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유경, 서인숙(2011), "업종에 따른 배너광고의 유형 선호도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 17(1), pp.24-38.
- 박인식(2010), "인터넷 광고 유형에 따른 이용자의 광고태도와 회피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4.
- 박인식(2010), "인터넷 광고 유형에 따른 이용자의 광고태도와 회피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1.
- 성윤희, 조창환(2011), "인터넷 광고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이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3(3), pp.448-481.
- 최민욱(2007), "인터넷광고 이용 동기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관점에서", 광고학연구, 18(3), pp.229-254.
- 한은경, 송석재, 임한나(2011),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3(3), pp.298-325.
- 성윤희, 조창환(2011), "인터넷 광고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이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3(3), pp. 448-481.
- Aaker, D. A., Stayman, D. M., & Hagerty, M. R.(1986), "Warmth in advertising:Measurement, impact, and sequence effec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4), pp.365-381. https://doi.org/10.1086/208524
- 이승희, 정소연(2005), "웨딩드레스 인터넷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고정 배너형, 팝업형, 플래쉬형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3(1), pp.243-253.
- 김영기(2007), "웹 사이트의 신뢰성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각 요인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1(4), pp.93-111.
- 정보통, 최환진(1999), 인터넷 광고-이론과 전략, 나남, p.119.
- 박영진(2009), "인터넷 광고의 유머소구 표현유형과 관여도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10(4), pp.101-112.
- 박원기, 오완근, 이승연(2001), 광고매체론, 케이에이디디, p.443.
- 김주호(2000), "인터넷 광고 유형별 효과분석", 정보처리학회지, 7(6), pp.10-24.
- 장대련, 한민희(2003), Intergrated 광고론, 경기:학현사, pp.371-382.
- 최용수(2006), "국내포털 사이트들의 키워드 광고연구",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94.
- 임현정, 홍금희(2004), "인터넷 의류 쇼핑동기에 따른 정보탐색과 충동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pp.1065-1075.
- 최미영(2010), "인터넷을 통한 지속적 정보탐색 행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4(9), pp.1527-1537.
- Moe, W. W., & Fader, P. S.(2004), "Dynamic conversion behavior at e-commerce sites", Management Sicence, 50(3), pp.326-335.
- Jupiter Research(2003), Types of web sites visited, p.10.
- 김균, 예종석(2009), "정보탐색 동기에 따른 온라인 정보탐색 유형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0(1), pp.161-175.
- 임현정, 홍금희(2004), "인터넷 의류 쇼핑동기에 따른 정보탐색과 충동구매행동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pp.1065-1075.
- Bloch, P. H., Black, W. C., & Lichtenstein, D.(1989), "Involvement with the equipment component of sport: Links to recreational commitment", Leisure Sciences, 11, pp.187-200. https://doi.org/10.1080/01490408909512219
- Engel, I. F., Blackwell, R. D., & Miniard, P. W.(2006), Consumer behavior(10th ed.), Forth Worth: Dryden Press, pp.215-223.
- McDougall Gordon, H. G. & Levesque, T. (2000),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4(5), pp.392-410. https://doi.org/10.1108/08876040010340937
- 이인수(2006), "온라인 쇼핑몰에 따른 고객이용만족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62-71.
- 최경아, 전양진(2007), "인터넷 패션쇼핑몰 유형별 소비자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 종합몰과 전문몰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1(2), pp.300-307. https://doi.org/10.5850/JKSCT.2007.31.2.300
- 이옥희, 강경의(2009), "할인점 의류매장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션비즈니스, 13(5), pp.110-120.
- 이은진, 김종욱(2011), op.cit., pp.890-905.
- 이시훈(2001), "국내 웹 사이트의 만족도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포털, 신문사, 커뮤니티 사이트의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2(5), pp.99-115.
- 김무곤(2000), 중앙부처 전자홍보 분석평가, 국정홍보처 연구보고서.
Cited by
- The Effect of Ambivalent Fashion Consuming Tendency on Continuous Information Search and Fashion Store Selection vol.24, pp.4, 2015, https://doi.org/10.5934/kjhe.2015.24.4.571
- Gender and Age Differences in Triple Media Usage Related to Outdoor Apparel Purchases vol.39, pp.5, 2015, https://doi.org/10.5850/JKSCT.2015.39.5.683
- A Study on Fashion Leadership of Clothing and Make-up, Information Sources, and Ongoing Information Search vol.17, pp.1, 2013, https://doi.org/10.12940/jfb.2013.17.1.157
- The Influence of Social Face Sensitivity on Vanity and Consumption Behavior vol.51, pp.4, 2013, https://doi.org/10.6115/fer.2013.51.4.413
- Satisfaction, Reliability, and Word-of-Mouth Intention for Online Information According to Cosmetic Consumer Information Search Types vol.23, pp.6, 2019, https://doi.org/10.12940/jfb.2019.23.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