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영국 (2007), 대학수학의 운영현황, 개선방안 및 경상계열 교양수학 강좌 운영에 대하여, 수학교육총론, 25, 163-171, 대한수학회.
- 김태수.김병수 (2008), 대학수학의 수준별 수업에 따른 학업성취도 분석,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2(3), 369-382.
- 부경대 (2010), 수준별 학습지도를 위한 기초수학 표준지침서,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 부경대 (2011), 수준별 학습지도를 위한 기초수학 학습활동 자료,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 송명희 (2011), 특성화 고등학교의 동료멘토링 활동수업이 수학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상호 (2010),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진학 후 교양수학에서 겪는 어려움과 지도방안,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례.이성진.권혁홍.이경희 (2011), 수학 기초학력 향상프로그램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 D대학교 공과대학 신입생을 중심으로-,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 교육학 연구, 25(1), 167-184.
- 정미연.표용수 (2012), 개인지도가 대학 교양수학 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East Asian Math. J., 28(4), 435-451. https://doi.org/10.7858/eamj.2012.033
- 표용수.박준식 (2010) 대학수학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위한 기초수학 지도 방안,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논문집> 24(3), 279-296.
- 표용수.박준식 (2011), 대학 기초수학 교과목에 대한 수준별 학습지도 방안,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 교육학 연구, 21(1), 87-103.
- 표용수.조성진.정진문.박진한 (2010), 교양수학 교과목에 대한 효율적 교수-학습지도 방안, East Asian Math. J., 26(2), 319-336.
피인용 문헌
- 공과대학생들의 학습지원을 위한 수학클리닉 프로그램별 교과만족도 차이 연구 vol.19, pp.5, 2013, https://doi.org/10.18108/jeer.2016.19.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