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09.01

Abstract

Keywords

중앙백신연구소

2011 상반기 워크샵 개최

지난 7월 14일~16일 (주)중앙백신연구소는 회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 이미지 향상”을 위한 워크샵을 열었다.

첫날 워크샵은 이경원 부장의 상반기 성과분석을 시작으로 마케팅, 연구개발, 품질관리, 해외사업 등 각 분야의 담당자들이 그간의 성과와 계획을 발표하였다.

둘째 날은 오현석 수의사가 지난 3개월간 실시했던 “회사이미지 설문조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그 후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난상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은 회사의 조직문화를 반영하듯 매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으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더 깊은 논의를 거쳐 회사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윤인중 사장은 워크샵 결과에 만족을 표시하면서, “작년과 올해 100억이 넘는 설비투자를 통해 시설면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만큼 앞으로는 인재 투자를 확대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 날은 천안 광덕산 등산을 통해 임직원들의 친목을 도모하였다.

(주)카길애그리퓨리나

인재 양성프로그램 일환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 지난 4일 본사에서 지역 인재 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초청해 경영자 멘토링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공주 교대 조은혜 멘토과 함께 방문한 학생들은 아산시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 중 미래의 꿈이 경영자인 학생들로, 직접 사무실을 돌아보며 이보균 대표에게 멘토링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경험으로 기업은 어떤 곳인지, 글로벌 기업은 무엇이 다른지, 경영자가 되기 위한 준비, 카길애그리퓨리나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해 배웠다.

한편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역사회와 공동 성장을 위해서는, 내적으로는 윤리 경영을 실천하고, 외적으로는 다양한 장학금 지원 등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청소년을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사료(주)

축종별 교육 실시

대한사료(주)(대표이사 이중길)는 최근 경기도 이천 소재 한국생산성본부 연수원에서 ‘고객을 위한 전문가’라는 주제로 축종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상반기 실적 평가와 각 축종별 하절기 농장관리 방안에 중점을 뒀으며, 영국 Meriden(메리덴)사의 Dr. Kelvin Chong이 ‘항생제 대처물질’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실적 분석, 하반기 곡물 수급 및 가격 동향, 각 축종별 하반기 공지사항 등과 함께 최근 당면한 축산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본사와 지역 본부 간 협력을 통해 정책의 추진력을 제고하고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두산생물자원(주)

신입사원 채용

두산생물자원(주)(대표 박근효)은 지난 7월 26일 상반기 신입사원을 정식직원으로 채용했다. 올 해 1월 인턴사원으로 입사한 이들 4명은 인턴기간 6개월 동안 뛰어난 업무 적응력과 창의성을 보여 주었으며, 신입사원답게 긍적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인턴기간을 마쳤다. 이들 신입사원 4명은 앞으로 현업에 배치하여 축산업 발전을 위해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2차 야구장 관람

두산생물자원(주)(대표 박근효)은 고객들을 모시고 잠실야구장에서 제 2차 야구장관람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두산생물자원과 인연을 맺고 거래중인 농가 2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열띤 응원을 펼쳤다.

“매일 현업에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고객분들이 일부러 야구장을 찾아 관람할 기회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또한 잠시나마 현업에서의 생활을 잊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이런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엄태붕 영업본부장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파주지역 고객한 분은 “난생 처음 야구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앞으로도 이러한 감동적인 행사를 지속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체리부로

‘삼복더위 원기회복’ 캠페인

(주)체리부로(회장 김인식)는 지난 7월 11일 초복을 앞두고 서울 영등포동에 위치한 경방 타임스퀘어에서 직원 및 입점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원하는 ‘삼복더위 원기회복’캠페인을 진행했다.

‘삼복더위 원기회복’캠페인은 대표적 여름 보양식인 닭고기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개최되었으며, 이날 (주)체리부로는 타임스퀘어 임직원을 비롯해 입점주 등 총 1,500여명에게 복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무료로 제공했다.

체리부로 마케팅 유석진 이사는 “땀을 많이 흘리고 단백질 소모가 많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에는 닭고기가 가장 좋은 음식이다.”며“공기냉각방식을 사용한 체리부로 닭고기로 보양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체리부로는 삼계탕 무료 시식회와 함께 추첨을 통해 체리부로 선물세트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충청북도 단재교육연수원 (주)체리부로 방문

지난 4일 (주)체리부로 진천공장에 충북 단재교육원의 연수생 100여명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단재교육연수원 주재로 1급 영양교사 과정에 있는 연수생들 대상으로 우수축산물업체 견학과 충족 별 생산공정 및 첨단자동화 설비 견학을 통해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돕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해 실시되고 있으며 (주)체리부로는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및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날의 주요 일정은 (주)체리부로 회사 및 공정 소개, 공기냉각시스템(Air chilling system)과 품질등급 자동분류시스템(Quality grading system) 등 주요설비 견학, 제품전시장 방문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8회 식품·기기 전시회 참석

(주)체리부로는 지난 7월 21일 ~ 22일 양일간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18회 식품·기기 전시회 참석했다.

식품·기기 전시회는 영양사들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최신 식품 및 기기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매년 7월 개최되는 행사로 (주)체리부로도 꾸준한 참가를 통해 공기냉각방식으로 생산된 닭고기 우수성과 친환경 제품(AF 닭고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