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권혁구(2009),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의 추진동향과 화물운송시장에 의 영향 예상", 화물운송정보센터 소식지 제4호, 한국교통연구원, p.1-5
- 구경모(2009), "철도화물수송 활성화를 위한 모달시프트 정책방안에 관한 연구 - 일본의 정책과사례를 중심으로 -",물류학회지, 제19권 제2호, p.161-189
- 문대섭, 유재균(2008), 철도화물 이용증대를 위한 모달쉬프트 방안 연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미영, 임영태, 류재영(2010), 국가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한 복합연계운송 체계 구축방안 연구, 국토연구원
- 정봉현(2012), "외국의 전환교통 추진사례 분석과 국내 정책의 수립방향", 한국항만경제학회, 제27권 2호, p.137-161
- Abdelwahab, W. and Sargious, M.(1992), "Modelling the Demand for Freight Transport: A New Approach", Journal of Transportation Economics and Policy, Vol. 26, p.49-70
- Frielaender, A. and Spady, R.(1980), " A Derived Demand Function for Freight Transportation", Review of Economics and Statistics, Vol. 62, p.431-442
- 국토해양부 통계누리, http://stat.mltm.go.kr
- http://ec.europa.eu/transport/marcopo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