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정찬호, 대도시의 공간구조측면에서 재래시장의 기능에 관한연구, 국토계획, 32(3), 1994
- 최주영, 최무영, 서울시 일반재래시장 구성요소의 시대별 특성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14(3), 1998
- 진양교, 홍윤순, 황학동 시장의 역사적 연원, 한국정원학회지, 18(1), 2000
- 정성훈, 잠실 새마을시장일대 도시형태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대학원 도시설계전공, 2001
- 오덕성, 김정태, 재래시장의 재정비방안에 관한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15(1), 1999
- 박홍석,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개발유형 설정에 관한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7(2), 1997
- 최주영, 양동양, 대도시 일반재래시장의 실태 및 재개발 현황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13(3), 1997
- 이상준, 전통시장 유형별 활성화 방안 연구 : 충청남도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도시설계, 11(3), 2010
- 김재형, 권태문,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건축계획적 연구 : 인천시 중구 신포시장을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1(2), 2001
- 김광호 외 3인,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과 아케이드 도입 실태조사 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3(1), 2003
- 정금호, 연안 수산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간분석,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3(3), 2007
- 신지연 외 2인, 재래시장의 재건축을 위한 건축적 연구,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5(1), 2005
- 김세범 외 3인, 전주지역의 재래시장(중소상가) 활성화방안, 마케팅과학연구, 6권, 2000
- 김진덕, 청주시 상권변모와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한국경제지리학회지, 3(1), 2000
- 송부용, 권성오, 창원지역 재래시장 활성화와 지원방안, 마케팅과학연구, 7권, 2001
- 조병택, 익산시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상업교육연구, 9권, 2004
- 박근수, 축제상품화를 통한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 대전 동구 중앙시장을 사례로, 사회과학연구, 27권, 2005
- 류다혜,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있어서 프로그램의 유형화에 따른 전략적 기획 요소의 도출에 관한 연구 : 문화체육관광부 문전성시 정책사업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2012
- 박지애,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영양시장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2007
- 이민상,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양평전통시장의 실태조사를 중심으로, 2009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9
- 시장경영진흥원, 2010년도 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 분석, 2010
- 김찬동, 환경개선사업 시행 후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5
- 전용식, 재래시장 이용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충남 홍성지역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원, 2005
- 홍경구, 이용자의 관점에서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이 시장활성화에 미치는 효과분석 : 영천시 영천 공설시장을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4(11) 2008
- 홍경구, 중소도시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시간적 변화에 대한 효과분석, 한국도시설계학회지, 13(4), 2012
- 허재완,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의 시장활성화효과 실증연구 : 광명재래시장을 중심으로, 한국지역경제연구, 14권, 2009
- 시장과문화컨설팅단,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평가보고서, 2010
- 문화체육관광부 시장과문화컨설팅단,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의 성과분석 및 향후발전방향 수립연구, 2011
- (사)한국지역활성화포럼, 못골시장 이야기바구니, 2009
- (사)한국지역활성화포럼, 상인주도 문화만들기를 위한 매뉴얼북, 2010
- 정금호,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한 전통시장의 보행만족도분석,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14(4), 2012
- 서구원, 민형철, 복합문화공간형 유통매장에서의 체험과 소비자 태도, 서울도시연구, 10(4), 2009
- 김유오 외 2인, 전통시장 안전성 확보를 위한 개선방안: 화재보험 가입실태를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9(4), 2011
- 김유오 외 2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품권 유통방안에 관한 소고: 전통시장 상품권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7(4), 2009
- 박수경 외 2인, 체험요소(4Es)가 체험즐거움, 만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가을호, 2007
- 손선미, 체험지향성과 관광축제이벤트의 프로그램, 물리적 요소, 방문의도의 관계, 이벤트컨벤션연구, 3(1), 2007
- 박광희, 구조방정식 모형에 대한 고찰, Journal of Living Science Research, 23권, 1997
- Chin, W. W., Issues and Opinion o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IS Quarterly, 22(1), 1998a
- Chin, W. W., The Partial least squares approach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G. A. Marcoulides(Ed.), Modern Methods for Business Research, London: Lawrence Erlbaum, 1998b
- Mathwick, C., Malhotra, N., and Rigdon, E., Experiential value:Conceptualization, measurement and application in the catalog andInternet shopping environment, Journal of Retailing, 77(1), 2001
- Sands, S., Oppewal, H., and Beverland, M., The influence of in-store experiential events on shopping value perceptions and shopping behavior, Paper presented at th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Memphis, TN, October 27, 2007
- Tsaur, S., Chiu, Y., Wang, C., The visitors behavioral consequences of experiential marketing: An empirical study on Taipei Zoo, Journal of Travel and Tourism Marketing, 21(1), 2006
- Cole, S. T. and Chancellor, H. C., Examining the festival attributes that impact visitor experience,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Vol.15, 2009
- Teo, H.H., Wei, K.K., and Benbasat, I., Predicting Intention to Adopt Interorganizational Linkages: An Institutional Perspective, MIS Quarterly, 27(1),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