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우석대학교
References
- 강민지(2007) 주상복합아파트 가격에 내재된 조망가치의 실증분석에 관한 연구: 영등포구, 양천구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강전호(2008) 서울시 아파드 가격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브랜드, 한강조망권. 한강접근성 효과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강호성(2009) 아파트 조망정간의 인지 및 가치특성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권충현(2006) 해수변 아파트의 조망가치가 주택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시 해수변 아파트를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귀곤, 김종호, 김소현(2009) 중국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영향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중국 진출 국내기업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14(1): 1-23.
- 김남준(2005) 아파트 각 세대의 일조/조망 환경과 분양가 관계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인규, 정상선, 이상호, 박영기(2001) 거주환경 선택 시 조망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용인수지 D아파트를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계획계 21(1): 443-446.
- 김상률(2007) 브랜드 네이밍. 서울: 렌덤하우스코리아.
- 김세진(2005) 아파트브랜드 인식의 중요성 증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영일(2003) 조망경관이 아파트 구매인식 차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영철(2003) 아파트 구입시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은경, 김수정(2009) 아파트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한 의미연구: Greimas의 구조주의 기호학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10(2): 113-121.
- 김지현(2008) 골프장 조망이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 용인시 한성 골프장 주변지역을 사례로. 한국지역개발학회지 20(4): 69-88.
- 김태윤(2007) 경관조망 특성 차이가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 주택 실거래가를 사용하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노재현, 김옥경(2007) 신문 아파트광고에 나타난 조망지향성과 그린마케팅의 속성. 한국조경학회지 34(6): 87-100.
- 문숙재, 박은희, 차경욱(2006) 아파트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2): 27-41.
- 박경도(2005) 대응분석을 통한 아파트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논총 23(2): 45-67.
- 배수진(2000) 주택가격에 내재한 녹지의 가격측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서윤희(2003) 대구지역 아파트의 조망가치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내경, 목양숙(2007)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따른 인지도 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10: 99-110.
- 신종철(2004) 다차원척도법을 활용한 아파트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9(5): 155-168.
- 양재근(2006) 가상가치평가 법을 이용한 아파트 경관가치의 평가에 관한 연구: 춘천시를 중심으로.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규식, 이왕기(1997) 아파트가격에 내재한 경관조망 가치의 측정.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2(3): 3139-3151.
- 오동훈, 이찬범(2003) 한강수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조망과 층별 요인의 영향 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8(5): 247-257.
- 유광길, 정경희, 최형원(2007) 브랜드 네임 스팩트럼을 이용한 스포츠용품 브랜드 네이밍 연구. 한국스포츠리서치 18(1): 201-210.
- 이순희, 전성복(2007) 네이밍 스펙트럼을 통해 본 브랜드 네임 소비자 태도: 국내 음료브랜드 소비자 태도조사. 기초조형학연구 8(4): 501-510.
- 이옥자(2008) 부산해운대지역 아파트 가격의 바다조망가치에 관한 연구. 지역사회연구 16(3): 53-70.
- 이재춘 역(2005) 네이밍 발상법, 橫井惠子, ネ-ミング發想法, 서울: 보보스.
- 이현수, 윤형건, 김승현(2004) 신문광고사례를 통해 본 아파트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5(6): 67-93.
- 장미경, 정유경(2003) 국내 아파트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4(1): 343-354.
- 장은석, 김영배(2005) 웰빙마케팅을 위한 브랜드네임에 관한 연구: 브랜드아파트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7(1): 65-72.
- 전남일, 손세관, 양세화, 홍형옥(2008) 한국 주거의 사회사. 파주. 돌베개.
- 전미연, 노영화(2007) 감성체험공간의 구조 기호학적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5: 99-110.
- 전한종(2007) 브랜드 아파트의 주동 입면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건축사 458: 80-87.
- 정경일(2007) 브랜드네임의 유형별 고찰: '쌀'을 중심으로. 우리어문연구 29: 139-163.
- 정경일(2008) 브랜드네임의 인지언어학적 측면에 관한 시론. 어문논집 57: 145-17.
- 정홍주(1995) 아파트 가격결정모형에 관한 실증 연구: 서울지역 한강변 아파트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병광(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서울: 두엔비컨텐츠.
- 최열, 배태건, 공윤경(2005) 아파트브랜드의 변화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도시문제연구소 도시연구보 18: 53-63.
- Hoshino, K.(1988) Semiotic Marketing and Product Conceptualization. New York: Mouton de Gruyter. pp. 2-19.
- Keller, Kevin 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January): 1-22.
- Keller, Kevin L(1998a) Dictionary of Marketing Terms.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Keller, Kevin L(1998b)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Prentice Hall.
- Saussure. Ferdinand de (1959) Course in General Linguistics, ed. Charles Bally and Albert Sechehaye, transl. Wade Baskin. The Philosophical Library.
- http://endic.naver.com/endic.nhn?docid=545520&rd=s
- http://ko.wikipedia.org/wiki/%EB%B9%8C%EB%9D%BC
- http://www.skec.co.kr/
- http://www.ssye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