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성수, 김주안, 김백호. (2006). 모바일 커머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연구, 19(3), 931-950.
- 구동모. (2003).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이용한 인터넷쇼핑행동 고찰. 경영정보학연구, 13(1), 141-170.
- 고은주, 서나현, 송윤아, 하지명. (2002). 패션 산업에서의 m-비즈니스 적용 가능성 모색. 한국마케팅과학회지, 1(1), 91-103.
- 고은주, 김경희, 김선숙. (2009). 새로운 유통으로의 모바일 패션 쇼핑몰 도입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7), 1164-1179. https://doi.org/10.5850/JKSCT.2009.33.7.1164
- 김민정. (2009).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태도 및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지, 17(4), 709-722.
- 김인재, 이정우. (2001). 모바일 비즈니스: 무선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3(1), 83-101.
- 김정만, 임성택. (2005). 혁신기술 수용모델(TAM)을 이용한 관광전자상거래 소비자의 행동고찰: 온라인 여행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8(4), 27-46.
- 김호영, 김진우. (2002). 모바일 인터넷의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12(3), 89-113.
- 민천홍, 한경석. (2007). 모바일 컨텐츠 인터페이스 특성과 모바일 상거래 채택시기가 개인화 기반 컨텐츠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터넷비즈니스연구, 8(2), 65-83.
- 문현필, 옥석재. (2005). 모바일 서비스 사용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시스템연구, 14(2), 133-154.
- 박흥수, 하영원. (1999). 한국, 미국, 일본의 신제품 성공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경영학연구, 30(2), 531-556.
- 신종철, 강명수. (2004). 모바일 무선인터넷 사용가치가 사용의도 및 사용시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5(2), 125-143.
- 이원준, 강윤정. (2004).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서 이동성(Mobility)이 PDA 활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 536-543.
- 이승희, 장윤정. (2006). 모바일 패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0(9), 1455-1463.
- 유상진, 최은빈, 김효정. (2006). 모바일 인터넷 특성이 플로우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8(1), 125-139.
- 유상진, 김효정, Hung Lian Tang. (2007).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9(1), 1-21.
- 진동욱. (2008).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광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정경수, 이원빈. (2008). 모바일 커머스의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보시스템연구, 17(3), 153-174.
- 정수연, 박철. (2007).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를 고려한 모바일 서비스 수용에 영향을 요인. Information Systems Review, 9(1), 23-44.
- Anckar, B., & D'Incau, D. (2002). Value-Added Services in Mobile Commerce: An Analytical Framework and Empirical Findings from a National Consumer Survey. Proceedings of the 35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pp. 237-247). Los Alamitos : IEEE Computer Society Press.
- Ahn, T., Ryu, S., & Han, I. (2004). The Impact of the Online and Offline Features on the User Acceptance of Internet Shopping Mall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3(4), 405-420. https://doi.org/10.1016/j.elerap.2004.05.001
- Aarnio, J., Enkenberg, A., Heikkila, J., & Hirvola, S. (2002). Adoption and use of mobile services empirical evidence from a finish survey. Proceedings of the 35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pp. 87-96). Hawaii.
- Barwise, P., & Strong, C. (2002). Permission-based mobile advertising.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6(Winter), 14-24. https://doi.org/10.1002/dir.10000
-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Easy of Use and the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3(3), 319-339. https://doi.org/10.2307/249008
- Davis, F .D., Bagozzi, R. P., & Warshaw, P. R. (1989).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35(8), 982-1003. https://doi.org/10.1287/mnsc.35.8.982
- Durlacher Research. (1999). Mobile Commerce Report. UMTS Report. Ltd., pp. 24-41.
- Gefen. D., & Straub, D. W. (2000). Gender Differences in The Perception and Use of E-mail: An Extension 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MIS Quarterly, 21(4), 389-400.
- Ghose, A. K., & Swaminatha, T. M. (2001). Software security and privacy risk in mobile E-commerce revolution. Engineered Systems, 44(2), 51-57.
- Hoffman, D. L., & Novak, T. P. (1996).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Journal of Marketing, 60(7), 50-68. https://doi.org/10.2307/1251841
- Jakob, N. (1997). How Users Read on the Web. Alertbox.
