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농가 교육 프로그램 - 육계, 산란계

  • Published : 2010.11.01

Abstract

Keywords

‘전문육계CEO과정’ 교육 성료

본회는 지난 8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충남 홍성소재 축산회관에서 총 10주간에 걸쳐 ‘전문육계CEO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육계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신청한 육계농가 가운데 47명을 선정해 매주 수요일 10주간의 집합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과정은 육계경영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사양기술 및 유통마케팅, 경영에 필요한 재무 및 회계교육 뿐 아니라 농장경영 사례를 바탕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경영사례를 비교·분석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으로 생산과 유통, 마케팅을 총 망라하는 지식인으로서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지식 뿐 아니라, 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자질함양과 우수한 경영능력으로 생산성 증대와 나아가 우수축산물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육계CEO과정 교육프로그램

‘산란계농가 후계자 육성’ 교육 성료

본회는 전국 산란계농가 후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산란계농가 후계자육성’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산란계자조금사업을 통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가업을 잇는 산란계 후계자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최종 26명을 선발해 용인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지난 10월 12~14일까지 2박3일간의 합숙훈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사양관리, 인증제관련 컨설팅, 질병진단 및 관리방안, 경영재무상담 뿐 아니라, 현장교육으로 영주계란 들풀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경영인의 역할 함양을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후계산란계농가의 육성은 물론 상호간의 정보교환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향상 및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산란계농가 후계자 육성 교육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