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오윤경, 김원중, "미용업의 운영특성과 경영성과-헤어, 피부, 네일 업종의 비교분석-", 한국미용학회지, 16권, 3호, pp. 885-893, 2010.
- 김보경, "미용실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9권, 2호, pp. 43-77, 2003.
- 신창훈, "사업형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지원활동이 가맹점의 성과,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로지스틱연구, 7권, 2호, pp. 29-45, 1999.
- 백민석 , "부동산중개프랜차이즈 서비스에 대한 가맹중개업소의 평가에 관한 연구", 부동산학연구, 16집, 2호, pp. 79-100, 2010.
- 김혜정, "국내 미용실 프랜차이즈 창업관련 비용 및 수익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5권, 3호, pp. 803-814, 2009.
- 장영선, "미용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에 관한 연구-부산, 경남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박상익,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신창훈, "사업형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지원활동이 가맹점의 성과, 만족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로지스틱연구, 7권, 2호, pp. 29-45, 1999.
- 최용규, "부동산 중개업의 프랜차이즈에 관한 연구", 한국부동산학회지, 18집, pp. 121-140, 2001.
- 김혜정, "국내 미용실 프랜차이즈 창업관련 비용 및 수익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미용학회지, 15권, 3호, pp. 803-814, 2009.
- 지정훈, "국내 미용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경영 활성화 요인 비교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권, 2호, pp. 460-476, 2009.
- 김진수, "외식산업의 입지요인과 매출에 관한 실증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 오용환, "패스트푸드점의 입지선정 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신우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입지특성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분석", 부동산학연구, 17집, 2호, pp. 111-123, 2011.
- 이임동,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부동산학연구, 16집, 4호, pp. 53-77, 2010.
- 황보윤, 하규수, "미용서비스업체의 입지요인과 경영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콘텐츠학회, 8권, 11호, pp. 296-305, 2008.
- 오윤경, "미용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 인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이혜정, "미용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의 자질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미용학회지, 16집, 1호, pp. 129-139, 2010.
- 주택산업연구원, "주택구입 결정요인 분석". 주택산업연구원, 2005.
- 김태범,최종흠.신광식, "상가부동산 권리금 결정 요인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논문지, 8권, 1호, pp. 127-133, 2013.
- 신광식, "부동산중개업 구성요소와 서비스 가치, 재이용의도, 구전효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논문지, 5권, 6호, pp. 657-663, 2010.
- 이의종, 조광행, "부동산마케팅에서 구매 및 구매 후 행동에 대한 연구 ",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5권, 4호, pp. 457-463, 2008.
- 김 진, "부동산투자 결정과정과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논문지, 7권, 2호, pp. 625-632, 2011.
- 최윤경, 신광식, "고객이 선호하는 부동산중개서비스 품질요인 결정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통신학회, 7권, 2호, pp. 357-364,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