- Kannan, P. K., Chang, A, M., & Whinston, A. B. (2001). Wireless Commerce: Marketing Issue and Possibilites. Proceedings of the 34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IEEE Computer Society Press. Los Alamitos: (pp. 1-6).
- Kim, H., Kim, J., Chae, M., & Choi, Y. (2002). An Empirical Study of Use Contexts and Usability Problems in Mobile Internet. Proceedings of the 35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pp. 121-134.
- Kwon, H. S., & Chidambaram, L. (2000). A Test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he Case of Cellular Telephone Adoption. 33rd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 IEEE Computer Society Press (pp. 1-10). Los Alamitos.
- Lee, Y., & Benbasat, I. (2003). Interface Design for Mobile Commerce. Communications of the ACM, 46(2), 49-52. https://doi.org/10.1145/606272.606300
- Liang, T., Pengand, W., & Chin, P. (2004). Introduction to the special issue: Mobile commerce ap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8(3), 7-17.
- Lin, C. C., & Lu, H. (2000). Towards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ural Intention to Use a Web Site.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20(3), 197-208. https://doi.org/10.1016/S0268-4012(00)00005-0
- Moon, J. W., & Kim, Y. G. (2001).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Web Context. Information & Management, 38(4), 217-230. https://doi.org/10.1016/S0378-7206(00)00061-6
- Nielsen J. (1997). report from a 1994 web usability study. Retrieved Feb. 1, 2010, from http://wwww.useit.con/papers/1994_web_usability_report.html
- Novak, M., Cemy, P., Kimbrough, D. L., Taylor, M. C., & Ercit T. S. (1998). U-pb ages of monazite from granitic pegmatites in the Moldanubicum and their geological implication. Acta Univ. Carol., Geol,, 42, 309-310.
- OECD. (2007). Mobile Commerce.
- Pedesen, P. E., Methlie, L. B., & Helge, T. (2002). Understanding mobile commerce end-user adoption: a triangulation perspective and suggestions for an exploratory service evaluation framework. Proceedings of the 35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pp. 7-10). Los Alamitos : IEEE Computer Society Press.
- RIS News. (2009, May. 24). M-Commerce: Retail in Motion: Consumerization of Mobile Devices Pushes M-Commerce onto the Retail Fast Track. RIS News.
- Siau, K., Lim, E. P., & Shen, Z. (2001). Mobile Commerce: promises, challengers and research agenda. Journal of Database Marketing, 12(3), 4-13.
- Rogers, E. M. (1995). Diffusion of Innovation. (4th ed.). New York : Free Press, pp. 132-142.
- Tang, J., & Veijalainen, J. (2001). Using agents to improve security and convenience in Mobile E-Commerce. Proceedings of the 34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pp. 9-17). Los Alamitos : IEEE Computer Society Press.
- Varshney, U., & Vetter, R. (2001). A framework for the emerging mobile commerce applications. Proceedings of the 34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pp. 56-78). Los Alamitos : IEEE Computer Society Press
- Venkatesh, V., & Davis, F. D. (2000).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46(2). 117-130.
- Venkatesh, V. V., & Anne, P. M. (2003). Understanding usability in mobile commerce. Communication of THE ACM, 46(12), 23-41.
- Venkatesh, V., & Morris, M. G. (2000). Why Don't Men Ever Stop to Ask for Direction Gender, Social Influence and Their Role in Technology Acceptance and Usage Behavior. MIS Quarterly, 24(1), 115-139. https://doi.org/10.2307/3250981
- Vijayasarathy, L. R. (2004). Predicting consumer intentions to use online shopping: the case for and augment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 Management, 41(6), 747-762. https://doi.org/10.1016/j.im.2003.08.011
- Vrechopoulos, A. P., & Pramataris, K. C. (2003). An Internet Retailing Data Framework for Supporting Consumers and Business processes. Information Systems Journal, 13(4), 353-374. https://doi.org/10.1046/j.1365-2575.2003.00153.x
- Walsh, A., Davison J., & Brown, D. (2000). Mobile E-commerce : Market Strategies. Ovum.
Cited by
- An Exploratory Study of QR Code Utilization for Retailers' Multichannel Strategy vol.16, pp.5, 2014, https://doi.org/10.5805/SFTI.2014.16.5.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