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07.01

Abstract

Keywords

신일산업

53”배기용 환풍기

축산자동화 설비전문업체 신일산업(대표 최미영)은 53인치 배기용 환풍기를 선보인다. 이탈리아 페리콜리 사 (社)에서 수입한 제품으로 기존의 50인치 외부크기와 동일하며 프로펠라만 53인치로 개선되었다. 특히, 폴리와 허브를 강한 재질로 연결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떨림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10%의 배기량 증가와 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새로운 모터 마운팅 방식을 채택하여 모터의 떨림을 줄이고 모터플레이트 수명을 늘렸고, 이중 안전망으로 여는데 편리하고 흔들림 없이 잘 닫히는 장점이 있다.

(주)태성기계

친환경 발효배합기

20년 역사의 축산기계 전문회사 (주)태성기계(대표 김종화)는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양질의 단미사료와 유기질비료를 생산하는 친환경제품인‘발효배합기’를 선 보인다. 이 제품은 부화중지란, 무정란, 오·파란을 활용하여 양질의 단미사료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가축에 급이하여 생산원가 절감으로 농가 소득향상에도 기여한다. 도축 후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양질의 유기질비료를 생산해 농특작물의 비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한다. 규격은 0.5~10㎥이다.

(주)에그텍

신제품 출시 및 사무실 이전

20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전자동계란선별기 업체(주)에그텍(대표 윤택진)은 시간당 3만개를 선별, 6만개까지 처리능력이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업무 활성화를 위해 사옥을 이전 했다.

(주)대성미생물연구소

2011 투명회계 100대 기업 선정

한국회계학회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2011 투명회계 대상’에서 (주)대성미생물연구소(대표이사 조항원)가 투명회계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회계학회와 중앙일보는 지난 5월 24일 ‘2011 투명회계 대상’우수기업을 선정하여 발표한 바 있다. 기업의 회계처리 투명성 정도를 평가해 100위까지 순위를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0대 기업 중 유가증권시장 상장업체는 66개 업체였으며 이중 코스닥 상장업체는 34개 업체에 불과했다. 대성미생물은 전체 순위 중 93위를 차지하여 회계 투명성과 윤리적인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당당히 인정을 받게 됐다.

대성미생물은 그동안 선진회계 시스템을 도입하고 내부회계관리를 강화하는 등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신뢰성 있는 재무제표의 공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내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꾸준한 노력을 해 왔다. 향후에도 회계 투명성을 높여 나가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기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윤리적인 기업 경영으로 축산농가 및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앙백신연구소

창사 43주년 설악산 등반 및 기념행사

중앙백신연구소(대표 윤인중)는 지난 10일 본사 파천홀에서 창사 43주년 창립행사와 이어 설악산 등반행사를 개최했다.

창립행사에서는 윤인중 사장의 창립기념사와 함께 모범 및 장기 근속사원의 표창으로 직원의 공을 치하했다. 한편, 설악산 대청봉 등반 일정으로 적극적 행동개발의 장, 훈련 완성의 장, 친목도모의 장 등 주제를 정해 의미를 더 했고, 이후 이틀간 여정을 통해 보고 느낀 점을 수기로 작성해 최종 선정된 작품에 대해 홈페이지 사이버홍보에 게재하고 제주도 여행권 등 포상이 주어지는 자리를 가졌다.

천하제일사료

창립 50주년 기념 양계세미나로 전문성 대폭강화

천하제일사료(대표 윤하운)는 지난 6월 2일 대전중앙연구소에서 지역부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양계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의 주요 관심사는 오는 7월 1일 시행하는 사료내 항생제 전면 금지 법안과 관련하여 무항생제 사료에 관한 지식이 주를 이루었다.

천하제일사료는 소화율 개선으로 미생물 성장에 필요한 기질을 최소화 시키고 영양소 이용률을 증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사료원료를 사용한다. 또한 근위 자극을 통한 근위발달 및 운동향상을 위한 최적의 사료입자로 개발하였다. 또한 펠렛팅, 익스투르전 등 고온 고압으로 가공하여 멸균 처리해 사료 소화율을 개선하였다. 천하제일은 항생제 대체물질로 생균제와 효소제, 유기산제,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α-lipoic acid 등을 사용한다. 또한 일반농장에는 항콕시듐제를 사용한 사료를, 무항생제 축산 인증 농장에는 항콕시듐제도 제외한 사료로 나누어 공급한다.

