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신길환, "인터넷 이용자의 사이트 신뢰도 결정 요인 및 그 영향에 대한 연구", 국민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정태석, 박철주, 임명성, "공급사슬망에서 외부 통합이 혁신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9권 제 11호 2011
- 김영기, "온라인 정보원의 유형별 신뢰지수 및 신뢰성 평가요인", 문헌정보학회지, 27(1): 7-24, 2010
- 예상준.장현철, "한의학 웹 사이트의 신뢰성 분석", 한국콘텐츠학회지, 9권 5호, 2009
- 김영기, "AHP를 이용한 웹 사이트 신뢰성 평가 모델 개발"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 39권 4호, pp.51-69, 2008
- 김 영호, "창업초기 인터넷쇼핑몰의 신뢰 형성요인" 한국콘텐츠학회지, 제7권 10호, 2007
- 김영기, "지표적합도 분석을 통한 웹 사이트 신뢰성 평가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정보관리학회지, v.25 no.4 = no.70 , pp.185 - 204, 2008
- 김영기, "이용자들의 웹사이트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8권 3호, pp. 54-69, 2007
- 김영기, "웹사이트의 신뢰성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각 요인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1권 제4호, pp.94-108, 2007
- 황경순.황선진,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이 소비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복학회지, 제57권 9호, pp. 149-160, 2007
- 고상일, "인터넷 쇼핑몰에서 신뢰와 친밀감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2005
- 장형유,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신뢰 형성 후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 정보학연구, 2005
- 정철호.정영수,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 결정요인에 관한 국가 간 비교 연구 : 한국/중국 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정보기술 응용학회 2007년도 춘계학술대회 , pp.321 -349, 2007
- 신길환, 이춘열, 정승렬, "인터넷 이용자의 사이트 신뢰성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2001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1
- Rebecca Saunders, "아마존의 성공비밀", 새스컴 전략기획팀(역), 1999
- 윤성준, 웹쇼핑몰 사이트 신뢰도 결정 요인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학연구, 제 29권 제 3호, pp. 353-376., 2000
- HanJun Ko, "cross-cultural differences in perceived risk of online shopping"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Vol.4 No.2. Spring, 2004
- Matthew K. O. Lee and Efraim Turban, "Trustworthiness inBusiness-to-Consumer Electronic Commerce : a Proposed Research Model and its Appli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000
- Schurr, P.H. and Ozannee,J.L, "Influences on Exxhange Process :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11, No. 4, pp. 939-953., 1985 https://doi.org/10.1086/209028
- Keil, M., Tan, B. C. Y., Wei, K.-K., Saarinen, T., Tuunainen, V., & Wass -enaar, A. "A cross-cultural study on escalation of commitment behavior in software projects" MIS Quarterly, 24(2), pp.299-324., 2000 https://doi.org/10.2307/3250940
- Bulter, J.K "Towards understanding and Measureing the Conditions of Trust : Evolution of the conditions of trust inventory" Journal of Management, 17, pp.643-663, 1991
- Doney, P.M., and Cannon, J.P.,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pp.35-51, 1997
- 채서일,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제3판, 비앤엠 북스, pp.99-100, 2011
- 이동원, 안중호, "Consumer Adaption and Satisfaction with e-Commerce - A Cross-Country Study, 경영정보학 연구, 제 29권 3호, pp.353-36, 2000
- 이장로, 박지훈, "인터넷 쇼핑몰 특성 요인과 기대요인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련 실증연구 : 한.캐나다 소비자 비교연구", 국제경영연구, 제15권 4호, pp.63-94, 2004
- 정용길, 박종갑, "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교차문화적 비교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6권 2호, pp.85-125,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