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옥기.정순영.이환철, 중학교 수학 9-가 (2003), (주)두산.
- 교육부, 수학과 교육과정(1997),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교육인적자원부, 수학과 교육과정(2007), 대한교과서주식회사
- 권오남.박정숙.박지현,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비례적 사고가 필요한 수학 개념 분석, 46 (3) (2007), 315-329.
- 김기원.김미나, 건물의 높이.너비 측정하기 체험수학 활동을 통한 삼각함수 지도방안, 수학교육 학회지, 23 (3) (2009), 785-801.
- 김남희, 예비교사와 현직교사를 위한 학교수학과 교구 (2008), 경문사 .
- 이영하.허민.박영훈.여태경, 중학교 수학 9-가 (2003), (주)교문사.
- 이준열.장훈.최부림.남호영.이상은, 중학교 수학 9-가 (2007), 도서출판 디딤돌.
- 전평국.신동윤.방승진.황현모.정석규, 중학교 수학 9-가 (2003), 교학연구사.
- 정은실, 비 개념에 대한 역사적.수학적.심리적 분석, 대학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5 (4)(2003), 421-439.
- 정주영, 직각사각형 선호비례 조사에 기초한 전통 사찰 구조물의 형태비례 연구 : 루트2 직각사각형에의한 시각적 분석 방법으로. 한국기술교육대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 채소연, '직각사각형 선호비례조사'와 전통생활공예품 사례연구를 통한 비례에 관한 연구, 한국기술교육대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 최청아.이현주.김정윤, 동양인의 비례선호도 연구와 금강비 측정 교구 개발, WISE 주니어 과학논문집, 2 (3) (2009), 1-5.
- 마이클 슈나이더, 이충호 옮김, 자연.예술.과학의 수학적 원형 (2002), 경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