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지영, 이철원, 한우진, "도시 근로자들의 여가 몰입과 여가 만족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제45권, 제5호, pp.61-71, 2006.
- 한국골프장경영협회, 2010 골프 연차보고서, 한국골프장협회(http://www.kgba.co.kr), 2010.
- 김차용, 이성호, 손재만, "국내 골프관광의 관광특성 및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 간의 인과모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28권, pp.139-152, 2006.
- 오상훈, 양필수, 김정희, "추구편익에 따른 골프관광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내국인 골프관광자를 대상으로", 관광학연구, 제32권, 제3호(통권 제67호), pp.319-338, 2008.
- 김명선, "국내 골프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스포츠리서치, 제15권, 제5호, pp.167-175, 2004.
- 이창섭, 이종호, "생태관광으로서의 골프관광 활성화 방안",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7권, 제3호, pp.64-73, 2002.
- 최조연, 박금숙, 최윤동, "골프관광 참여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품질 만족의 차이가 골프 관광 재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제43권, pp.223-244, 2010.
- 김흥식, 박구원, "골프산업 규제완화가 관광에 미치는 파급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10호, pp.407-416, 2009. https://doi.org/10.5392/JKCA.2009.9.10.407
- 최인석, "국내 골프관광 동기가 만족, 불평행동,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2권, 제1호, pp.295-306, 2008.
- 최인석, 변해심, "사회체육 경영,관리,행정,정책편 : 제주국제자유도시 골프관광 서비스 구매 후 만족귀인에 따른 불평행동, 전환의도, 타인추천의도 간의 관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5권, 제1호, pp.511-524, 2009.
- 이정학, 이지혜, 신중한, 박영민, "해외 골프관광 선택속성과 서비스품질이 해외 골프장 만족도 및 재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5권, 제1호, pp.341-352., 2011.
- 오응수, 박기범, 신영균, "해외골프관광 참여자의 소비특성 및 참여유형과 국내유인전략",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4권, 제1호, pp.151-161, 2008.
- 주현식, 컨벤션 참가동기, 개최지 속성, 만족 및 재참가 의도 간의 영향관계,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R. Mannell and S. E. Iso-Ahola, "Psychological Nature of Leisure and Tourism Experience,"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14, pp.314-331, 1987. https://doi.org/10.1016/0160-7383(87)90105-8
- G. Brown and D. Getz, "Linking Wine Preferences to the Choice of Wine Tourism Destinations,"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43, No.3, pp.266-276, 2005. https://doi.org/10.1177/0047287504272027
- 안명식, 조원득, 윤용진, 안병욱, "골프연습장 참가자의 참여동기가 몰입경험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효과",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3권, pp.1157-116, 2008.
- D. C. Bojanic, "The use of advertising in managing destination image," Tourism Management, Vol.12, No.4, pp.352-355, 1991. https://doi.org/10.1016/0261-5177(91)90047-W
- 박충만, 골프장 소비자 선택행동요인의 구조적 검증,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윤창수, 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이준혁, 윤창수, 김동기, "회원제 골프장의 서비스품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pp.179-204, 2005.
- 김수연, 김도훈, "퍼블릭 골프장 이용고객의 선택속성과 이용만족 및 재이용의도 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8권, 제3호, pp.735-744, 2009.
- 고상동,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휴양콘도미니엄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J. W. Lounsbury and J. R. Polik,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eisure Science, Vol.14, No.2, pp.105-106, 1992. https://doi.org/10.1080/01490409209513161
- A. Geva and A. Goldman, "Duality in consumer post-purchase attitude,"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Vol.12, pp.141-164, 1991. https://doi.org/10.1016/0167-4870(91)90047-W
- V. A. Zeithaml .and M. J. Binter, Service Marketing, New York: McCraw Hill Book Company, 1995.
- 소국섭, 김현, "골프 전시 관람객의 참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결정요인 : 다중선택MNL) 모형의 적용", 관광학연구, 제31권, 제4호, pp.73-91, 2007.
피인용 문헌
- Effect about Medical Tourism's Choice Attributes of Involvement on the Hallyu vol.14, pp.9, 2014, https://doi.org/10.5392/JKCA.2014.14.09.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