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오경, 고재운. (2002). 고기능 섬유와 스포츠웨어. 한국의류산업학회지, 4(5), 421-431.
- 김병식, 이우재, 전차수. (2003). 스포츠 상품 구매 시 상표 이미지선호도. 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8(3), 113-128.
- 김영주. (1999). 국내 여성 골프웨어의 상품 기획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주희. (1992). 골프웨어에 관한 패션 의식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주애. (2006). 골퍼의 골프웨어 선택 기준에 따른 성별 특성과 소비 성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6), 655-664.
- 박승현, 박범영. (2009). 실외 골프 연습장의 서비스품질이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18(1), 591-600.
- 박은정. (2002). 여성골프웨어 소비자의 구매 행동 특성과 디자인 선호도.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은주, 표희수. (2006). 골프웨어 소비자들의 쇼핑 가치가 의복 선택 기준과 점포 선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8(5), 545-551.
- 박종숙. (2000). 골프웨어의 착용 현황 조사 및 바람막이 개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성희원, 전양진. (2005). 국내 골퍼들의 햇빛 차단 행동 및 자외선 차단 의복에 대한 태도 조사. 한국의류학회지, 29(1), 189-197.
- 이규환, 박유현. (2003). 한국프로골퍼와 호주 아마추어 골퍼의 시합 중 심리상태 비교.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4(4), 175-188.
- 올해 골프웨어 시장규모. (2009, 1). 패션채널, p 60.
- 유광길, 정경회, 최형원. (2007). 골프용품 브랜드 개성 유형과 소비자 제품 특성 요인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46(3), 211-220.
- 윤준식. (2001). 등산복 쾌적성에 대한 연구.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소영. (1988). 골프웨어 전문화에 적합한 디자인 제시를 위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영숙, 안태환. (1991). 운동복의 기능성과 쾌적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15(2), 127-138.
- 임경란. (1999). 골프웨어 브랜드의 B.I. 전략 비교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임희숙. (1992). 골프웨어 디자인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스 활용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원경. (2001). 골프웨어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영수. (2008). 인터넷 골프 쇼핑몰 소비자의 생활양식 유형과 행동 의도와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17(3), 509-515.
- 최윤희. (2001). 골프웨어 디자인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 허혜영, 나영주. (2008). 중장년층 등산복의 소재 및 기능성 만족도. 한국섬유공학회지, 45(5), 308-315.
- Foster, L. (1998). Sportswear 2000-interpreting fabric trends. World Sports Activewear, 4(3), 21-24.
- Layton, J. M. (2001). The Science of Clothing Comfort. Textile Progress. 1-15, The Textile Institute.
- Mecheels, J., & Umbach, K. H. (1997). The psychrometric range of clothing System. Michigan AnnArbor Science.
- Ullsperger, A. (2001). Innovation strategy of smart textiles products and high-tech fashion. Textile International Forum and Exhibition, Taipei, Taiwan.
- Watkins, S. M. (1984). Clothing; The portable environment. Iowa State University Press.
Cited by
- Consumers' needs and purchase intention of high functional sportswear according to sport participation motivations vol.22, pp.1, 2013, https://doi.org/10.5934/KJHE.2013.22.1.141
- Sportswear customers' level of involvement, satisfaction with functionality, and repurchase intentions - A review of sports participation motives - vol.22, pp.3, 2014, https://doi.org/10.7741/rjcc.2014.22.3.468