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2007년 하반기 정보화실태조사요약보고서", 2008,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출처 http://www. nida.or.kr/
- 신종국, 공혜경.(2005), "점포이미지가 유통업체 상표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전국유통업체와 지역유통업체를 중심으로", 마케팅 과학연구, 15(2), pp.49-68.
- Peter, J. P., Olsen, J. C.(1996),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Mcgrawhill, pp.366-370.
- Bloemer, J., Ruyter, K.(1998),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tore image, store satisfaction and store loyal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2(5/6), pp.499-513. https://doi.org/10.1108/03090569810216118
- 손증군(2010), "점포속성이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 연구", 우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4- 12.
- 유준(2009), "20-30대 중국여성의 의복추구혜택이 쇼핑성향, 정보원활용과 패션점포속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19-22.
- 박효현, 정강옥(2010), "점포속성과 점포개성이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 관리연구, 5(1), pp.139-166.
- 권유진(2005), "대형할인점의 점포속성이 의류 제품 구매자의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33-35.
- 성희원(2008), "가격인지차원과 점포속성이 패션제품 점포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백화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2(8), pp. 1274-1285. https://doi.org/10.5850/JKSCT.2008.32.8.1274
- 전중희(1991), "점포이미지에 대한 실증적 고찰 -백화점과 재래시장의 소매점을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1-3.
- 김현숙, 이은영(1992), "점포 이미지에 의한 패션 점포의 유형화", 한국의류학회지, 16(2), pp.155-168.
- 김보경, 김미숙(2001), "동대문 시장 이용자의 의복 구매유형과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25(3), pp.638-649.
- 김은숙, 김미영(2007), "온라인 의류점포 유형 에 따른 점포속성 만족도", 복식, 57(7), pp.1-14.
- 종설(2007), "인터넷 쇼핑몰 속성이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를 중심으로", 제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7-13.
- 구양숙, 이승민(2001), 온라인상의 패션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점포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pp.1100 -1111.
- Wilson, D. T.(1995), An Integrated Model of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4), pp.335-345. https://doi.org/10.1177/009207039502300414
- 정영주(2004), "의류점포 유형에 따른 고객 자발성 형성과정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31-32.
- 이지현, 이승희, 임숙자(2003), "패션제품의 e-CRM에 관한 연구:신뢰와 관계몰입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6), pp.685-695.
- 안소현 & 이경희(2000), "판매원과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발전에 관한 고찰", 한국의류학회지, 97(11), pp.1230-1241.
- 정영주(2004), "의류점포 유형에 따른 고객 자발성 형성과정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51.
- 엄란숙(2007), 고객의 전환장벽이 전환의도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24-25.
- Keaveny, S. M.(1995), Consumer switching behavior in service industries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Marketing, 59, pp.71-82.
- Bansal, H. S., Shirley, T.(1997),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and switching intentions, developments in marketing science, 20, pp.304-313.
- Givon, M. M.(1984), Variety seeking through brand switching, Marketing Science, 3, pp.1-22. https://doi.org/10.1287/mksc.3.1.1
- Carpenter, G. S., Nakamoto, K.(1996), Order of competitor response time to a new product introduc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2, pp.42-53.
- Chin, L., Wu, W., Wang, Z.(2000), The effect of the brand switching and brand loyalty.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pp.35-47.
- 이승희, 조세나(2007), "멀티샵의 점포이미지가 점포 충성도 및 상표전환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5(1), pp.51-61.
- 전인수(1992), 전환장벽, 모방장벽 및 지속적 경쟁우위, 경영연구, 16, pp.135-152.
- 강미연, 홍금희(2003), 의류점포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전환장벽과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7(8), pp.935-945.
- 이민정(2000), 소비자 만족과 전환비용지각이 상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1-3.
- 김수진, 정명선(2005), 의류제품 구매시 소비자의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점포지각변인의 경로분석, 한국의류학회지, 29(2), pp.356-366.
- 이옥희, 김지수(2007), 할인점 의류매장 충성도에 대한 점포이미지와 전환장벽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4), pp.409-417.
- 이지현, 이승희, 임숙자(2003), 패션 제품의 e-CRM에 관한 연구, 1보 : 신뢰와 관계몰입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7(6), pp.685-695.
Cited by
- The Effect of Fashion Product Consumers' Need for Uniqueness on their Criteria of Clothing Selection and Switching Intentions vol.20, pp.3, 2016, https://doi.org/10.12940/jfb.2016.20.3.54
- The Uncertainty, Regret Experience, and Negative Behavior Intention of Fashion Consumers According to the Types of Internet Shopping Malls vol.15, pp.5, 2013, https://doi.org/10.5805/SFTI.2013.15.5.763
- Analysis of components of the Main Page in the SOHO Internet Apparel Shopping Malls - Comparative Analysis of Women's and Men's Malls - vol.17, pp.3, 2013, https://doi.org/10.12940/jfb.2013.17.3.99
- A Study on Store Switching Behavior of College Students in On/Offline Apparel Store vol.18, pp.3, 2014, https://doi.org/10.12940/jfb.2014.18.3.1
- 아웃도어 여성소비자의 소비가치가 관계품질 및 장기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vol.41, pp.1, 2017, https://doi.org/10.5850/jksct.2017.41.1.116
- 2017년 이후 스포츠매장의 브랜드이미지와 VMD 전략 vol.15, pp.11, 2012, https://doi.org/10.15722/jds.15.11.201711.83
- Impact of Store Attributes and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n Purchase Intention toward Fashion Products in Complex Shopping Malls vol.20, pp.2, 2020, https://doi.org/10.7233/ijcf.2020.20.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