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1.12.01

Abstract

Keywords

올텍코리아

아시아 태평양 순회 강연회 개최

글로벌 동물영양건강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올텍바이오가 지난 11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24번째 아시아 태평양 순회 강연회를 개최했다.

올텍은 캐치프레이로 ‘게임체인저 제시하고 동물 건강을 위한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올텍은 이 주제로 지난 7월 인도 켈커타를 시작으로 11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체를 순회하며 강연을 펼치고 있다. 올텍의 창업자인 피어스 라이언스 박사는 동영상으로 개회인사를 전하며 “혁신은 우리에게 성공을 가져다 주는 한편 우리에게 도전이라는 과제를 던져 준다”며 “우리는 새로운 기술에 더 빨리 적응하고 더 많이 소통해야 하며 지금은 우리업계에 중대한 변화의 시기로 게임체인저가 이뤄져야 할 시기라고 본다”며 올텍이 게임체인저를 새로운 모토로 삼은 배경을 설명했다. 매튜 스미스 올텍 아시아 태평양 디렉터는 “세계 인구는 현재 70억에서 2050년이 되면 93억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제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지속가능한 식량생산 및 에너지 이용성 그리고 자원의 보호 및소비자의 요구까지 모두를 아울러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올텍은 지난 10월 신임 지사장에 예재길 박사를 통해 올텍코리아의 성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확장까지 꽤하고 있다.

(주)고려비엔피

2011 홈커밍데이 및 한마음체육대회

동물의 건강을 판매하는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송기연)는 지난 10월 22일 충남 예산 소재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테크노파크’에서 “바보와 푼수들의 추억 만들기”란 주제로 “2011 홈커밍데이 및 체육대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종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이 수여되었고, 상금 전액을 우리 회사 나눔 동아리에 우승팀 직원 명의로 전액 기부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주는 훈훈한 실천을 하였다. 바보와 푼수는 상호인 비(B) 엔(and) 피(P)에서 유래된 별명으로“바보와 푼수처럼 동물약품업계 외길만을 고집스럽게 나아가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FMD 재발 방지 위해 특별 방역 활동 시동

지난 10월 24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이보균)는 날씨가 쌀쌀해지며 질병이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를 맞아,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FMD 특별 방역 기간으로 설정하여, 철저한 방역활동에 온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특별 방역 활동은 작년 11월에 발생한 FMD가 국내 축산업에 미친 엄청난 경제적, 정신적 피해를 돌아보며, 다시는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난 일년을 돌아보고 준비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이 기간 동안 전 임직원은 철저한 차단방역, 고객 농장의 철저한 백신 접종과 소독활동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방역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방역용품 공급과 함께 특별상황실 가동, 방역교육 강화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방역 활동을 실시할 것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FMD 방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로부터 여러 표창을 받았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업계 선두주자로 재발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철저한 방역으로 우리 축산을 지키는 것을 앞장설 계획이다.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봉사’실시

지난 11일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이보균) 본사 사랑의 모임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울 장애인 공동체 김장축제에 참가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봉사’를 실시하였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역 사회 소외계층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온정을 나누기 위해 ‘김장봉사’를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김장 봉사를 통해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한울 장애인 공동체와 카길애그리퓨리나가 후원하는 성남시 독거 노인,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주)앤텍바이오

신제품 경품 이벤트 당첨자 발표

(주)앤텍바이오(대표 박세준)는 지난 ‘2011 국제축산박람회’에 신제품 2종을 출시 및 전시해 많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동시에 신제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당첨자를 10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1등 당첨자에 한하여 직접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앤텍바이오는 4일간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서 유기산을 혼합한 보조사료 굳센(GoodSen)을 출시하여 현장에서 많은 주문을 이뤄냈으며, 2012년 가축분뇨 해양투기 전면 금지에 따른 농장의 고충을 귀담아 분뇨처리제인 NC-Slurry를 박람회 때 출시하여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충분하였다.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친환경 미생물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주)앤텍바이오는 특허받은 SJP미생물을 바탕으로하여 제조된 탈취제 및 보조사료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국내 몇 안되는 미생물 전문업체이다.

(주)삼양애니팜

신제품 ‘비오쓰리M’ 출시

일본 생균제 전문 기업인 도아약품과 기술제휴 및 원료공급 계약을 맺고 있는 (주)삼양애니팜에서 이번에 천연원료에서 유래된 복합미네랄이 추가된 비오쓰리 M을 출시했다. 도아약품의 3종 활성생균 뿐만 아니라 미네랄, 효모가 복합적으로 함유된 제품으로 성장촉진용 항생제 대체제로서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육계에 행해진 실험에서 사료요구율(비오쓰리M 투여군: 1.54, 대조군: 1.79)과 생산지수(비오쓰리M 투여군: 329, 대조군: 264) 모두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계사 내 암모니아 가스도 현저히 감소되었다.

