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기훈(1999), 외식산업의 브랜드자산 평가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 박사학위논문.
- 김태우(2000), 브랜드자산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김미라(2001), 디스플레이 개념 해석에 의한 표현방법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경(2002), 외식업소를 위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체계화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은숙(2006),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인이 브랜드 선호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관한 연구, 경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옥련.이영주.하종경.김현진.정형도(2005), 패션디스플레이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
- 박민정, 이소은(2008), VMD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가 위험 지각,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제16권 제5호, pp.826- 840.
- 박지민(2006), 스포츠브랜드 사전지식, 사전태도, 지각된 품질이 VMD태도와 인지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세화(2012), 소비자가 인지하는 미용실 VMD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병화(2008), Visual Merchandising에 대한 외식소비자 태도가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Fisbein태도모델을 적용한 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점.커피전문점 비교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심낙훈(2002), 디스플레이마케팅, 도서출판국제.
- 이소은(2008), 의류점포의 VMD와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구조관계-감정반응, 브랜드 이미지 및 태도,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행순(2010),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지호(2005), 외식산업 브랜드자산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위남량(2008), 우수브랜드 쌀의 브랜드자산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윤영숙.허정수(2009), "시각적 상품전략에 대한 소비자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테이크아웃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한국비즈니스리뷰, 제2권 제3호, pp.61-83.
- 조소영(2010),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및 기업일체성과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전중옥.박현희(2005), 패션 VMD 인지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연구, 마케팅관리 연구 제10권 제2호, pp.117-139.
- 최태호(2005), 외식기업의 브랜드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Aaker, D. A.(1991). Managing Brand Equity. New York: The Free Press.
- Aaker, D. A.(1996), Building Strong Brands, Advance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New York: The Free Press.
- Engel, J. F., Blackwell, R. D., & Paul, W. M.(1990). Consumer Behavior. 6th ed., New York: The Dryden Press.
- Geva & Goldman, Duality in Consumer Post-Purchase Attitude,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Vol.12 No.1, (1991), pp.141-164. https://doi.org/10.1016/0167-4870(91)90047-W
- Keller, K. 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 Managing customer Base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January, pp.218-245.
- Kirmani, A. & Zeithaml, V.(1993). Adver tising, Perceived Quality and Brand Image. in J. B. Faircloth IIIed.
- Kotler, P. (1983) Marketing Essential, Prentice Hall PTR
- Nunnally, J.(1978), Psychometric Theory, Second Edition, McGraw-Hillp.
- Reynolds, T.J. and Gutman J. (1984) Advertising is image Mangemen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1), 27 - 37.
- Tylor S. A. & Baker T. L.(1994),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onsu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 Purchase Intention, Journal of Retailing. vol(summer), pp.163-178.
Cited by
- 패션 판매공간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 선호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글로벌 SPA브랜드 중심으로 - vol.23, pp.4, 2013, https://doi.org/10.14774/jkiid.2014.23.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