이번 양계세미나는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창사 50주년을 계기로 더욱 새롭게 변신하는 모습에서 새로운 50년의 행보가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에그파워 출시

CJ제일제당 사료사업부문(부문장 이병하)이 ‘강한 난각, 높은 산란율을 위한 힘센사료’라는 컨셉의 에그파워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그파워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난각강화 사료로 그 중 쉘파워 제품은 하절기에 더욱 효과적이다. 계란 생산을 위한 영양소요구량(아미노산, 비타민, 광물질)은 일정한데 비해 하절기 고온스트레스로 인한 사료섭취량은 감소되기 때문에 산란율 저하, 난각질 저하, 파란율 증가 등 생산성 저하는 늘상 반복됐다. 하지만 신제품 에그파워 시리즈는 CJ만의 특수 복합유기산제를 적용하여 산란율 향상, 파란율 감소, 난각질을 개선시켰다. 신제품 출시 전 강원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 채병조 교수팀을 통해 급이테스트를 진행하였고 CJ특수 복합유기산제 투입으로 산란율과 파란율이 대조구 대비 현저히 개선되었다. 이밖에도 최적의 전해질 균형설계로 산란계가 정상적으로 생리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에그파워는 복합효소제를 첨가하여 사료섭취시 소화효소의 작용을 방해하는 NSP(비전분성다당류)를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율과 흡수율을 배가시킨다.

(주)트루라이프·서부사료(주)

창립 42주년 기념식 개최

(주)트루라이프·서부사료(주)는 지난 10일 창립 42주년을 맞아 임직원 및 헬스컨설턴트들과 함께 창립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보여주자! 실현하자! 하나된 서부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기념식은 최광일 사목이 인도하는 창립예배를 시작으로 우수기사 포상, 42주년 회고영상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창립 기념식에는 컨설팅본부 박태순 이사 등 10년 이상 근무한 구성원 총 8명에게 장기 근속상을 수여하고 탁월한 대고객 서비스로 모범이 된 이종갑 기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금번에는 서부그룹 창립을 기념하는 사전행사로‘생일떡 만들기’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구성원 대표들이 축하메시지를 전하며 힘차게 떡을 치는 퍼포먼스와 모두 떡을 나눠 먹는 과정을 통해 창립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 이후 부천 오정 잔디구장에서 한마음 체육대회가 이어졌다. 100여명의 임직원이 4개 팀으로 나누어 선의의 경쟁을 펼쳤는데 각 조별 응원단장을 필두로 하여 응원전 및 단체줄넘기, 단체줄다리기, 미션계주 등 경기를 통해 서부가족의 단합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올텍

국제심포지엄 개최

올텍의 27번째 국제동물건강영양 심포지엄이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켄터키 렉싱턴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라는 테마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총 72개국, 미국 46개의 주에서 2,100명 이상이 참석하여 기록적인 숫자를 남겼다. 비즈니스와 동물건강사료산업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게임 체인저들이 강연과 토론을 함께하는 자리였으며,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에는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의 Tom Standage, 네슬레(Nestle')의 Hans Jo··hr, Chick-fil-A의 Brian Coan, JBS USA의 J. O’Callaghan, 온라인 전략가인 Ben Self 그리고 Tyson Foods, Provimi, Murphy-Brown, Cobb-Vantress 에서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참석하여 강연과 토론을 함께 하였다.

축종 및 세분화된 비지니스 세션에서는 아쿠아, 육우, 젖소, 말, 가금, 돼지, 반려동물, 규정, 음식의 품질(food quality), 이력관리 그리고 새로운 미디어 전략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이틀 동안 각분야 전문가들의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모든 세션에서는 우리 산업의 혁신과 미래를 재정비하기 위한 창조적인 전략들을 주제로 열린 토론을 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올텍 심포지엄에 대해 좀더 자세한 사항은 www.alltech.com/symposium 및 www.alltech.com/blog에서 동영상 자료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유럽과 아시아의 재능이 빛난 올텍 청년과학자상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5,000여명이 지원했던 2011 올텍 청년과학자상(Alltech Young Scientist)의 글로벌 수상자가 켄터키 렉싱턴에서 열렸던 제27회 올텍 국제 심포지엄에서 발표되었다. 차세대 과학자가 될 올해의 글로벌 수상자는 Wai-Fun Leong(말레이시아, 석박사부문)이 논문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sucrose palmitate and sucrose laureate stabilized water-soluble phytosterol nanodispersions’으로 수상하였다. 대학생부분에는 Yakov Tsepilov(러시아, 대학생부문)가 ‘The development of new detection and characterization of salmonella enteric in meat and poultry products’로 수상하였다.

