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Ko, E., Kim, E., Taylor, C., Kim, K., & Kang, I.(2007), "Cross-national market segmentation in the fashion industry: A study of European, Korean, and US consumer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24(5), pp.629-651. https://doi.org/10.1108/02651330710828022
- 조윤기(2006),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마케팅전략", 전문경영인연구, 9(1), pp.21-44.
- 이옥희, 김진경(2005), "일본 여대생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류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9(2), pp.298-306.
- 김건수 外(2007), "남성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가치", 한국의류학회지, 31(4), pp.646-657. https://doi.org/10.5850/JKSCT.2007.31.4.646
- "연말시즌 구매동향으로 미리 보는 2009년 글로벌 소비 트렌드", (2008, 12, 19), Global Business Report 08-056. 자료검색일 2011, 02. 17,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 "불황기 중국시장, 소비트렌드 변화를 읽어라", (2009, 03, 10). Global Business Report 09-005. 자료검색일 2011, 02. 19,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 "2010년 세계시장의 뉴 노멀(New Normal) 트렌드", (2010, 03, 16), Global Business Report 10-004. 자료검색일 2011, 02. 19,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 김훈, 권순일(1999),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탐색적 연구", 경영학연구, 28(2), pp.353-371.
- 이수인, 박혜정, 정혜영(2004), "TV홈쇼핑 이용자의 패션 라이프스타일이 패션제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8(1), pp.54-65.
- 김시월, 박배진, 박혜령(2004),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별 구매횟수 관계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2), pp.184-194.
- 고은주, 권준희, 윤선영(2005),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고객세분화 및 e-CRM 전략제안", 한국의류학회지, 29(6), pp.847-858.
- 김주호, 손주영(2008),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화장품 구매행동-중국과 한국의 여대생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2(7), pp.1104-1115. https://doi.org/10.5850/JKSCT.2008.32.7.1104
- 이정훈(2008), "한.중.일 소비자들의 브랜드 이미지 유형에 관한 비교 연구 :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Park, J., Ko, E., & Kim, S.(2010), "Consumer behavior in green marketing for luxury brand:A cross-cultural study of US, Japan and Korea",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4), pp.318-332.
- 이상훈(2010), "국제광고의 메시지 인식 비교를 통한 표현전략 연구: 한국, 중국, 미국 현지 대학생 소비자를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18(1), pp.195-222.
- 이옥희, 강영의(2007),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미국과 한국, 중국 소비자들의 니트웨어 구매패턴 연구", 복식문화연구, 15(3), pp.394-404.
- Ko, E., Kim, K., Kim, S., Li, G., Zou, P., & Zhang, H.(2009), "The relationship among country of origin,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 comparison among USA, China and Korea",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1), pp.47-58. https://doi.org/10.1080/12297119.2009.9707286
- Park, J., Ko, E., & Kim, S.(2010), "Consumer behavior in green marketing for luxury brand:A cross-cultural study of US, Japan and Korea",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4), pp.318-332.
- 이상훈(2010), "국제광고의 메시지 인식 비교를 통한 표현전략 연구: 한국, 중국, 미국 현지 대학생 소비자를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pp.195-222.
- "China apparel market 2010", (2011, 03, 14),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3. 15,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2010년 세계시장의 기회와 위협", (2010, 01, 04), Global Business Report 10-001. 자료검색일 2011, 02. 19, 자료출처 http://www.kotra.or.kr
- "2010 국가경쟁력보고서", (2010), 기획재정부. 자료검색일 2011, 03. 16, 자료출처 http://www.mosf.go.kr/
- 고은주, 김경훈, 권준희(2006),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특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라이프스타일 집단 간 비교-", 마케팅과학연구, 16(3), pp.87-105.
- Boedeker, M.(1995), "New-type and traditional shoppers: a comparison of two major consumer groups",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23(3), pp.17-26.
- Fraz, E., & Martinez, E.(2005), "Environmental values and lifestyle as determining factors of ecological consumer behaviour: an empirical analysi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3(3), pp.133-144.
- Lin, C.(2002), "Segmenting customer brand preference: demographic or psychographic",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11(4), pp.249-268. https://doi.org/10.1108/10610420210435443
- Ko, E., Lee, J.H., Kim. A.J., & Burns L.D. (2010), "Moderating effect of lifestyle on consumer behavior of loungewear with korean traditional fashion design elements",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1), pp.15-26. https://doi.org/10.1080/12297119.2010.9707340
- Zhang, H., Ko, E., & Kim, K.H.(2010), "The influences of customer equity drivers on customer equity and loyalty in the sports shoe industry: comparing Korea and China", Journal of Global Fashion Marketing, 1(2), pp.110-118. https://doi.org/10.1080/20932685.2010.10593063
- 김하나(2010), "베이비붐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가치 및 소비행동",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럽 소비자는 '구두쇠'... KOTRA 조사", (2008, 08, 05), 한국경제. 자료검색일 2011, 01. 19, 자료출처 www.hankyung.co.kr
- BCG (2007), "Winning the hearts and minds of china's consumers", The Boston Consulting Group. 자료검색일 2011, 03. 08, 자료출처 http://www.bcg.com.cn
- "소비에서 절약으로 포커스 전환, frugality가 불경기의 밸류", (2009, 01, 05),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2. 16,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2007/08 중국 의류시장 동향", (2008, 02, 11),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2. 16,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Chinese youth trends in 08/09", (2009, 01, 05),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2. 14,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 "미국 패션 shopper들의 최근 소비행태", (2008, 07, 04), KOTRA. 자료검색일 2010, 12. 21, 자료출처 http://www.globalwindow.org
- Kim, A.J., & Ko, E.(2010), "Impacts of luxury fashion brand's social media marketing on customer relationship and purchase intention", Journal of Global Fashion Marketing, 1(3), pp.164-171. https://doi.org/10.1080/20932685.2010.10593068
- "The influence of fashion bloggers on retail", (2010, 01, 19),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3. 08, 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
Cited by
- The Effects of Chinese Students' Lifestyle and Gender on Korean Apparel Brand Experience and Attitude vol.38, pp.6, 2014, https://doi.org/10.5850/JKSCT.2014.38.6.823
- Metaphorical transfer strategy of pop art for the success of the cultural marketing - On the basis of Swatch & Louis Vuitton - vol.44, pp.None, 2012, https://doi.org/10.21326/ksdt.2014..44.014
- Middle-aged Women's Clothing Benefits and Clothing Selection Criteria according to Their Lifestyles: A Cross-cultural Comparison between Korean and American Women vol.47, pp.None, 2012, https://doi.org/10.21326/ksdt.2015..47.039
- Impacts of Lifestyle on Purchasing Behavior,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vol.15, pp.4, 2017, https://doi.org/10.18852/bdak.2017.15.4.133
- 우즈베키스탄 유학생들의 의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II)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vol.23, pp.5, 2019, https://doi.org/10.12940/jfb.2019.23.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