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문구, 박명철, 정동헌, 박종헌(2003), "이동통신서비스에서 전환장벽이 고객유지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실증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제13권, 제3호, pp. 107-130.
- 김유경, 서문식(2006), "서비스산업에서 관계효익과 고객 행동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제17권, 제1호, pp. 141-175.
- 김현식(2006), "고객추천행동 촉진을 위한 인센티브 연구: 성과보상과 비용보조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35권, 제1호, pp. 1-19.
- 나광진(2009), "서비스 기업의 전환비용에 대한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38권 제5호, pp. 1381-1412.
- 박세훈, 김문용(2007), "고객 보상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매개수단이 보상물의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 포인트와 상품권의 비교", 마케팅연구, 제22권, 제3호, pp. 159-177.
- 서용한(2008), "의류소비자의 체면중시와 관계혜택이 전환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제10권, 제6호, pp. 900-906.
- 신건철, 임재욱(2002), "공급업체와 소매업간 장기지향성 의 결정요인", 경영학연구, 제31권, 제4호, pp. 1069-1088.
- 신창훈, 임병학, 강정식(2008), "균형성과표와 품질기능전개의 결합방법론을 이용한 컨테이너 터미널의 성과요인 결정에 관한 연구",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32권, 제8호, pp. 675-683.
- 신창훈, 최민승, 이지원, 양윤옥(2011), "컨테이너항의 서비스품질과 프로세스를 결합한 품질기능전개(QFD)분석",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35권, 제3호, pp. 243-251.
- 여운승, 한상린, 고혁주(2010), "산업재 유통과정에서 관계 결속과 수직적 통합의 선행변수 및 성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15권, 제1호, pp. 107-138.
- 이정호(2005), "호텔 관계혜택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연구, 제9권, 제3호, pp. 361-384.
- 이학식, 임지훈(2003), "CRM이 고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의 지각된 관계적 편익과 관계몰입의 매개적 역할", 경영학연구, 제32권, 제5호, pp. 1317-1347.
- 하명신, 배상욱, 최성광, 김염구(2006), "항만의 지각된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및 전환비용이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상학, 제21권, 제1호, pp. 23-41.
- 한상린(2003), "산업재 시장에서 구매자-공급자 관계의 선행변수와 거래성과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제8권, 제1호, pp. 1-19.
- Anderson, E. and Weitz, B.(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29, No. 1, pp. 18-34. https://doi.org/10.2307/3172490
- Berry, L. L.(1995),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 Journal of the Academy Marketing Science, Vol. 23, No. 4, pp. 236-245. https://doi.org/10.1177/009207039502300402
- Butcher, K., Sparks, B. and O'Callaghan, F.(2003), "Beyond Core Service", Psychology and Marketing, Vol. 20, No. 3, pp. 187-208. https://doi.org/10.1002/mar.10067
- Dowling, G. R. and Uncles, M.(1997), "Do Customer Loyalty Programs Really Work?", Sloan Management review, Vol. 38, No. 4, pp. 71-82.
- Han, S. L., Wilson, D. T. and Dant, S. P.(1993), "Buyer-Supplier Relationships Today",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 22, No. 4, pp. 331-338. https://doi.org/10.1016/0019-8501(93)90029-7
- Gwinner, K. P., Gremler, D. D. and Bitner, M. J.(1998),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The Cusomer's Perspectiv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Vol. 26, No. 2, pp. 101-114. https://doi.org/10.1177/0092070398262002
- Jones, M. A., Mothersbaugh, D. L. and Beatty, S. E.(2000), "Switching Barriers and Repurchase Intentions in Services", Journal of Retailing, Vol. 76, No. 2, pp. 259-274. https://doi.org/10.1016/S0022-4359(00)00024-5
- Jones, T. O. and Sasser, Jr. W. E.(1995), "Why Satisfied Customers Defect", Harvard Business Review, pp. 88-99.
- Kalwani, M. U. and Narayandas, N.(1995), "Long-Term Manufacturer-Supplier Relationships: Do They Pay off for Supplier Firms?", Journal of Marketing, Vol. 59, No. 1, pp. 1-16.
- Lee, M. and Cunningham, L. F.(2001), "A Cost/Benefit Approach to Understanding Service Loyalty",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Vol. 15, No. 2, pp. 113-130. https://doi.org/10.1108/08876040110387917
- Liu, Y. and Yang, R.(2009), "Competing Loyalty Programs: Impact of Market Saturation, Market Share, and Category Expandability", Journal of Marketing, Vol. 73, No. 1, pp. 93-108. https://doi.org/10.1509/jmkg.73.1.93
- Morgan, R. M. and Hunt, S. D.(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Vol. 58, No. 3, pp. 20-38.
- Okada, E. M. and Hoch, S. J.(2004), "Spending Time versus Spending Money",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31, No. 2, pp. 313-323. https://doi.org/10.1086/422110
- Ostrom, A. and Iacobucci, D.(1995), "Consumer Trade-Offs and the Evaluation of Services", Journal of Marketing, Vol. 59, No. 1, pp. 17-28.
- Reynolds, K. E. and Beatty, S. E.(1999), "Customer Benefits and Company Consequences of Customer- Salesperson Relationships in Retailing", Journal of Retailing, Vol. 75, No. 1, pp. 11-32. https://doi.org/10.1016/S0022-4359(99)80002-5
- Rosario, V. C. and Gordon, R. F.(2006), "Positive vs. Negative Switching Barriers: the Influence of Service Consumers' Need for Variety",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Vol. 5, No. 4, pp. 367-379. https://doi.org/10.1002/cb.187
- Rothschild, M. L. and Gaidis, W. C.(1981), "Behavioral Learning Theory: Its Relevance to Marketing and Promotions", Journal of Marketing, Vol. 45, No. 2, pp. 70-78. https://doi.org/10.2307/1251666
- Ruyter, K., Wetzels, M. and Bloemer, J.(1998),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Service Quality, Service Loyalty and Switching Costs",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Vol. 9, No. 5, pp. 436-453. https://doi.org/10.1108/09564239810238848
- Sarin, S. and Mahajan, V.(2001), "The Effect to Reward Structures on the Performance of Cross-Functional Product Development Teams", Journal of Marketing, Vol. 65, No. 1, pp. 35-53. https://doi.org/10.1509/jmkg.65.2.35.18252
피인용 문헌
- A Study on the Effect of On-Dock System in Container Terminals - Focusing on GwangYang Port - vol.39, pp.1, 2015, https://doi.org/10.5394/KINPR.2015.39.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