이 논문경쟁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 학생들은 동물의 영양과 사료 테크놀로지 등에 관련된 주제로 논문을 제출하여 각 나라별(Local), 지역별(Regional), 글로벌(International)의 3단계를 거쳐 경합을 하게 된다. 지역별수상자들은 그 해의 심포지엄에 초청이 되며 석박사 부문은 만달러($10,000), 대학생부문은 $5,000의 상금을 받게 된다.

아이솔루션(iSolutions) 온라인버전 런칭

글로벌 동물건강영양기업인 올텍이 고객들의 요구에 맞춘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통해 개발된 또 하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텍은 이전의 아이솔루션(iSolutions) 브랜드의 성공을 토대로 새롭게 아이솔루션 온라인 버전을 런칭하였다.

새로운 양계 아이솔루션(Poultry iSolutions, www.alltechisolutions.com/pig)과 양돈 아이솔루션(Pig iSolutions, www.alltechisolutions.com/poultry)온라인 버전은 PC를 통해 벤치마킹 환경을 제공하고, 포괄적으로 품질을 향상시켜 사용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솔루션 시스템이다. 이 프로그램은 농장의 운영을 상호적으로 소통하게 만들어 고객들에게 사료비용을 조정하여 급여프로그램과 동물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체리부로

2011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

지난 5월 17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상록리조트에서 ㈜체리부로(대표 김인식)를 비롯하여 관계사 임직원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 하였다. 개회식에 이어 명랑운동회, 초대가수 공연, 장기자랑, 대동놀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인천 전자랜드 농구팀의 전속 치어리더 팀인 '팜팜'이 함께 해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한 경쟁과 다양한 내용을 선보였던 장기자랑에서는 공연 완성도와 관객 호응도를 반영한 채점하여, 1위에 ㈜한국일오삼농산, 2위 ㈜금계, 3위로는 ㈜한국육계유통이 수상을 하였으며 순위에 따라 푸짐한 경품을 지급받았다.

예산 부화장 기공식

지난 5월 20일 충남 예산군 대술면 장복리에 위치한 부지에서 ㈜계영의 부화장 기공식이 개최되었다.이 날 기공식은 (주)체리부로 김인식 회장, (주)계영의 고도욱 사장, 최승우 예산군수를 비롯하여 (주)체리부로 그룹 임직원들 및 예산 군청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신축 부화장은 부지 46,375.0m², 건물 연면적 7,527.2m²에 주간 1,650,000개의 종란 입란 규모로서 신개념의 첨단 부화설비에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어 생산성 향상과 건강한 병아리 생산을 통한 사육 경쟁력 확보를 기대된다. 총 150억원의 투자가 이루어지는 첨단 부화장은 2011년 11월 완공 예정으로 향후 주간 2,500,000개의 종란 입란규모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체리부로 전략 실천형 리더쉽 교육 실시

㈜체리부로는 지난 2~3일 양 일간 진천본사 대회의실에서 본부장, 팀장을 대상으로 전략 실천형 리더쉽 교육을 실시하였다. ㈜체리부로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공감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KBC 컨설팅의 양승경 위원이 초빙되어 리더의 이상적인 역할과 진단, 이상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실천형 리더의 행동 혁신, 담당 부분의 이상적 모습 만들기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고 시뮬레이션 게임과 주제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두산생물자원(주)

중앙대학교 연구개발 MOU체결

두산생물자원(주)과 중앙대학교는 지난 5월 18일 중앙대학교 안성 캠퍼스 본관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산·학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체결식에는 두산생물자원(주) 박근효 대표이사와 중앙대 안국신 총장이 연구협력 협약서에 서명한 후 상호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연과학대학 생명자원공학부(동물생명공학 전공)와 기술자문, 공동 문헌조사, 현장 공동연구를 통한 자문 등 동물자원분야와의 교류, 동물 사료개발을 위한 농, 식품 및 천연물에서 유래되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발국하고 이를 기술화 및 제품화 하기위한 소재로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연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