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1 - 미리 가보는 2011 한국국제축산박람회 -228개 업체 총 730개 부스 전시, 역대 최대 규모 될 것으로 기대-

  • Published : 2011.09.01

Abstract

`2011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11, 추진위원장 이준동)'는 역대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될 예정으로 많은 참관객이 다녀갈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축산관련 업체는 물론 관련 단체와 기관들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총 228개 업체가 참가해 730여개 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중에는 한국을 비롯해 총 13개국이 참여하고, 그 중 '중국특별전시관'이 마련되어 다양한 해외 신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이달 21(수)~24일(토)에 개최하는 박람회의 참가 부스 및 업체에 대해 소개한다.

Keywords

▲ 대구 EXCO 1층 전시장 내부

역대 최대 업체 & 최대 부스 유치

이번박람회는 228개 업체가 참가해 총 730여개 부스가 전시되면서 역대 최대 규모의 축산전시행사가 열리게 된다. 참가업체를 보면, 축산관련 기자재업체가 134개 업체 500개 부스(68.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사료 분야가 34개 업체 94개 부스(12.9%), 동물약품 분야가 21개 업체 37개 부스(5.1%), 이외에 단체기관해외업체 등 39개 업체 99개 부스(13.5%)로 구성되어 전시된다.

특히 해외에서는 독일, 중국, 베트남, 미국, 태국 등 한국을 제외한 12개국에서 32개 부스가 참여하며, 이번 박람회 부스 전시 가운데 ‘중국특별관’이 마련된다. ‘중국특별관’은 기자재를 포함한 10여개 업체들이 참가해 각종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으로 구관의 A출입구 우측에 위치하니 방문객들의 전시 관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세계적인 축산박람회 개최업체인 ‘EUROTIER', 'ILDEX'도 부스를 통해 홍보할 예정으로 국제적 축산 기술과 산업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더불어 농림수산식품부와 축산물등급판정소 등 축산관련기관과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등 후원기관 및 각 축종별 협회 등 20개의 기관단체로 77개 부스도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EXCO 전시장의 신관(출입구B)에는 축산관련 시설 기자재와 사료업체가 구성되고, 구관(출입구A)에는 동물약품과 기관 및 해외부스가 전시되면서 참관인들은 각종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관과 구관을 연결하는 연결통로에는 주최단체인 대한양계협회, 한국낙농육우협회, 대한양돈협회, 전국한우협회, 한국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 등 5개 부스가 전시되어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각종 다양한 홍보활동이 이루어 진다.

지난 2009년박람회와 비교하더라도 105%이상 부스참관이 모집되면서 박람회 최대 부스 유치에 성공했고, 많은 참관객들이 다녀갈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옥외부스-대형기자재 전시, 각종 시식행사 벌여

부스 전시는 실내전시관 이외에 전시장 입구에 옥외부스도 설치된다.

옥외부스에 전시되는 대형기자재 업체는 가축방역 무인 차량소독기 전문업체 ‘삼원기업’, 계란 고속 멸균 건조처리 설비업체 ‘모던엔지니어링’, 미생물 발효사료 제조업체 ‘대동테크’ 등 다양한 시설업체가 전시된다.

더불어 옥외부스를 통해 각 단체별로 각종 이벤트와 닭고기 계란, 우유, 한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축산물 시식행사를 통해 국내산 축산물의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데 홍보할 계획이다.

국내 최신 양계관련 정보제공

이번에 전시회에 참관하는 228개 업체 730여개 부스 가운데 양계관련분야는 7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기자재 업체는 자동 급이기 급수기 전문 ‘성광시스템’, 각종 휀, 파워열풍기 ‘삼성산업’, 계란선별기‘(주)에그텍’, 친환경 폐사가축처리기 ‘(주)태성기계’등 전시되며, 약품업체는 활성생균, 종합비타민, 활력증강제를 제조`판매하는 ‘(주)삼양애니팜’, ‘고려비앤피’, ‘대성미생물연구소’, 사료업체는 ‘우성사료’, ‘카길애그리퓨리나’, ‘제일사료’, 첨가제 업체는 발효생균제 전문 ‘네오그린’, ‘앤텍바이오’ 등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70여개 업체가 전시되어 양계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초 AI와 구제역 파동으로 질병 피해가 심각했던 점에서 축산농가의 방역의식 고취와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EXCO 전시장출입구는 물론 차량출입구까지 대인방역과 차량방역소독기를 설치해 철저한 차단방역체계를 갖춘 상태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3. 2011 KISTOCK 참가업체 목록

● 축산기자재

● 사료

● 동물약품

● 기타

● 주최, 후원, 기관, 단체

● 박람회장 전체 평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