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성주. (2008). 웹사이트의 매력성과 고객의 정서적 몰입에 대한 플로우의 매개적 영향. 통상정보연구, 10(2), 63-87.
- 구양숙, 이승민. (2002). 위험지각이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구매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4(3), 235-242.
- 김광용, 김기수. (1999). 인터넷 설문조사를 활용한 사이버 쇼핑몰 디자인에 관한 연구. 경영정보학 연구, 9(6), 133-142.
- 김미숙, 김소영. (2001).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만족.불만족 영향요인. 한국의류학회지, 25(7), 1353-1364.
- 김신우, 정은숙. (2005). 패션 소호 쇼핑몰 웹사이트의 색채 특성과 이미지. 복식, 55(3), 19-32.
- 김찬호. (2001). 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쇼핑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숙. (1991). 패션점포의 이미지에 따른 유형화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남영미. (2001). 인터넷 섬유/패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용찬. (2000). E-비즈니스 파워. 서울: 시그마인사이트컴, p. 29.
- 박현희, 구양숙. (2001).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면구성요소 만족도에 따른 포지셔닝맵. 한국의류산업학회지, 3(4), 330-336.
- 송동효. (2010). 인터넷쇼핑몰의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신수연, 김민정. (2004).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인터넷패션 쇼핑몰의 사례조사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2(1), 41-58.
- 심화영. (2009, 6. 23). 500만원만 있으면 온라인몰 창업. 디지털타임즈. 자료검색일 2010, 12. 15, 자료출처 http://news.nate.com/view/20090623n02630
- 안준모, 한상록. (2000). 인터넷쇼핑몰 성공전략: 구성디자인 특성과 마케팅 기능. Information Systems Review, 1(2), 97-105.
- 유창조, 정혜은. (2002).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쇼핑경험의 질이 재방문의사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효용적가치(utilitarian value)와 쾌락적 가치(hedonic value)의 구분. 소비자학연구, 13(4), 77-100.
- 윤성준, 이동희. (2008). 유통점포별 충동구매의 결정요인에 대한 경험적 접근. 유통연구, 13(3), 1-25.
- 이경훈, 박재옥. (2004).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5), 603-614.
- 이영주. (2001). 온라인 쇼핑객의 점포태도.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은경. (2000).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점포내 환경에 대한 인지적.감정적.행동적 반응.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은영. (1999). 패션마케팅(제2판). 서울: 교문사.
- 이장우. (2001). 인터넷쇼핑몰의 점포애호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제경, 정은주. (2006). 인터넷 소호몰 운영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인터넷 비즈니스연구, 7(2), 113-136.
- 이주은, 임숙자. (1990). 의복 구매동기에 따른 점포이미지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4(4), 252-261.
- 임철훈. (1998). 인터넷쇼핑몰 선택시 결정변수와 만족도 및 애호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용석. (2001). 온라인 소매점과 오프라인 소매점에서의 고객만족도 영향요소의 차이.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명선, 김재숙. (1999). 쇼핑동기에 따른 점포내 소비자 감정이 의류제품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3(2), 314-325.
- 정유진. (2010, 12. 10). 내년 인터넷 쇼핑몰, 대형마트 경쟁치열. 디지털타임즈, 자료검색일 2010, 12. 15, 자료출처 http://news.nate.com/view/20101210n03423
- 최영준. (2001). 인터넷 쇼핑몰 매장환경이 소비자의 쇼핑가치 및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추호정. (1998). 의류점포내 구매환경 만족도가 고객의 점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통계청. (2010). 2010년 2/4분기 전자상거래동향 및 사이버쇼핑동향조사 결과. 대전: 통계청.
- 한상린, 박천교. (2000). Flow 개념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 결정요인 분석. 마케팅연구, 15(1), 187-205.
- Ducoffe, R. H. (1996). Advertising value and advertising on the web.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9-10), 21-35.
-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95). Consumer behavior (8th ed.). New York: The Dryden Press.
- Fenech, T., & O'Cass, A. (2001). Internet users' adoption of web retailing: User and product dimensions.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10(6), 361-381.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6207
- Fiore, A. M., Yan, X., & Yoh, E. (2000). Effect of environmental fragrancing on aestheic experiences and consumer approach responses. Psychology and Marketing, 17(1), 27-54. https://doi.org/10.1002/(SICI)1520-6793(200001)17:1<27::AID-MAR3>3.0.CO;2-C
- Fishbein, M., & Ajzen, I. (1975). Beliefs,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Addison-Wesley.
- Grewal, D., Marmorstein, H., & Sharma, A. (1996). Communicating price information through semantic cues; The moderating effects of situation and discount siz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2), 148-155. https://doi.org/10.1086/209473
- Javenpaa, S. L., & Peter, A. Todd. (1997). Consumer reaction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2), 59-88.
- Sheth, J. N., & Parvatiyar, A. (1995). Relationship marketing in consumer market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4), 255-271. https://doi.org/10.1177/009207039502300405
- Spriller, P., & Lohse, G. (1998). A classification of internet retail stores.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2), 29-56.
Cited by
- Influence of Website Reputation and Sense of Community on Fashion Product WOM Effect According to Type of Internet Shopping Mall vol.36, pp.5, 2012, https://doi.org/10.5850/JKSCT.2012.36.5.523
- Domestic Research Trends in IT Fashion vol.14, pp.4,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4.614
-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Attitude toward and Intention to Use Mobile Shopping through Fashion Apps -Comparisons of Gender and Age Group Differences- vol.37, pp.7, 2013, https://doi.org/10.5850/JKSCT.2013.37.7.1000
- Effects of Store Commitment on Consumer Attitude Toward Mass Cosmetic Brand Store and Revisit Intention vol.20, pp.2, 2018, https://doi.org/10.5805/SFTI.2018.20.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