 인기가 대단하다. 한 프렌차이즈 업체에서는 이 둘 상품을 결합한 세트 제품을 출시하였고 인기는 상상외의 대박을 터뜨렸다.

한 관계자는 “전형적인 미국인들의 간식 두가지를 결합한 세트 제품이라 인기가 상당히 높다. 일반 치킨이나 도너츠보다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가게 문을 열기전부터 줄을 서 구매해 간다”고 했다.

태국

육계 생산량 증가

태국 농림경제청은 작년에 비해 육계 생산량이 2.37% 증가했다고 밝혔다. 농림경제청 Apichart Jongsakul 사무총장은 “국내 소비량과 수출량 증가가 영향을 끼쳤다”고 했다. 현재 태국은 일본으로부터 절단육과 가공육을 수입하는 반면 유럽으로부터는 냉동닭을 수입하고 있다. 지난 해 태국 육계 가격은 평균 kg당 1.4~1.5달러(USD)를 기록했다.

인도

닭고기, 계란 값 1년 새 두배로 증가

인도 농업부는 닭고기와 계란 가격이 95%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 농업부 Pawar 부장은 가격 상승의 주요인으로 옥수수, 콩 등 사료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원재료 가격 상승을 첫번째로 꼽았다. 이에 대해 인도 정부는 사료 원재료 관세면제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