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구, "행정에 있어서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성 제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행정학보, 제35권, 제4호(2001), pp.31-53.
- 김도현, 이영희, "미래 인터넷 서비스 기술",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 통신), 제25권, 제3호 (2008), pp.11-20.
- 김문구, 권수천, 박종현, "모바일 2.0 촉진을 위한 핵심 성공요인과 모바일 브로드밴드 수용 특성에 관한 연구", 전자통신동향분석, 제23권, 제6호(2008), pp.112-123.
- 김영환,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요인이 지역복지 전달 체계의 효과성에 미친 영향",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제12권, 제3호(2001), pp.159-176.
- 노미진, 김명숙, "서비스 유형에 따른 u-서비스 특성이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11호(2009), p.335.
- 박광호, 김윤형, "u-City 활성화를 위한 복합 단지의 인터액티브 u-서비스 모델 개발 방법",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11권, 제1호(2009), p.197.
- 박철, 유재현, "유비쿼터스 특성이 U-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U-캠퍼스 환경을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s, 제8권, 제2호(2006),
- 신현규, 임춘성, 서형식, "유비쿼터스 컴퓨팅 어플리케이션의 분류체계와 활용방안에 관현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2003), pp. 243-249.
- 오광석, "유비쿼터스 전자정부(Ubiquitous Government) 추진 전략 및 구축 방안",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13권, 제1호(2003).
- 오재인, 서비스@ 유비쿼터스 스페이스, 전자신문사, 서울, 2004.
- 윤심, 이계원, "U-City 구축을 위한 응용서비스 모델 개발", 정보과학회지, 제23권, 제11호 (2005), pp.48-55.
- 이왕준, 양광모, "U-Health? 이제는 e-Health!", in Available at:http://www.koreahealthlog.com/2078, 2010.
- 이은경, "일본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술 개발 동향", ITFIND mailzine, 제64권(2002).
- 이정우, 이봉규, 박재성, "유비쿼터스 컴퓨팅에 관한 사용자 가치구조 연구",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1권, 제3호(2006), pp.1-12.
- 이태민,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19권, 제1호(2004), pp.61-96.
- 정경석, 문태헌, 허선영, "U-City 서비스 표준 체계 정립과 서비스 분류기준의 설정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 제44권, 제3호(2009), pp. 231-246.
- 정경석, 문태헌, 허선영, "U-City 서비스 로드맵 작성을 위한 U-서비스 평가 및 SRM 템플릿 개발", 국토계획, 제45권, 제2호(2010), pp.289-303.
- 정도범, 임춘성, 김동민, "사용자 관점의 유비쿼터스 서비스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2005), pp.473-479.
- 차윤숙, 정문상, "유비쿼터스의 특성요인이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연구, 제16권, 제2호(2007), pp.69-91.
- 하원규, 김동환, 최남희, 유비쿼터스 IT 혁명과 제 3공간, 전자신문사, 서울, 2002.
- Alba, J., J. Lynch, B. Weitz, and C. Janiszewski, "Interactive home shopping:consumer, retailer, and manufacturer incentives to participate in electronic marketplaces", Journal of Marketing, Vol.61, No.3(1997), p.38. https://doi.org/10.2307/1251788
- Borsook, T. and N. Higginbotham-Wheat, "Interactivity:What Is It and What Can It Do for Computer-Based Instruction?", Educational Technology, Vol.31, No.10(1991), pp. 11-17.
- Dholakia, R. R., M. Zhao, N. Dholakia, and D. R. Fortin, "Interactivity and Revisits to Websites:A Theoretical Framework", RITIM Working Paper, 2000,
- Figge, S., "Situation-dependent services-a challenge for mobile network operator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7, No.12(2004), pp.1416-1422. https://doi.org/10.1016/S0148-2963(02)00431-9
- Heitmann, M., C. Prykop, and P. Aschmoneit, "Using means-end chains to build mobile brand communities", in The Proceedings of 37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2004), p.196.
- Henfridsson, O. and R. Lindgren, "Multi-contextuality in ubiquitous computing:Investigating the car case through action research", Information and Organization, Vol.15, No.2(2005), pp.95-124. https://doi.org/10.1016/j.infoandorg.2005.02.009
- Hightower, J. and G. Borriello, "Location systems for ubiquitous computing", Computer, Vol.34, No.8(2001), pp.57-66. https://doi.org/10.1109/2.940014
- Kaasinen, E., "User needs for location-aware mobile services", Personal Ubiquitous Comput., Vol.7, No.1(2003), pp.70-79. https://doi.org/10.1007/s00779-002-0214-7
- Kalakota, R. and M. Robinson, M-Business :the race to mobility, McGraw-Hill, 2002.
- Kannan, P. K., A.-M. Chang, and A. B. Whinston, "Wireless Commerce:Marketing Issues and Possibilities", in The Proceedings of the 34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HICSS-01, (2001), p.6.
- Kenny, D. and J. F. Marshall, "Contextual Marketing:The Real Business of the Internet", Harvard Business Review, Vol.78, No.6(2000), pp.119-125.
- Kwon, O. and J. Kim, "A methodology of identifying ubiquitous smart services for ucity development", Ubiquitous Intelligence and Computing, (2007), pp.143-152.
- Lyytinen, K. and Y. Yoo, "Issues and challenges in ubiquitous computing",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45, No.12(2002), p.63.
- Mort, G. S. and J. Drennan, "Mobile digital technology:Emerging issues for marketing", Journal of Database Management, Vol. 10, No.1(2002), pp.9-23.
- Murphy, A. L., G. P. Picco, and G.-C. Rornan, "Lime:A middleware for physical and logical mobility", in The Proceedings of 21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Distributed Computing Systems ICDCS-01, (2001), p.524.
- Smith, H. A., N. Kulatilaka, and N. Venkatramen, "New Developments in Practice III :Riding the Wave:Extracting Value from Mobile Technology",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Vol.8, No.1(2002), p.34.
- Soldatos, J., I. Pandis, K. Stamatis, and L. Polymenakos, "Agent based middleware infrastructure for autonomous context-aware ubiquitous computing services", Computer communications, Vol.30, No.3(2007), p.577. https://doi.org/10.1016/j.comcom.2005.11.018
- Srinivasan, S., R. Anderson, and K. Ponnavolu, "Customer loyalty in e-commerce:an exploration of i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Retailing, Vol.78, No.1 (2002), pp.41-50. https://doi.org/10.1016/S0022-4359(01)00065-3
- Surprenant, C. F. and M. R. Solomon, "Predictability and Personalization in the Service Encounter", The Journal of Marketing, Vol. 51, No.2(1987), pp.86-96. https://doi.org/10.2307/1251131
- Weiser, M., "The computer for the 21st century", Scientific American, Vol.272, No.3 (1995), p.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