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희승, "21세기 그린 컨벤션 활성화를 위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24권, 제2호, pp.29-144, 2009.
- 김규영, 임상택, "컨벤션센터의 지각된 환경단서 이미지 만족 애호도 재참가의도의 관계", 컨벤션연구, 제6권, 제2호, pp.81-105, 2006.
- 김봉규, 컨벤션산업론, 서울, 기문사, 2006.
- 김봉석, "국내 전시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호텔관광연구, 제10권, 제1호, pp.30-43, 2008.
- 황희곤, 김묘정, "서울시의 컨벤션개최지 브랜드이미지 형성에 관한 연구", 컨벤션연구, 제6권, 제1호, pp.79-99, 2006.
- 김윤진, 김봉석, "전시참가업체의 불만족요인이 불평행동과 재참가의사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제10권, 제4호, pp.291-308, 2008.
- 김영재, 김종웅, "대구경북지역 전시컨벤션산업의 육성방안 연구", 무역학회지, 제29권, 제6호, pp.147-169, 2008.
- 김주훈, 차문중, "서비스부문의 선진화를 위한 정책과제", 한국개발연구원, 2007.
- 박숙진, "한국 컨벤션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제8권, 제1호, pp.153- 172, 2005.
- 박창수, 컨벤션 산업론, 대왕사, 2008.
- 신선영, 해외 전시회 참가업체의 성과평가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서승진, 윤은주, 컨벤션산업론, 서울, 세림출판, 2007.
- 성은희, 이효정, "국내외 그린 MICE 산업 가이드 라인 사례연구", 이벤트컨벤션연구, 제6권, 제1호, pp.45-62, 2010.
- 여호근, 김형철, "문화관광 가치 창출을 위한 컨벤션센터의 역할", 컨벤션연구, 제5권, 제2호, pp.175-192, 2005.
- 이도헌, 전시컨벤션센터의 지적자본 지식경영활 동 조직 효과성간의 영향 관계,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7.
- 이은성, 윤혜진, "전시컨벤션 산업의 친환경 속성에 관한 연구", 컨벤션연구, 제9권, 제2호, pp.91-118, 2009.
- 이연백, 이효정, "전시컨벤션산업의 친환경 추진 전략 연구", 한국무역전시학회, 심포지움, 발표논문, pp.248-272, 2008.
- 정용해, "전시컨벤션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pp.145-155, 2011.
- 송경숙, "축제이벤트에서의 전통향토 음식체험관 광에 대한 관광동기가 기대도와 지역애착 및 관광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pp.434-448, 2011.
- CIC, "The convention industry council manual. 7th ed," McLean, Virginia, CIC
- Fenich, G.G, Conventions Center Development: Pros, Cons and unanswered Ques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Vol.11, 2000.
- C. Shshi, "Do trade shows, Provide Value,"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21, Issue3, pp.249-251, 1992. https://doi.org/10.1016/0019-8501(92)90022-L
- J. P Cannon,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61(April), pp.35-5, 1997. https://doi.org/10.2307/1251829
- S. Gopalakrishna, "A Three-Stage Model of Industrial Trade Show Performance," Marketing Science, Vol.14, No.1, pp.22-42, 1995. https://doi.org/10.1287/mksc.14.1.22
- J. Blythe, "Visitor and exhibitor expectations and outcomes at trade exhibitions," Marketing Intelligence & Planning, Vol.17, No.2, p.105.
- R. Kerin, "Assessing Trade Show Functions and Performance", Journal of Marketing, Vol.51, pp.87-94, 1987. https://doi.org/10.2307/1251649
- K. Hansen, Measuring Performance at Trade Show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2004.
- N. Kumar, "The Power of Trust in manufacturer-Retailer Relationship. Havard Business Review", November-December, pp.92-106, 1994.
- Meetings & Conventions, The Meetings Market Study. Secaucaus, NJ, 1996.
- R. Montgomery, Meetings, conventions, and expositions, an introduction to the industry, New York , John Wiley & Sons, 1995.
- D. Moorman,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Vol.57, pp.81-10, 2000.
- N. Pritchard, Destination Branding, Creating the Unique Destination Propositio, Oxford, Butterworth-Heinemann, pp.40-56, 2003.
- S. Anholt, "Brand New Justice, the upside of global branding, Oxford, Butterworth-Heinemann," Shostack, pp.99-107, 1983.
- T. Gale, "The PIMS Principles-Linking Strategy to Performance," New York, Free Press, 1987.
- R. L. Oliver and E. J. Swan,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s :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Vol.53, April, pp.21-35, 1989.
- S. Kaplan and P. Norton, "The balanced scorecard 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Harvard Business Review, Vol.70, No.1, pp71-79, 1992.
- S. Lytle and W. Hom, "SERV*OR, A managerial measure of organizational service-orientation", Journal of Retailing, Vol.74, No42, pp.457-459, 1999.
- P. Ahmed and M. Rafig, "Internal marketing and mediating role of organizational competencie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37, No.9, pp.1221-1241, 2003. https://doi.org/10.1108/03090560310486960
- V. Grover and J. Cheon, "A descriptive study on the outsourcing of information systems functions", Information Management, Vol.27, pp.33-44, 1994. https://doi.org/10.1016/0378-7206(94)9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