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곽지훈,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전이 관련변수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김남령, 웹기반 근거-중심 간호 직무교육이 직무 지식, 수행 및 동기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김분한, 최지은 "사이버 호스피스 전문 간호교육 과정에서의 학습 참여와 운영평가", 성인간호학회지, 제15권, 제1호, pp.105-115, 2003.
- 김소나,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전이 관련변수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김정아, 웹기반 간호사 보수교육 시스템의 개발 및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1.
- 남기찬, 임효창, 황국재, "온라인(on-line) 교육훈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지, 제27권, 제1호, pp.75-94, 2002.
- 박철, 서인석, "기업의 경영학 교육에서 e-Learning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GBS 학습 모델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pp.145-169, 2006.
- 서미례, 김숙영, "복막투석 교환절차에 관한 CAI 코스웨어 개발", 서울중앙병원 임상간호연구 논문집, pp.1-9, 2001.
- 선광순, 웹기반 골다공증 예방 프로그램이 여대생의 골다공증 지식, 자기효능, 건강신념 및 예방행위의 변화단계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신해원, 홍해숙, "웹기반 심폐소생술 간호 교육프로그램 개발", 대한기초간호자연과학회지, 제4권, 제1호, pp.25-39, 2002.
- 엄혜미, 조직맥락변수가 개인의 e-Learning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염영희, "인터넷을 이용한 간호학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분석", 대한간호학회지, 제30권, 제4호, pp.1035-1044, 2000.
- 유지수, 황애란, 박지원, 김춘자, "웹기반 기초간호자연과학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대한기초간호자연과학회지, 제2권, 제2호, pp.38-52, 2000.
- 이도형, 조직내 교육 훈련의 학습 및 전이효과,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5.
- 임정훈, "초등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교육", 초등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pp.39-54, 1998.
- 정경수, 김경준, "기업의 e-Learning에 대한 학습효과 및 전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보시스템연구, 제15권, 제2호, pp.1-29, 2006.
- 정면숙, "인터넷을 활용한 간호정보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간호행정학회지, 제6권, 제2호, pp.177-194, 2000.
- 정현정, "웹기반의 원격 교육시스템을 이용한 혈액투석환자 간호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간호학탐구, 제9권, 제1호, pp.146-166, 2000.
- 조은순, 남상조, "대학 이러닝에서 학습자의 자발성과 수업기능 활용, 학습 성공에 대한 이해도가 학습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2호, pp.969-975, 2011. https://doi.org/10.5392/JKCA.2011.11.12.969
- C. M. Nosek, Going online: The lived experience of students and teachers in undergraduate nursing education,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2003.
- D. E. Kumrow, A pilot study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student self-regulatory resource management strategies and academic achievement in a Web-based hybrid graduate nursing cours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LA, 2005.
- J. Vargo, J. C. Nesbit, K. Belfer, and A. Archambault, "Learning object evaluation: Computer mediated collaboration and inter-rater reliabi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Computers and Applications, Vol.25, No.3, pp.198-205, 2003. https://doi.org/10.1080/1206212X.2003.11441703
- L. Israelite and N. Dunn, Designing asynchronous learning, In George M. Piskurich(Ed.). The AMA handbook of e-Learning : effective design, implementation, and technology solution, pp.255-270, 2003.
- M. Bong, "Role of self-efficacy and task-value in predicting college students' course performance and future enrollment intentions,"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Vol.26. No.4, pp.553-570, 2001. https://doi.org/10.1006/ceps.2000.1048
- M. J. Fehn, An exploratory case study: Faculty perceptions of the barriers and obstacles to integrating web-based instruction into the associate degree nursing program,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Capella University, Minneapolis, 2005.
- P. R. Marzalik, Breastfeeding education in university nursing program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Illinois, Chicago, 2004.
- V. Benigno and G. Trentin, "The evaluation of online course," Journal of Computer Assisted Learning, Vol.16, No.3, pp.259-270, 2000.
- V. J. Brownrigg, Assessment of Web-based learning in nursing: The role of social presenc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Colorado Health Sciences Center, Aurora, 2005.
Cited by
- Structural Analyses on the Effects of Self-regulated Learning and Learning Motivation on Learner-instructor Interactions and Academic Performance in College Learning Environments with e-Learning Contents vol.13, pp.11, 2013, https://doi.org/10.5392/JKCA.2013.13.1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