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대한양계협회소식

  • Published : 2010.04.01

Abstract

Keywords

2010 정기총회 개최

본회는 지난 2월 25일 서울 서초동 소재 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2010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회원 및 관련인 등 1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실적 및 예산집행 결산과 금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에 대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특히, 각 분과별 시급히 해결해야할 사항을 검토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양계산업 발전의 해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다(관련기사 92페이지 참조).

채란분과위원회

위생관리 종합대책 관련 논의 가져

본회 채란분과위원회(위원장 천강균)는 지난 3월 5일 본회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농식품부의 계란제품 위생관리 종합대책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분과위원회에는 농식품부 안전위생과 강대진 사무관과 축산경영과 임지헌 주무관이 참석하여 주요사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분과위원들은 구매소비자 단계 전까지 계란표면에 유통기한 표시안과 관련하여 농장에서 표시하는 것에 대해 마킹기계에 대한 지원 등을 요구했으며, 여름철 수급 조절이 어려운 시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농식품부 강대진 사무관은 농장표시가 원칙이지만 불가피한 경우 집하장이나 판매업장에서 표시를 대신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가농바이오(주) 유재흥 대표가 참석하여 난가공협회 설립에 대한 본회의 동의를 구하였으며, 분과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피력하며 토론한 끝에 난가공협회 설립에 대해 반대할 의사가 없다고 의견을 모았다.

육계분과위원회

육계인대회 개최 논의

본회 육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홍재)는 지난 3월 17일 대전 소재 코레일 대전역청사 광희실에서 월례회의를 갖고 육계인대회 개최와 관련한 논의를 가졌다.

이번 육계인대회는 ▲육계업 종사자가 바라는 정부 지원방향 ▲국내 육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 ▲최근 신종질병 발생현황과 대책 ▲바람직한 계열사와 농가간 협업방식 제안 등을 주제로 개최될 방침이다.

육계분과는 이번 육계인대회를 전북 남원에서 4월 중순이나 말경에 개최키로 하고, 이에 따라 성공적인 육계인대회를 위해 각 도 육계분과위원장을 추진위원단으로 구성하여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종계부화분과위원회

환우문제 대토론회 등 논의

본회 종계부화분과위원회(위원장 최성갑)는 지난 3월 10일 평택 소재 가보호텔에서 월례회의를 가졌다.

종계과종생가에 대석 및 자의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으며, 종계의 생산성 저하로 인한 수급불균형의 심화와 질병예방 및 강건한 병아리 생산의 부분에 있어서 환우에 대한 문제제기 및 분과위원회의 입장과 정보공유가 오고갔다.

특히 본회에서 심도있게 추진할 예정인 분과별 대토론회는 5월경 분과위원회를 겸한 종계부화인 대토론회를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키로 결의하였으며, 4월 추진위원회(소위원회)를 걸쳐 세부적인 계획를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종계장 종합평가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자조금 거출을 위해 종계업계에서도 일임을 담당하기로 재논의가 되었다.

지회·지부 소식

광주전남도지회

정기총회 개최

광주전남도지회(지회장 정준규)는 지난 3월 3일 나주시 소재 영산포 스타웨딩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회원 및 관련인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부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 및 예산집행 결산과 금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이 원안대로 의결되었다. 제 2부는 2010년을 친환경 계란·닭고기 생산 완성의 해로 선포하고 건강하고 위생적인 양계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대구경북도지회

정기총회 개최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송인환)는 지난 3월 8일 경북도지회 사무실에서 2010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은 원안대로 통과되었고, 금년도 사업계획으로 지난해에 이어 노계사업을 그대로 추진키로 했다. 한편, 도지회 정관을 일부 개정해 정립했고, 신임 오재진 감사를 선임했다. 이날은 한국양계농협 오정길 조합장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도지회

정기총회 개최

전북도지회(지회장 박옥룡)은 지난달 9일 전북도지회 사무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3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2009년도 사업결산 승인 및 201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에 대한 사업을 승인했다. 박옥룡 지회장은 총회에서 결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힘쓸 뜻을 밝히며, 이 자리에 참석한 회원은 자조금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미지부

창립 10주년 기념총회 개최

구미지부(지부장 김국록)는 지난 5일 구미소재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대한양계협회 이준동 회장을 비롯해 한국양계농협 오정길 조합장, 구미칠곡축협 정성균 조합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구미지부는 과거에 활동했었지만, 폐쇄 후 2000년도에 다시 신설되면서 회원들의 단합 및 권익보호에 앞장서왔다.

이날은 김국록지부장, 최경배 부지부장(전, 사무국장)에게 공로패 수상과 구미시 선산출장소 유통축산과 전영기 주사보, 구미칠곡축협 장상길 대리에게 감사장이 전해졌다.

천안채란지부

이·취임식 단행

천안채란지부는 지난 2월 23일 천안 소재 세종웨딩홀에서 천안채란지부 이·취임식을 단행했다. 김진길 신임 지부장은“유진 지부장을 비롯해 전임 집행부가 천안채란지부가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공을 해주셨고, 앞으로 지부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은 충북도청 축산과 안동욱 과장 및 천안축산발전협회 김인식 회장, 천안축산농협 정문영 조합장, 충남양계농협 안병철 조합장 등 내빈은 물론 회원까지 총 150명이 참석해 자리의 의미를 더했다.

공주육계지부

지부장 변경

공주육계지부는 지난 2월 1일 신임 지부장으로 박금수 씨를 선임했다. 박금수 지부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