산란계의 경우 난각이 강해지고 산란율이 향상되는 효과외에 가금티푸스를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에 특히 우수한 억제효과를 확인하였다.

신제품 ‘액틴올 산’ 출시

액틴올은 어떤 제품보다 빠르게 체내로 흡수되어 신속하게 효과를 나타내는 제제로서 사료와 음수섭취를 현저히 증가시킨다. 물에 쉽게 용해되며, 기호성이 뛰어나다. 환절기의 기온차 및 입추, 이동 등의 각종 환경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질병 발생시에도 사료와 음수 섭취율을 높여 폐사율을 낮춰준다. 액틴올을 항생제와 함께 투여시 면역력을 높여서 항생제의 효과를 높여주기도 한다.

액틴올은 특히 입추시에 2일 투여하면 이동에 따른 탈수나 활력저하를 개선시킬 수 있으며, 초기 페사율을 낮추면서 병아리 배꼴을 늘려준다.

중앙방역

이동형 차단방역기, ‘슈퍼방역기 CP-550P’출시

중앙방역(대표 호남식)은 신제품 이동형 차단방역기 ‘CP-550P 슈퍼방역기’를 출시했다.

본제품은 AI 및 구제역 발생 시 신속히 배치하여 차단방역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압분사 방식과 송풍방식의 결합 형태로 바람의 영향에 강하고 기존 원형 분사 형태와 달리 분사 폭이 넓어 차량 전면에 걸쳐 분사 할 수 있으며 전면노즐을 조정하여 상, 하, 좌, 우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 시킬 수 있는 360 ? 회전이 가능한 이동형 차량소독 장비이다. 8개 노즐로 되어있고 분부 압력은 15~20kgf/㎠이며 분무시간은 5~60초로 타임 조절이 가능하다. 분당 17L 분무량이 가능하고 수동 및 광센서가 있어 리포트콘트롤이 가능한 제품이다.

㈜체리부로

글로벌 스탠다드 품질경영 대상 수상

㈜체리부로(회장김인식)가 지난 10월 27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주최해 수행실적이 우수한 기업과 조직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품질경영, 녹색경영, 사회책임경영, 지속가능경영, 기술경영 등 분야별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경영 시스템을 구축, 실행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준 기업 및 단체에게 수여된다.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차지한 체리부로는 육계계열화사업을 구축해 원종계 부화부터 사료 공급, 가공, 유통까지 전 사업부문의 통합적인 운영과 공기냉각시스템 및 품질등급자동분류시스템 등 첨단 설비를 통해 닭고기의 품질을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 육계산업의 선진화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 받았다.

에드워드권 레스토랑에 닭고기 공급

㈜체리부로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두번째 레스토랑인 'TMO(The Mixed One)'에 생닭 및 부분육 등 식자재를 공급한다고 지난 10월 31일 밝혔다. 청담동에 위치한 'LAB24'는 24석 규모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고, 모던 캘리포니아 멀티 퀴진 컨셉의 ‘TMO’는 지난 10월 28일 한남동 UN빌리지에 오픈한 고품격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EK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에드워드 권이 체리부로 전속 모델로 활동하면서 제품 품질에 신뢰를 갖게 됐고, 이후 체리부로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다”며“체리부로 식자재는 품질과 위생이 뛰어나 요리사와 고객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유석진 체리부로 기획조정실 이사는“체리부로 위생수준과 품질의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알려지면서 외식업체에 식자재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며“사업다각화와 안정적 공급처 확대를 위해 외식업체 공급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산생물자원

제조부문 공장장 취임

지난 10일, 두산생물자원 제조부문 공장장으로 현영호 부장이 취임했다. 26여년의 시간을 두산그룹과 함께하며 삼화왕관에서의 영업과 생산현장의 경험이 있는 현영호 공장장은 2010.10월 두산생물자원에 전입하여“나를 깨우자 생각을 바꾸자”로 공장혁신TFT를 구축하고“뒤집어라 생각하라 달라져라”로 혁신적인 목표달성을 위하여 변화와 의지를 실천하고, 향후 최고의 품질을 생산하기 위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생산팀장으로 영업의 현장을 잘 알고있는 이수근 차장이 임명되었다. 이로 인하여 두산생물자원 제조부문은 공장혁신/변화를 통해 직원들의 마인드 변화와 공감대가 형성되어 최고의 품질생산에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