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2.06.01

Abstract

Keywords

우진비앤지(주)

모범중소기업인상 <대통령표창> 수상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석진)는 지난 5월 17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개최된『2012 전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모범중소기업인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우리 경제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특히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시발점인 “경제개발 5개년 계획”추진 및 중소기업 정책의 근간인“중소기업 협동조합법”시행 50주년을 맞아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창업 이래 35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오면서 미래 성장산업인 바이오산업의 주역으로서 해외 수출이 빠르게 신장하고 있는 우진비앤지는 의약산업은 물론, 친환경 유기축산과 유기농업 부분에 지속적인 연구투자를 확대해오면서 국내 시장과 세계시장에서 미래의 생명과학 분야와 인류의 건강한 먹거리 부문에서의 역할과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주)카처(karcher)

“적은 힘으로도 뛰어난 세척 효과!”

(주)카처(대표이사 클라우스푸마이어)는 독일의 세계 최대 청소장비 전문기업으로 손쉽게 넓은 면적을 물 세척할 수 있는 고압세척기 HD 6/15 CX 제품을 제안했다.

카처는 세계 최초로 온수 고압세척기 및 가정용 고압세척기를 개발한 기업으로, 1950년 대부터 세계 고압 세척기 시장을 이끌어가며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처의 HD 6/15 CX는 산업시설이나 전문 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냉수 전용 고압세척기로 일반 수돗물의 약 30~40배에 달하는 강력한 분사력을 갖추어 먼지는 물론 대부분의 때를 말끔히 세척할 수 있다. 10m의 긴 호스로 작업반경이 넓으며, 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릴을 달아 줄 손상 때문에 일어나는 고장을 최소화했다. 내부 펌프의 부식을 막기 위해 특별히 황동으로 제작된 실린더 헤드는 다양한 종류의 세척액에도 잘 부식되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세척 대상에 따라 분사각을 직분사 (0°), 일반 세척(25°), 세제 분사 및 린스(45°)로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 광범위하고 효율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공장이나 물류창고, 축사 등 넓은 공간을 물청소하거나, 기계·자동차의 먼지를 제거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고려비엔피

달구방 N+ 백신개발 원천기술 日本 특허 등록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역유전학을 이용한 ND백신 개발 원천기술과 관련해 3월 23일자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달구방 엔플러스( ) 생백신 및 오일백신」의 원천기술로 지난해 10월, 미국 특허등록에 이어 까다로운 일본 특허 등록심사를 통과한 것은 국내 양계산업의 자긍심을 세워주는 쾌거가 아닐 수 없으며 현재 한·미·일 3개국에 특허등록된 상태로, 기타 해외 4개국에 특허를 출원 중에 있어 해외시장에서도 다국적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달구방 엔플러스( ) 백신」은 국내외 약 2.5억수 이상의 닭에서 사용되며 높은 방어력과 안전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앞으로 수출량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말레이시아 대군 사업자 당사 공장방문에서 밝혀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의 「달 구방 엔 플러스 백신」이 동남아시아 등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양계 계열화업체인 레이 홍(Lay Hong) 그룹의 엽훙차이(Yap Hoong Chai) 회장이 지난 4월 18일 당사 공장을 방문하여, 달구방 백신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했다. 말레이시아 양계산업은 강독성 VII형 뉴캣슬병이 만연하고 있어, 기존의 백신들로 충분한 방어 효과를 보지 못한 상황이다. 작년부터 CP, 레이 홍, KFC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9개 양계 계열화업체에서 달구방 N+ 백신을 작년부터 사용한 결과, 폐사율이 거의 없어져 큰 경제적 이득을 보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으로도 사용량이 더 증가할 전망이다. 레이 홍 그룹은 사료-종계부화장-산란계·육계의 일괄 생산라인과 자체 유통 라인까지 소유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대표적인 양계 계열화업체로써, 연간 계란 생산량 5억개, 계육 30,000톤에 달하는 성장된 기업이다.

두산생물자원㈜ 백두사료

산란신제품‘씨리얼1, 2호’

두산 생물자원(대표 윤영호)은 산란 신제품‘씨리얼 시리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된 산란 신제품은 업계에서는 최초로 산란계 제품에 통 소맥을 사용한 제품이다. 통소맥을 사용하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키고 장 기관이 발달하여 생산성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국제 소맥 시세의 하향 안정세로 농가 입장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 시 생산원가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장내 점도를 줄이고 융모를 발달시키기 위해 특수 효소제를 첨가했으며 산란계 군의 건강유지를 위해 백두 사료만의 특수 복합 유기산제를 처방해 최고의 생산성과 건강한 계군 유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양계 PM(이충한 과장)은 강조했다. 이 제품은 철저한 현장검증을 통해 성적이 입증된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농장에 적극 판촉 할 계획이다.

동아원(주)

동아원·Premier Nutrition 기술제휴 체결

동아원(주)사료 BU(대표 노정호)가 영국 내 사료 판매량 1위 AB agri사의 프리믹스 및 자돈사료 전문 자회사인 Premier Nutrition과 기술제휴를 체결했다.

AB agri사는 영국의 ABF 그룹 산하의 농업분야 전문회사로, 영국 내 사료 판매량 1위 (4.7백만 톤/년, 2008년)를 차지하는 동물사료 전문회사로 각 축종별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영양학자들로 구성된 컨설팅 팀을 보유하고 있다.

(주)씨티씨바이오

니플·음수라인 전용 세척제 선보여

(주)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조호연, 김성린)는 니플 막힘을 없애주는 음수 전용 세척제‘CID2000’을 출시했다. 벨기에 시드 라인사(CID LIENS)에서 생산하고, 씨티씨바이오가 판매를 담당한다. 단순한 고압 플러싱과 염소처리로는 한계가 있지만 ‘CID2000’은 니플 막힘 원인이 되는 바이오 필름과 석회침착물을 제거해 음수 품질을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유한자동기계

사무실 이전

유한자동기계(대표 김명옥)는 계란선별기의 대명사로 설비·시설확장으로 인하여 새로운 주소지로 사무실을 이전하였다.

(주)티에이에스

사무실 이전

(주)티에이에스(대표: 정인규, 이용만)는 계란마킹기 전문 생산업체로 초저가 고성능 마킹 기능, 간단한 사용법과 간편한 설치 등으로 유명한 업체이며 새로운 주소지로 사무실을 이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