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양계협회소식

  • Published : 2012.02.01

Abstract

Keywords

본회 2012 시무식

2012년 임진년 새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이 지난 2일 본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은 이준동 회장과 함께 최준구 고문, 박근식 고문이 참석해 직원을 격려함은 물론, 신년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올 한 해 힘차게 시작하며 보다 회원의 권익보호는 물론 업무에 있어서 자긍심을 갖고 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5차 이사회 개최

검정소 이전 등 내년도 사업보고

(사)대한양계협회(회장 이준동)는 지난 28일 대명 가든(충남 천안 소재)에서 제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검정소 이전관련 등 협회 주요사업 추진사항 보고 및 2012년도 사업계획(안) 심의가 있었다. 검정소 이전과 관련하여 전남 해남으로 검정소 부지를 확정함에 따라 앞으로 인허가 취득, 부지조성 및 검정소 시설 신축 등 검정사업에 차질없도록 진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2011년 협회사업에 대해서는 2011한국국제축산박람회와 전국양계인 대회 등 큰 행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협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특히,축산계열화법 제정은 협회의 큰 업적으로 향후 표준계약서와 시행령, 시행규칙 등을 잘 정비하여 양계인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4년까지 활동할 대위원을 총 242 명으로 최종 확정, 보고하였다. 2012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심의는 각 분과별 추진계획 검토 및 예산안 심의를 통해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전국 육계인 지도자 대회

축산계열화사업법안 후속대책 논의

전국 육계인 지도자대회가 지난 1월 18∼19일 양일간에 걸쳐 전국의 육계지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유성 온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는 FTA 확산 등 육계업계의 위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가축계열화사업에 관한 법률안(이하 축산계열화법) 제정, 축사시설현대화사업 등 육계산 산업에 있어서 굵직한 사안들이 발표됨에 따라 육계 산업 생존전략을 세우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본회가 주관하고 농림부 및 육계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축산계열화사업법에 대한 후속대책, 표준약관제정에 따른 대처방안, 육용계 신종질병 근절대책, 양계용 면세유 개선 방안, 육계자조금 활성화 방안은 물론 축사현대화사업에 대한 현안 문제 및 개선점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본지 96쪽 참조)

종계부화분과위원회

2012년 종계부화분과 사업계획(안) 검토

지난 11일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이언종)는 천안 소재 대명가든에서 임진년 첫 회의를 가졌다. 2011년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사업결산 보고와 2012년 종계부화분과위원회 사업계획(안) 검토가 이루어졌다. 앞으로 부화장에서 폐기물로 처리되는 부산물(파란, 무정란 등)의 자원화지원사업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으며 종계도태사업 참여는 재검토키로 했다.

한편 이언종 위원장은“2012년 업계단합과 종계 분과위원회를 강화하여 우리의 목소리를 크게 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채란분과위원회

광역계란유통센터 건립 T/F팀 구성

지난 5일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대전역 회의실에서 2012년 첫 월례회의를 가졌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축산물의 표시기준(계란부분)에 대한 요약보고 축사시설현대화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광역단위 대형 계란유통센터 건립 추진 T/F팀을 구성하여정부지원을 받고 계란유통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계란가격 및 시장안정을 이끌어 내 산란계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계란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광역계란유통센터 설립에 앞장 서기로 했다.

이날 안영기 위원장은 “금년에도 수입개방에 따른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예상된다. 산란산업도 예외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채란인들의 단결된 모습으로 위기를 이겨내야 한다”고 밝혔다.

QR코드 생성

홈페이지, 홍보동영상 연계

길거리의 광고판이나 신문을 보면 정사각형 모양의 불규칙한 마크, 즉 QR코드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대한양계협회는 최근 스마트폰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QR코드(Quick Response Code)를 통해 양계협회 홍보동영상과 홈페이지를 연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스마트폰에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양계협회 모바일홈페이지로 이동된다. 메인화면에 협회 홍보동영상과 홈페이지 연결 사이트 주소가 보여지며, 연결 사이트 주소를 링크해 들어가면 공지사항, 협회소식, 양계소식 등 양계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바코드는 20개 내외의 숫자 정보만 기억하고 제한 된 정보만을 취급하지만, QR코드는 홈페이지,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 코드이다.

지회·지부 소식

예산육계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예산육계지부는 지난 16일 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신임지부장에 신현철 지부장이 선임되었으며 이날 신 지부장은 “지부단합과 활성화는 물론 육계산업 발전에 있어 밀알 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지부장은 지난 9년 동안 예산육계지부 총무를 역임했다.

용인채란지부

박상도 신임 지부장 선임

용인채란지부는 지난 7일 정기 총회를 열고 박상도 신임 지부장을 선임했다.

▲ 박상도 지부장

박 지부장은 2008년 농림수산 식품부장관상 수상, 2009년 용인 채란지부 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에 재학중이다. 이날 박 지부장은 “용인시 산란 계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협회와 지부 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