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기대, & 김신애. (2011). 우리나라 농산물 공동브랜드의 실태와 성공요인 분석. 농업경영정책연구, 38(4), 1007-1031.
- 권기대, 김신애, 서장원, 김동범, & 홍순일. (2011). 축제 브랜드이미지, 관광객 만족, 명성 및 굿뜨래 농산물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연구: 민, 관 파트너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식품유통학회 동계학술발표논문집, 9-32.
- 권동은, & 박시현. (2008). 차음료 광고 사례 분석을 통한 브랜드스토리 마케팅-블랙빈테라티, 까만콩차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14(3), 33-42.
- 권용대, & 김응철. (2002).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농산물 마케팅의 활성화 전략. 농업과학연구, 29(2), 109-121.
- 김성수, & 김문홍. (2011).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14(4), 151-185.
- 김윤경. (2010). 스토리텔링 마케팅 유형이 온라인 커뮤니티 충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언로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상희, & 김영규. (2010).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친숙도,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분석. 관광연구, 25(1), 47-67.
- 박성호, & 김완배. (2009). 농산물 브랜드의 브랜드 자산 가치 측정: 쌀, 쇠고기, 복숭아 사례를 중심으로. 농업경제연구 50(4), 1-29.
- 소순영. (2010). 농산물 공동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디자인요소에 관한 연구 - 2009 농산물파워브랜드를 사례로. 기초조형학연구, 11(3), 233- 242.
- 송전의. (2007). 농산물 e-비지니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온라인 농산물 구매 행동을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용건, 박석두, & 박재홍. (2010). 지역 농산물브랜드의 특성과 소비자 구매의향간의 관계 연구: 안동시 사례를 중심으로. 농업과학연구, 37(2), 331-339.
- 전창곤, 최병옥, & 김동훈. (2008). 농산물 우수브랜드 육성방안. 서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보고서.
- Aghekyan-Simonian, M., Forsythe, S., Kwon, W. S., & Chattaraman, V. (2012). The Role of Product Brand Image and Online Store Image on Perceived Risks and Online Purchase Intentions for Apparel.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 19(3), 325-331. https://doi.org/10.1016/j.jretconser.2012.03.006
- Aaker, D. A. (1992).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 Aaker, D. A. (1996). 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 The Free Press.
- Chiu, H. C., Hsieh, Y.C., & Kuo, Y. C. (2012). How to Align Your Brand Stories with Your Products. Journal of Retailing, 88(2), 262-275. https://doi.org/10.1016/j.jretai.2012.02.001
- Duncan, T. & Moriarty, S. E. (1998). A communication-based marketing model for managing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62, 1-13.
- Kapferer, J. N. (1997). Strategic brand management: Creating and sustaining brand equity long term. London; Kogan Page.
- Keller, K. 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1), 1-22. https://doi.org/10.2307/1252054
- Keller, K. L. (1998).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New Jersey; Prentice Hall.
- Kotler, P. (1991). Marketing Management (7th ed). New Jersey; Englewood.
- Kotler, P., & Keller, K. L. (2007). A Framework for Marketing Management (3rd ed). New Jersey; Prentice Hall.
- Qu, H., Kim, L. H., & Im, H. H. (2011). A Model of Destination Branding: Integrating the Concepts of the Branding and Destination Image. Tourism Management, 32(3), 465-476. https://doi.org/10.1016/j.tourman.2010.03.014
- Venkatesh, S., Azar, P., & Fuller, M. (2008). Practice Prize Paper-BRAN*EQT: A Multicategory Brand Equity Model and Its Application at Allstate. Marketing Science, 27(4), 567-84. https://doi.org/10.1287/mksc.1070.0320
- Zehir, C., Sahin, A., Kitapcl, A., & Ozsahin, M. (2011). The Effects of Brand Communication and Service Quality In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Brand Trust; The Empirical Research On Global Brands. Procedia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24, 1218-1231. https://doi.org/10.1016/j.sbspro.2011.09.142
- 땅사랑 딸기잼농원 www.ddalgee.com
- 쌀아지매 www.fulender.com
- 에덴양봉원 www.honeyfarm.net
- 컨츄리와인 www.countrywine.co.kr
- 흙벗농원 www.mgapple.com
Cited by
- A Study on Image and Brand Naming Strategy of Agricultural Co-brand in a Local Government - Focused on Agricultural Brand Mark of ChungNam Province - vol.11, pp.4, 2012, https://doi.org/10.18852/bdak.2013.11.4.5
- A Case Study on The Co-branding of Agricultural Products in Local Government - Focused on Development of the co-branding Luxury Rice in Sangju - vol.23, pp.4, 2012, https://doi.org/10.21326/ksdt.2018.23.4.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