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단 회의
2013년 주요 현안 문제 논의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15일 회장단 및 감사 연석회의를 가졌다. 검정연구소 추진 계획, 산란계유통구조개선, 육계사육방식 개선방안, 수급조절, 양계인대회 개최, 본회 회원 배가운동 등 2013년 주요현안 및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 했다. 이날 이준동 회장은“작년 한 해 양계산업의 불황으로 우리 회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만큼 올 한해 양계인들의 권익과 수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2013년 시무식
회원 권익 보호 강조
본회는 2013년도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3일 본회 회의실에서 시무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준동 회장은 신년인사와 더불어 본회 역할과 발전에 대해 강조 하였으며 2013년 본회 회원 권익 보호를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장화갈아신기운동
악성가축전염병 예방위해 장화 보급
본회는 HP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농가에 “장화갈아신기운동”에 필요한 장화를 농장에 보급했다. 우선적으로 종계장에 보급했으며, 단계적으로 실용계 농장에도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AI특별방역대책기간에 농가의 차단방역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자조금 거출 적극 참여키로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지난 16일 천안에서 월례회의를 가졌다. 종계부화업계 단합 및 회원농가의 권익보호를 위해서는 자조금 거출율이 상승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진 가운데 자발적으로 자조금을 내기로 결의 하였다. 다양한 의견이 개진된 가운데 거출율을 높이기 위해 종계검정시 자조금 납입을 의무화시켜 거출율을 향상시키기로 했으며 2012년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사업결과와 통계자료분석 보고가 있었다.
채란분과위원회
산란계 사육수수 감축키로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지난 7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2013년에도 산란계사육수 감소전망이 희박한 가운데 계란가격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좋지 않을 전망이다. 이에 산란계사육수 조절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본회 회원들이 앞장서 사육수 10%를 자율감축키로 했다. 또한, 계란유통센터 건립추진과 관련 열띤 논의가 있었으며 무허가축사 개선방안 실태조사, 질병관리 등급제, 전국 채란인 지도자 대회 결과, 2013년 계란자조금 사업계획 보고가 있었다.
육계분과위원회
현안문제 보고 및 논의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16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가졌다. 무허가축사 개선방안 실태조사, 질병관리 등급제 운영, 전국 육계인 지도자대회 결과, 2013년 닭고기자조금 사업계획 보고가 있었으며 진환경축산관련 법개정에 대해 열띤 논의가 있었다. 이날, 이홍재 위원장은 “작년 한 해과잉생산과 수입닭고기 증가로 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계사년 본회 회원들이 더욱 똘똘뭉쳐 산업발전과 권익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인사이동
직무·직제변경
본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2일 2013년 더욱 효율적인 업무진행을 위해 직무·직제 변경을 실시하였다.
지회·지부 소식
서산육계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서산육계지부(지부장 안진식)는 지난 12월 21일 신임 지부장에 안진식 사장을 선임하였다. 이날 안 지부장은“지부발전과 단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안 지부장은 현재 연하농장 대표로 있다.
▲ 안진식 지부장
합천지부
이웃사랑 물품 기부
합천지부(지부장 나태명)는 지난 12월 18일 합천군청을 방문하여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과 같이 나누고 싶다며 생닭 750마리와 계란 30개들이 100판(4백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나태명 지부장은 “회원 모두가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매년 연말연시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자고 의견을 모으고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기부된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 등에 회원들이 직접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